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론- 현대자동차 모던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현대자동차 모던 프리미엄?

2.본론
모던 프리미엄 브랜드자산의 관리
모던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

3.결론
문제제시 및 해결방안
Q n A
본문내용
현대자동차 브랜드

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
Lifetime partner in automobiles and beyond

인간중심적이고 환경친화적인 혁신 기술과포괄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상의 이동성을구현하여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

“새로운 생각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생각, 고객에 대한 새로운 생각으로,
더 많은 가능성을 고객과 사회에 제공하겠다는 현대자동차의 의지

2012년 5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과 현대자동차의 국내외 자동차 판매량

현대자동차가 5월 한달 간 국내 판매량이 58,050대 해외 판매량이 316,557대로
해외시장규모가 국내시장규모의 약 6배에 가까운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던 프리미엄 차량 모델들이 전체 국내시장에서도 높은 비중을
차지함을 알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모던 프리미엄의 핵심 경쟁차종들이
상위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Modern - 현대와 근대를 의미
→ 가장 동시대적이고 현대적인 현대를 의미
현대는 그 의미 자체가 Modern

Premium - 현대가 원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 현대만이 제공할 수 있는 Benefit을 의미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경험과 가치를 현대자동차 만의 혁신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
참고문헌
경쟁우위 마케팅 전략 (박영사)
한상만 하영원 장대련 공저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com/kr
http://pr.hyundai.com/index.aspx#/pages/main.aspx
http://newthinking.hyundai.com/kor/#/hyundai/brand
http://brilliant.hyundai.com/gbcsMain.aspx#main.aspx

인터넷 기사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283310&sc=naver&kind=menu_code&keys=2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081212002549&subctg1=&subctg2=

블로그
http://blog.naver.com/hyoukhoon?Redirect=Log&logNo=5013768045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현대차 그룹은 양적, 질적으로 눈부신 성장을 달성했다. 실제로 현대차 그룹의 전체 자산총액은 지난 2000년 36조1360억 원에서 2010년 4월 기준 100조7000억 원으로 세 배 가까이 상승했다. 또한 현대차 그룹의 전체 매출액은 지난 2000년 36조4460억 원 이던 것이 지난 2009년 94조6520억 원으로 급성장했다. 지난 2000년 1조2320억 원에 머물던 그룹의 전체 순익 규모는 2009년 8조4290억 원으로 늘어났다. 현대차는 미국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전체 미국 자동차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분석
  • 현대자동차는 국내의 연구 및 기술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1991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독자 엔진 및 트랜스미션이라는 것을 개발하게 된다. 1996년에는 아산공장을 완공하게 되고 1998년에 기아/아시아 공장을 인수한다. 그리고 인도 공장을 1998년 10월에 준공하게 된다. 1999년에는 현대자동차 서비스와 현대정공을 인수 합병하게 되며 2000년 다임크라이슬러와 전략적으로 제휴하고 또한 계열을 분리하여 자동차 전문 그룹으로서의 기반을 마련하게

  • [마케팅] 오피러스 마케팅전략 및 발전방향
  • 전략을 실행해야 하는가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1) 향 후 전략제안의 첫째 이슈는 현재 오피러스가 내수 시장에서는 기아라는 사명을 배제시키고 오피러스라는 차명만을 노출시키는 독립브랜드 전략을 실시하고 있는데, 차후 외수시장에서는 기아-오피러스라의 이름으로 수출된다는 것이다. 이같은 내․외수 시장에서의 상이한 전략은 자칫 마케팅 전략의 혼선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며, 더 우려되는 점은 현대와 기아자동차의 제품

  • 젊은 감각의 컴팩트 비클(Compact Vehicle)의 상품 개발&마케팅 전략 기획서
  • 마케팅전략 실행 방안브랜드커뮤니티Co-marketing온-오프연계 이벤트strategy단계별로 세개의 방안을 이용하여 IMC를 구현한다소비자와지속적인 관계유지 및 강화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Off-line & On-line 간의 연결의 필요성홍보,제휴를통한 효율 극대화Step 1Curious기획배경타겟의 ‘인생은 즐기는 거야’특징에 맞춰서 경험제공자동차와 관계가 깊은 여행이라는 테마를 홍보에 이용기획내용기대효과여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사이

  • [귀족마케팅] 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하는 것으로 럭셔리 마케팅(Luxury Marketing),혹은 하이엔드 마케팅(High-end Marketing)으로도 불린다. 2. 국내 귀족마케팅 현황국내 기업들도 최근 몇 년 전부터 오래 전부터 존재해오던 시장에 대해 더 이상 애써 부정이 아닌 적극적인 공세로 돌입했다. ꡐ자동차 한 대가 1억원, 고급 RV는 4천만원, 대형 TV 한 대 가격이 2천만원을 웃돌고, 최고가 양복은 1천300만원, 빌라 한 채에 20억원ꡑ 모두 외국 유명브랜드 사(社)가 아닌 순수 국내 기업들이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