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기업 소개
-싸이월드 주제 선정 이유
-싸이월드 소개 및 Target 분석
-싸이월드의 마케팅 활동
-평생 무료화 선언
-입소문 / 인맥 마케팅
-정 마케팅
-도토리
-고객지향적 마케팅
-고객지향적 마케팅
-브랜드 미니홈피 서비스 제공
-해외시장 진출 – 글로벌 지향 목적
-해외시장 진출 요인
-해외 진출 현황
-해외 진출 사례
-미국 진출 실패
-효과 및 창출된 가치

Part 2시사점 및 제언
-성공의 이면
-한계 및 지향점
1. 싸이월드 현재 상황
2. SK컴즈의 위기 대응 방안
3. 우리조의 의견
본문내용

-싸이월드 소개 및 Target 분석
√ 1999년 10월 서비스 시작

√ 2003년 8월 ㈜ SK커뮤니케이션즈에 합병

√ 2007년 2월 회원 수 2000만 명 돌파

√ 미니홈피, 클럽, 페이퍼, 싸이마켓 등의 서비스 제공

√ ㈜SK커뮤니케이션즈를 통한 다양한 연계 서비스 제공 (네이트 온 등)

√ 매출액 연간 1800억원, 도토리 하루 매출액 약 3억 원 (300만개)

자신의 개성을 중시하고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일은 꼭 실행하며
정보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는 세대

평생 무료화 선언
◑ 프리챌이 흘리는 회원을 주워담아라

√ 2000년대 초반 커뮤니티 서비스의 최강자
√ 1000만 명의 회원/ 112만개 커뮤니티 운영
√ 2002년 11월 유료화 되면서 회원들 이탈

- 당시 싸이월드의 메인 화면
‘ 싸이월드의 약속 – 클럽 서비스는 무료 입니다. ‘

√ 싸이월드의 회원 수 증가 (반사 효과)

√ 프리챌 커뮤니티의 컨텐츠를 싸이월드로 옮겨 올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탈한 회원들을 끌어오는 데에 성공

정 마케팅

한국인의 ‘정’ 문화도 세계적으로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정이 있는 따뜻한’ 인터넷 문화가 급속도로 확산 된 것만 보더라도
이를 확인 할 수 있다. 이어령씨는 대표적인 예로 ‘싸이월드’를 꼽았다.

2006년 1월 31일 파이미디어
이어령 "한국, `디지로그`로 세계문화 주도"

√ 한국인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정’이라는 요소를 마케팅에 활용
- 일촌개념, 출신학교 동문회 찾기 등등

√ 온라인 상의 피상적인 인간관계를 ‘정’을 통해 끈끈하게 만듦.
- 오프라인 상의 인간 관계를 온라인상으로 확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
  •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 싸이월드싸이월드 이용자수 현황싸이월드 해외진출내부환경외부환경마케팅 믹스 (4P+4C)STP 분석수익모델경쟁사와의 비교SWOT 분석성공전략개선해야 할 점 및 결론목 차인터넷 포털 사이트 이자 커뮤니티 전문업체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커뮤니티 개인과 개인과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미니홈피 커뮤니티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미니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싸이월드를 통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현재 2000만여 명의 회원이 가입해 있는 싸이월드는 최근 모바일 싸이월드 등을 개발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SNS를 내걸고 새로운 사이트가 우후죽순 만들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인맥 확장 기능을 강화하거나 영역을 세분화하는 등 변화도 다양하다. -해외 진출 전략-진출 시기국내 시장에서 333%라는 경이적 성장류을 보이며 승승장구하고 있던 2004년 11월, Sk커뮤니케이션즈는 마침내 싸이

  • [소비자 행동론]문화와 소비자 행동,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 분석
  • 마케팅 전략문화를 통한 마케팅 전략>> 문화 마케팅의 사례수능찹쌀떡거울호박엿껌귀성허리쿠션아기의자놀이용품무상점검서비스한국적 정서경동보일러초코파이다시다싸이월드*자문화 중심적인 사고를 벗어나 현지 문화가 수용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의 개발1.3 문화와 마케팅 전략비교 문화 분석과 국제마케팅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관습, 가치 체계태도 등이 다름해외시장에서의실패로 이어짐*1.3 문화와 마케팅 전략문

  • 싸이월드의 STP전략 분석
  • 싸이월드의 STP 전략 분석< 차 례 >1. 싸이월드 소개(1) 미니홈피의 간편함과 용어들의 친근함(2) 클럽서비스-사회적 교류의 장(3) 자기 PR의 수단2. 싸이월드의 STP 전략(1) STP 전략이란 ?(2) 시장세분화 (Segmentation)(3) 표적시장선정 (Targeting)(4) 위상정립전략 (Positioning)3. 마케팅 믹스와 포지셔닝 맵 4. 향후발전전략(1) 페이퍼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와의 통합(2) 모바일 서비스(3)해외로의 진출(4) 중심은 사람, 사람이 만든 네트워크가 결국 인터넷의

  • [기업방문] 모닝글로리의 국제마케팅전략
  • 해외 진출 초기에는 결코 성공을 장담하지 못한 상황이었다. 한국의 상황과는 달리 해외에서 모닝글로리는 후발주자였고, 미국 학생들의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여 현지 상황과 조금 동떨어진 제품을 시장에 내놓기도 했다. 이러한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재 미국에서 커다란 수익을 올리고 있는 모닝글로리의 해외 진출한 후에 문제점들, 국제 마케팅의 구체적인 전략과 앞으로의 계획 등을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2. 기업선정이유 및 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