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막걸리 서울탁주 브랜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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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브랜드 아이덴티티
3.브랜드 차별화
4.브랜드 감성화
5.브랜드 아우라
6.레버리지&확장
본문내용
서울탁주제조협회
1962년 2월 1일 설립된 국내탁주업계 최대, 최고의 탁주 제조업 단체
장수막걸리는 막걸리 단일 브랜드로서는 한국에서 최대
의 매출을 기록
서울에 7개의 제조장과 충북 진천에 서울장수주식회사.
1978년 업계 최초로 ‘PET 병입 막걸리’를 출시
1992년 업계 최초로 일본에서 ‘자동제국기’를 도입
탄산가스만 새고 술은 잘 새지 않는 병을 개발
직사광선을 피하기 위해 녹색 페트병을 사용, 대중화

장수 생막걸리, 월매 캔막걸리, 월매 쌀막걸리
롯데주류와 함께 ‘서울 막걸리’ 일본수출 중

기업 선정 이유
수 십 년 동안 부동의 선두였던 서울탁주가 처음으로 2위로 내려앉았습니다. 서울 경기 지역 막걸리 양조장 조합인 서울탁주는 지난 1분기 순매출이 110억 원을 기록해 국순당에 근소한 차로 뒤졌습니다.

Mission Vision Value Slogan
Mission
대한민국 전통주인 막걸리의 자부심을 이어가며 막걸리의 건강한 맛과 멋을 널리 알리자

Vision
1년 내에 20~30대 시장 점유율 1위
2년 내에 아시아 막걸리 매출 1위
3년 내에 세계 주류시장 진출
참고문헌
- 막걸리 만들고 마시고 즐기고(크라운출판사, 김성만, 2011)
- 전통 웰빙주 막걸리(하남출판사, 배송자, 2010)
- 술 알고 마시면 장수한다(김&정, 이상문, 2007)
재미있고 알기 쉬운 양조공학(고정삼, 유한문화사, 2008) 
막걸리, 넌 누구니? (예담, 허시명, 2010)
http://www.nongmin.com/article/ar_detail.htm?ar_id=171525&subMenu=articletotal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52016081610143&outlink=1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10210002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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