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소주시장에서 무학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산업분석
2.3C 분석
3.전략도출
4.세부전술
5.Time table
6.기대효과
- 본문내용
-
주류 산업의 특성
설비,면허제도 등의 정부규제 존재
대규모 설비투자로 인한 진입 장벽 존재
낮은 원가율 BUT 높은 판관 비용 존재
경기변동,,기호변화에 따른 소비의 가변성
제품 간의 큰 차이 없고 주력 브랜드에 대한 의존도 높음
주요 이슈- 성장하는 저도주 시장
웰빙 열풍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
즐기는 술자리 문화
→기존보다 낮아지는 소주 도수
(75년: 30도에서 25도, 96년: 23도 98년: 23도 01년: 22도 04년: 21도)
출하량 기준 성장률 2.6% 으로 저성장& 제품의표준화
주류산업에서 브랜드 관리 중요 및 저도주 소주 시장의 성장
저도주 선호
80% 부산 전체 소주 시장 중 저도주 소주 시장
자도주에 대한 선호도 64.6%
BUT 현재 좋은데이 점유율 70% 이상
과점 상태
무학 좋은데이
VS
대선주조 즐거워예
무학과 대선 시장 점유율 90%
*무학과 대선의 마케팅 경쟁 치열
→상대 기업에 대한 진실 공방
→두 기업에 대한 부산 소비자의 인식
→현재 신사 협정 상황
부산 저도주 시장에서 무학과 대선주조의 과점 및 경쟁의 심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