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활성화와 차별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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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황 파악 (환경 분석)
2. 목표 제시 & 메시지 전달
3. 발전방향 제시
4. 결 론
본문내용
에버랜드 SWOT분석
Strength
넓은 부지 (국내 최대의 테마파크)
케리비안 베이와의 연계
높은 인지도

Weakness
낮은 접근성
테마의 빈약
낮은 케릭터 인지도

Opportunity
가족단위의 여가활동 증가
용인지역 신 거주지 부상
외국인 관광객의 증대

Threat
대체 가능 놀이문화 발달
낮은 출산율
경쟁업체의 약진

슬로건
Not just see it, But play with it
Attraction 외 체험형 컨텐츠 제시
고객의 직접참여와 체험 유도
궁극적으로 고객들의 Attraction 의존도 감소


최종목표 쉽게 들어와서 오래 머무르게 만들자

오래 머물게 하기 – 새로운 가격 정책

에버랜드의 NEW입장권

고객 세분화 : 인구통계학 = X, Personality = O
취향에 따라 차별적인 가격 및 혜택 제시
입장료 수익 감소에 따른 추가적인 수익요소 강화
- 캐릭터 및 테마상품 경쟁력 강화
내부 컨텐츠 강화를 통한 적극적인 재 구매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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