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재무제표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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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분석표
3.레이더차트
4.차트 분석
5.개선 방안
본문내용
“ 화장품 사업의 판매역량 강화로 인한 매출의 견조적 성장 “

바디클렌저& 샴푸 부문
1위 등극

면세사업 매출이 40% 성장하며
백화점 채널의 매출 성장을 견인

2010년 아모레퍼시픽의 총 매출은 2조 585억원.
전년 대비 16.4% 성장
영업이익은 3,402억원. 13.2% 성장으로
뚜렷한 성장성을 보인다.

총자산 회전율은 매출액을 총자산으로 나눈 값으로 회전율이 높을 수록 총 자산의 효율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보다는 큰 것이 정상으로서 아모레퍼시픽의 총자산 회전율은 1.13입니다. 이는 산업의 평균과 비교해볼때 총 자산의 회전율은 상대적으로 낮기때문에 아모레 퍼시픽의 총자산의 효율성은 상대적으로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재고자산 회전율은 연간 매출액을 평균재고자산으로 나눈 것으로써 재고자산의 회전속도 즉 재고자산이 당좌자산으로 변화하는 속도를 나타낸다. 재고자산 보유수준의 과부족을 판단하는데 가장 적합한 지표로서 일정한 표준 비율은 없으나 일반적으로 이 비율이 높으면 자본수익율이 높아지고, 매입채무가 감소되며, 상품의 재고손실을 막을 수 있어 기업측에 유리하다. 위에 표의 활동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모레퍼시픽의 재고자산 회전율은 12.61 과 12.9 , 산업평균보다 약 2.5이상 큰 수치로 재고자산에서 당좌자산, 즉 재고자산의 현금화가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장품은 보통 개인 고객에게 판매하고 수익을 얻는 특성 때문에 재고 자산회전율이 높다고 판단했습니다.

마지막 매출 채권회전율은 매출액을 매출채권으로 나눈 말로서 기말의 매출채권잔액이 1 년간의 영업활동을 통하여 현금인 매출액으로 회전되는 속도를 의미합니다. 매출채권 회전율이 높다는 것은 매출채권이 순조롭게 회수되고 있음을 나타내나 반대로 이 회전율이 낮게 되면 매출채권의 회수기간이 길어지므로, 그에 따른 대손발생의 위험이 증가하고 수익감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아모레 퍼시픽의 매출채권회전율은 산업평균에 비해 거의 두배이상 높은 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즉 매출 채권이 순조롭게 회수되어 회사의 대손 발생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고 수익또한 안정적이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래있더 ㄴ내용:
낮은 자산 효율성이지만 비교적 높은 회전속도
→ 자사의 자산만을 사용하며 안정적 수익구조를 위해
비교적 낮은 총자산 회전율을 가지고 있지만
재고자산의 현금화가 안정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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