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호텔] 우리나라 호텔산업의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마케팅이란?
-개념과 목표
-호텔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Ⅱ. 마케팅의 요소별 예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Ⅲ. 호텔별 사례
- 리츠칼튼
- 메리어트
- 롯데호텔

Ⅳ. 해외호텔의 성공적 마케팅사례
- Las Vegas Hotel

Ⅴ. 개선방안

본문내용
Ⅰ. 마케팅이란?

1. 마케팅의 개념
개인과 집단이 제품과 가치를 창조하고 타인과 교환함으로써, 그들의 욕구와 욕망을 충족 시키는 사회적, 관리적 과정이다. 매매 자체만을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2. 마케팅의 목표
사회가 마케팅 시스템으로부터 추구하는 것은 소비의 극대화이며,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 선택의 극대화 및 생활의 질 극대화 등이다.

3. 호텔 마케팅의 개념
호텔이란 숙박, 음식, 인적 서비스, 부대시설을 갖추고 관광자의 욕구를 유발하고 충족시키기 위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일반기업과는 달리 판매되는 제품보다 서비스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미국 마케팅협회에서는 서비스란 판매를 위해 제공되거나 제품의 판매에 부수되는 행위, 편익, 만족이라고 정의를 내렸는데, 이와 더불어 호텔 서비스도 판매를 지향한다는 개념으로 볼 때, 호텔을 서비스 산업의 일부로 보고 있으며, 따라서 호텔마케팅의 개념은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에서 비롯된다고 하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시된 내용의 이론적 근거가 보충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93283***
    (2019.12.11 03:38: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tl***
    (2008.11.19 19:53:46)
회원 추천자료
  • 해외 리조트 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Club Med 클럽메드 사례를 중심으로
  • 마케팅 기법을 이용하여 성공을 이루고 있는 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을 국내 리조트 산업에도 대응 가능한 부분은 벤치 마킹하여 잘 활용한다면 국내 레저산업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1) 레저산업개황,한국 레저산업연구소, 20032) 안순이, 리조트마케팅전략, 여행학연구, 20033) 김원인, 관광학원론, 학문사,1995, p.3775) Mot의 개념: 투우사가 마지막 순간 소의 등을 관통하여 심장을 찔러 죽이기 전 투우사와 소가 마주한 순간을 의미31:1 마케팅고객만

  • 국내,외 의료관광의 사례분석을 통한 국내의 의료관광 개선방안
  • 관광의 수요가 2012년에는 44억 달러 규모로 커질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2)세계의 의료관광 사례①싱가포르싱가포르는 의료와 관광을 동시에 즐기는 ‘의료관광’산업의 선두 주자이다. 싱가포르에서는 국영 혹은 민영병원의 두 가지의 병원이 있는데, 국영과 민영 병원을 막론하고 해외 환자의 비중이 30%인 경우가 많다. 이러한 상황으로 의료와 관광을 연계하는 산업이 발달 하였다. 싱가포르 병원들은 탁월한 서비스와 마케팅으로 유명하다. 일례로

  • [경제발전] 광주시 종합스포츠 타운 건립방안 -야구장신축을 중심으로 한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 산업의 현황과 전망 1.2.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1.3. 스포츠산업의 경제적 특징 2. 광주광역시의 경제적 실태2.1. 광주광역시의 경제산업 구조 2.2. 광주광역시의 스포츠 산업의 유발지표 2.2. 광주광역시의 경제수준 종합적 분석 3. 무등 경기장의 실태와 광주광역시 체육 시설물 실태3.1. 무등 경기장의 실태 3.2. 광주광역시 체육 시설물 실태 4. 스포츠마케팅의 지역 활성화 사례4.1. 국내 사례 4.2. 해외 사례 5. 스타디움 신설 및 스포츠타운 건립

  • [관광개발] 버치힐 콘도미니엄 문제점 및 운영
  • 용평리조트의 이미지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구체적으로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한 조원들의 주관적인 판단이 많이 개입되었다.♡ 참고문헌 ♡- 성기만(2002),『관광개발사업경영론: 관광숙박편』, 서광문화사.- 고상동(1998),『휴양 콘도미니엄 경영론』,百山.- kotler,philip(2000), 『호텔, 외식, 관광 마케팅』, 석정.- 용평리조트: http://www.yongpyong.co.kr- 김재민(1997), 『관광 숙박시설의 확충 및 개선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 학회

  • [학사][호텔관광마케팅] 호텔의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우리나라의 호텔기업 역시 최근 관광시장의 국제화 및 다변화현상, 이용고객의 대중화로 인해 치열한 경쟁시장의 구조 틀 안에 위치하게 되면서, 경쟁우위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시 자사의 이미지 및 고객의 행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호텔의 상징적 이미지 또는 호텔이미지가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가 미비한 실정이다.따라서 호텔기업은 호텔자체가 지니고 있는 상징적 이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