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소주시장에서 무학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산업분석
2.3C 분석
3.전략도출
4.세부전술
5.Time table
6.기대효과
본문내용
주류 산업의 특성

설비,면허제도 등의 정부규제 존재
대규모 설비투자로 인한 진입 장벽 존재
낮은 원가율 BUT 높은 판관 비용 존재
경기변동,,기호변화에 따른 소비의 가변성
제품 간의 큰 차이 없고 주력 브랜드에 대한 의존도 높음

주요 이슈- 성장하는 저도주 시장

웰빙 열풍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
즐기는 술자리 문화
→기존보다 낮아지는 소주 도수
(75년: 30도에서 25도, 96년: 23도 98년: 23도 01년: 22도 04년: 21도)

출하량 기준 성장률 2.6% 으로 저성장& 제품의표준화

주류산업에서 브랜드 관리 중요 및 저도주 소주 시장의 성장

저도주 선호

80% 부산 전체 소주 시장 중 저도주 소주 시장

자도주에 대한 선호도 64.6%
BUT 현재 좋은데이 점유율 70% 이상

과점 상태
무학 좋은데이
VS
대선주조 즐거워예

무학과 대선 시장 점유율 90%
*무학과 대선의 마케팅 경쟁 치열
→상대 기업에 대한 진실 공방
→두 기업에 대한 부산 소비자의 인식
→현재 신사 협정 상황

부산 저도주 시장에서 무학과 대선주조의 과점 및 경쟁의 심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대전양주(주) C1(시원소주) 수도권진입전략
  • 부산 경남 지역 인지율 1위안정된 자본력 S제품 인지도, 선호도 열세브랜드 파워 미약 타사보다 강한 맛WO경기도 지역에 공장 설립 부산경남지역 인구유입 증가 규제 약화 (소주 TV광고 가능) 소비자 입맛 변화로 새 시장 등장 T 경쟁사와의 경쟁 심화부드러운 맛으로 변화하는 추세☞ W-O 전략 : 약점인 강한 맛을 기회요인으로 삼아 시장확보SWOT분석목표 설정기 간 : 2004년 7월 ~ 2005년 6월마케팅목표 : 매출액32억 (0.4%) → 350억(5%)광고목표 :

  • 국제마케팅,GODHLWLSCNFAKZPXLD,WLSFH,WLSFHTHWN,THWNAKZPXLD,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 요소 중에서 유통전략에 대해서만 다루어 보고자한다. 현재 시대는 유통이 생산을 잠식하는 시대라고 할 만큼 유통에 대한 중요성은 크게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본 연구는 성공적인 국제적인 유통전략을 보여주고 있는 ‘진로소주’를 연구 대상으로 선정했다. 소주는 유통의 힘이 굉장히 큰 제품 중 하나이다. 진로소주는 한국시장에서 전국 55.4%라는 놀라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수도권지역에서는 92.4%라는 과독점적 위치를 굳히고

  • [마케팅] 참이슬의 마케팅 성공전략
  • 마케팅으로 시장점유율 55%까지 상승.업계 1위를 고수한 진로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키는 성공적인 마케팅이란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자 함.선 정 사 유2004년 11월의 소주시장 시장점유율소주의 시장점유율100%두산5.9%100%보해9%100%무학8.5%100%대선8.6%100%55%진로기타100%13%*수도권내 시장점유율은 진로가 90%로 독보적임. (두산6%, 기타 4%)회 사 개 요❖ 진로의 연혁1924.10 : 창립 소주 진로 생산1951.03 : 부산 서면에

  • 하이트진로 &(주)무학 경영분석
  • 시장점유율 획득에 노력 최근 소맥문화의 확산으로 유흥채널에서의 성장 정체 상황을 다소나마 회복 중 가정채널에서 지속적으로 성장마케팅 및 영업활동 강화 등을 통해 수요창출 시도 , 주류법의 규제 완화와 수입주류의 시장 진입으로 주류시장의 소폭적인 성장을 전망 ‘좋은데이’를 비롯한 차별화된 소주의 등장으로 소주 소비량 증가 과거 지방 회사들의 수도권 진출은 모두 실패로 돌아갔으나 자본력과 제품력을 확보한 무학은

  • [경영학] 소주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참이슬`의 전략적 방향 고찰
  • 부산, 무학-경남, 보해-광주 ․ 전남, 화이트주조-전북 등)임을 생각해볼 때 참이슬의 시장점유율이 전국적으로 50%가 넘는다는 것은 대단히 놀라운 수치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이 그래프는 전국적인 유통망을 가진 기업은 단연 (주)진로의 참이슬뿐이라는 점을 상기시켜 주고 있다. 소주 시장은 볼륨이 크고 안정적이어서 쉽게 변화하지 않는다. 또한 지역별 소주 업체들이 전국적인 유통망으로 뻗어 나가기보다는 해당지역 집중화전략을 수립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