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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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광고 상황 분석
- 상황 분석 (p.4~11)
- 제품 분석 (p.12~14)
- 소비자 분석 (p.15~22)
- 광고 분석 (p.23~25)
- SWOT 분석 (p.26)
- 문제점 및 기회점 도출 (p.27)
II. 광고 기본 전략
- 광고 목표 설정 (p.29)
- 광고 목표 소비자 설정 (p.30~31)
- 광고 컨셉 설정 (p.32)
- 광고 예산 설정 (p.33)
III.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 크리에이티브 목표 (p.35)
- 크리에이티브 컨셉 (p.36)
- 크리에이티브 전략 (p.37)
- 크리에이티브 전술 (p.38~45)
IV. 광고 매체 전략
- 광고 매체 목표 (p.47)
- 광고 매체 분석 (p.48~58)
- 광고 매체 전략 (p.59~64)
- 광고 매체 전술 (p.65)

본문내용
광고 상황 분석
환경분석
└사회문화적요인
만성피로증후군? 최근 직장인 10명중 7명이 만성피로증후군을 가지고 있다. 무한 경쟁 사회 속에서 과도한 업무로 인한 피로와 스트레스가 만성피로증후군의 원인이다. 이러한 만성피로증후군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C를 자주 섭취해 주어야 한다. 비타민 피로회복제를 통해서도 회복 가능하다.


최근 직장인 다수가 만성피로증후군을 가지고 있으며
종합비타민이 피로회복의 방안으로 제시

시장분석
└외형적 요인분석


국내 종합비타민제 시장은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 시리즈와
유한양행 삐콤씨시리즈, 한국와이어스 센트룸이 각축을 벌이고 있다.

아로나민은 종합비타민제 시장 부동의 1위 브랜드다. 그러나 최근 아로나민골드가 지난해 1분기 매출액에 비해 17.2%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삐콤씨는 올 상반기 73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해 지난해 하반기에 비해
15% 정도 상승했다. 한국와이어스의 센트룸은 14종 비타민과 13종의 미네랄 함유를 적극 광고하며 연 9% 정도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로나민은 하락세, 삐콤씨와 센트룸은 상승세


2011년 7월 복지부의 의약외품 규정 개정 이후 총 42개 품목이 새로운 규정에 따른 의약외품 허가를 받았다. 이중 피로회복제는 12개이며 삼성제약,
영진약품, 일양약품, 동아제약, 엘지생활건강, 동화약품이 종합 비타민 시장에 진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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