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정수기 위기관리 시나리오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매뉴얼 목차
2. 위기시나리오개발
-사건 발생 개요
-위기분석에 따른 대응목표 및 전략 제시
-시간차 사건대응 전략
-예상Q&A
-준비자료목록
-평가계획
본문내용
기업소개

웅진코웨이
1989년 5월 2일 설립된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음식물처리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기업으로 대한민국 환경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랜드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오고 있는 기업이다.

코웨이정수기
코웨이(COWAY)는 ‘모두, 함께’라는 뜻을 가진 접두어 ‘CO’와 ‘길’이라는 단어의 ‘WAY’의 영문합성어로 ‘함께 가는 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웅진코웨이의 대표 상품인 코웨이 정수기는 국내 정수기 시장의 No.1의(시장점유율 1위)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정수기 관리 코디 시스템을 적용하여 소비자들의 만족에 노력하고 있다.

시나리오 개요

2011년 7월 15일 오후 2시 S씨의 불로그에 물 때 사진과 식중독 내용의 포스팅 글이 올라왔고 그 다음날 16일 오후 12시에 웅진코웨이에서 위기중앙위원회 팀을 구성했다. 웅진코웨이에서는 그날 오후 3시에 바로 S씨의 집을 방문해서 정수기 필터관리를 해주었고 소비자들은 필터관리 및 교체문의에 대한 문의 글을 웅진코웨이 홈페이지에 올렸다. 다음날 17일 오후 3시에 A씨의 정수기에서 벌레가 나오는 사건이 발생하고 그날 오후 커뮤니티사이트에 불만 글이 올라왔으며 오후 6시에 웅진코웨이 홈페이지에 불만 글이 게시되었다. 웅진코웨이에서는 18일 오전 11시에 바로 A씨와 연락을 시도했고 다음날 19일에 A씨에 사건에 대한 인터넷 기사가 보도되었다. 또한 15일에 일어났던 S씨의 벌레사건이 악의적인 사건이라고 밝혀졌으며, 20일에 웅진코웨이 홈페이지에 사과문과 A씨 사건에 대해 조사 중이라는 공지 글을 게시했다. 21일 S씨의 사건 경위가 웅진코웨이 입장표명을 위해 S씨 사건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4일 후인 25일에 A씨가 벌레사건이 자신의 행위라고 자백을 했고 웅진코웨이 측은 이틀 뒤인 28일에 A씨 사건에 대한 사건 경위와 최종 이번 사건에 대한 웅진코웨이 측 입장표명을 위해 기자회견을 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위기, 벽의 색상, 조성, 공기의 질과 쾌적함, 실내 온도, 가구 등을 포함합니다. 그리고 기타요소는 종업원의 유니폼, POP(Point of Purchase) 광고물, 명함, 메모지, 영수증, 홍보물 등 다양한 유형적 요소들을 포괄하고 있습니다.3)과업환경: 과업 환경의 중요성은 새로운 사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향기 마케팅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빌보딩(Billboarding)’이라고 하는 이 전략은 상품이나 매장에 어울리는 향을 개발해 소비자들이 향과 상품을 자연스럽게

  • [A+] 생활속의 마케팅 요약 및 정리 중간 1주차~7주차
  • 위기, 벽의 색상, 조성, 공기의 질과 쾌적함, 실내온도, 가구등을 포함한다.3)기타요소 : 종업원의 유니폼, POP광고물, 명함,메모지,영수증,홍보물 등 * 과업환경의 중요성 : 새로운 사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향기마케팅** 빌보딩 : 상품이나 매장에 어울리는 향을 개발해 소비자들이 향과 상품을 자연스럽게 연상하도록 하는것이다.ex) 유명가전업체 소니사 : 여성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향기 컨설팅 업체인 센트에어에 향기 컨설팅을 의뢰, 센트에어는 1500

  • [마케팅원론]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성공전략
  • 웅진코웨이는 창립 20주년을 맞은 2009년 5월,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새로운 전환을 선언하면서 시대 흐름에 맞춰 변모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1989년 창립한 웅진코웨이는 그동안 정수기 브랜드 코웨이부터 공기청정기 케어스, 욕실제품 통합 브랜드 룰루, 음식물처리기 클리베 등에 이르기까지 생활과 환경을 접목시킨 제품을 선구적으로 개발하며 국내 환경가전 시장을 이끌어 왔다.1997년 외환위기 경제 한파로 한 때 매출액이

  • [기업윤리] 웅진 윤리경영
  • 웅진의 경영 비전Ⅱ. 웅진그룹소개연혁창업과 도약(1980~1987)1980년 웅진출판(현 웅진씽크빅)이 헤임인터내셔널로 출발성장과 도전(1988~1993)1989년 웅진코웨이를 설립하고 정수기 개발과 판매 사업에 뛰어들었음도약과 혁신(1994~1997)창의력 학습지 을 출시, 1994년 증권거래소에 상장. Ⅱ. 웅진그룹소개위기와 기회(1998~2002)IMF 외환위기로 웅진코웨이가 큰 위기에 당면.역발상을 통해 정수기 렌탈 서비스를 고안해 냄.정수기 관리 전문조직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분석
  • 웅진코웨이는 창립 20주년을 맞은 2009년 5월,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새로운 전환을 선언하면서 시대 흐름에 맞춰 변모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1989년 창립한 웅진코웨이는 그동안 정수기 브랜드 코웨이부터 공기청정기 케어스, 욕실제품 통합 브랜드 룰루, 음식물처리기 클리베 등에 이르기까지 생활과 환경을 접목시킨 제품을 선구적으로 개발하며 국내 환경가전 시장을 이끌어 왔다. 1997년 외환위기 경제 한파로 한 때 매출액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