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애슐리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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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기업 소개
3.거시 환경 분석
4.자사 분석
5.경쟁사 분석

6.성장 비결
7.위협 요인 분석
8.미래 시나리오
9.결론
본문내용
기업 소개 – CEO 소개

Pizza mall에서 시작된 첫걸음

고객이 정답이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한 명의 고객을 위해

국민소득 증가 소비관념 혁신
주5일 근무제 가족 외식 증가

커플 소비 증가 (사랑 테마)

특색 요리 선호 (가격에 구애 받지 않음)


가족 집단 소비자 - 대중적 외식 브랜드 인기
끊임 없이 메뉴 개발
호텔도 탐내는 가족 집단 소비자

자사 분석 - SWOT

합리적 가격 유통형 패밀리 레스토랑 선구자 입소문 마케팅 계절별 빠른 메뉴 변화 이랜드 Buying Power

브랜드 인지도 소비자 타겟층 모호 고객과의 소통 부재 웨이팅 시스템 부재 매장간 매출 차이의 심화


소득 수준의 향상 식생활의 변화 웹시족 성장 기존 레스토랑 한계 극복 스마트 폰 보급률


경쟁 업체 진출 및 경쟁 원재료 가격 상승 식자재의 변동요인


 
합리적 가격
“싸게 하되 싸구려는 되지 말자”

입 소문 마케팅

유통점 내 입 점

할인 이벤트

할인카드 제휴

 
낮은 브랜드 인지도

모호한 소비자 타겟층

고객과의 소통 부재

웨이팅 시스템의 부재 

매장간 매출 차이의 심화

 
참고문헌
< E-Land > - http://www.eland.co.kr
< 애슐리 >- http://www.myashley.co.kr
< 전자 공시 시스템 > - http://dart.fss.or.kr
< 애슐리, 올해 CJ ‘빕스’ 제칠것 > - 동아 뉴스/ 2011.02.23/우정렬 - http://goo.gl/aGbC6
< 레스토랑 빕스·애슐리 중국 간다 > - mk 뉴스/ 2012.05.17/손동우 - http://goo.gl/k4fYn
< 이랜드 '애슐리', 업계 1위 목표 결국 ‘용두사미’로 > - 뉴스핌 /2012.01.27/강필성 - http://goo.gl/s82ye
< 빕스, 1위는 내 거야 vs 아웃백, 웃기지 마 > - 아시아 경제/2012.05.16/오주연 - http://goo.gl/MHoNU
< 이랜드, 명동을 접수하다 > - 이데일리/정태선 - http://goo.gl/DnqHa
< 유통현장을 달리는 사람-박정훈 애슐리 브랜드장 >-파이낸셜/2011.03.06/김은진- http://goo.gl/1OTVT
< `박성수` 이랜드 회장, 매출 10조 꿈꾼다 > - mk뉴스/2012.02.06/김병수- http://goo.gl/em8nO
< 애슐리 업계 1위 달성 ‘빨간불’ > - 식품외식경제/2011.11.25/장유진- http://goo.gl/X8j8T
< 외식업계, 몰링족을 잡아라! > - 식품저널/2011년 8월
< 외식메뉴, 간편 가정식으로 변신 > - 식품저널/2011년 4월
< 전국 대학생 1000명 선정- 2011 핫 브랜드 > - 마크로밀 코리아/2011년11월 조사 자료
< 이랜드 패밀리 레스토랑 애슐리 매출 > - 이랜드월드/2011년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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