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백화점 라이벌 -롯데 vs 신세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시장 상황
3. 제품 분석
4. 광고
5. 전략적 제언
본문내용

`신헌 롯데쇼핑 대표이사
롯데백화점은 당당함과 고급화를 기반으로고객만족과 고객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초우량 Global 유통기업을 컨셉으로 제시

국내 백화점 업계 1위, 롯데 백화점


∙ 회사명 : 롯데쇼핑 주식회사
∙ 설립일 : 1979.11.15
∙ 직원수 : 1100여명
(협력업체 포함 6300여명)
∙ 점포수 : 33점 (영플라자 2점,
아울렛 3점, 해외 3점 포함)

시장 내 경쟁자 BIG 3
E-MART 투자 가속화

할인점 선두 유지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SSM 등)
유통 전분야 업태 보유

유통업계 대부 ( 실제수익 선두유지 )

롯데·신세계 비해 업태면 부족
But, 호텔 및 여행관련 업무 및 백화점 단일 규모로 재계 26위 차지 & 규모확장 주력 ( 인수 및 신규출자)

국내 소비자

현재 2012/1분기 판매저조
꽃샘추위로 3월 중순에도 봄옷이 팔리지 않음.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 신장했던 지난봄에 비하면 판매가 급감.

경기 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 명품 매출 제외)

상위 20%인 명품 구매층 상대적으로 소비영향

남성들 새로운 소비 계층으로 떠오름


해외 소비자

· 한국 찾는 중국인 관광객 구매력 상승.

백화점서 中관광객 4400만원어치 `싹
쓸이` 1회 300만원씩 쇼핑.

국내 주요 백화점의 중국인 매출이 작년 대비 최대 5배까지 늘어남.
중국인 관광객의 1인당 평균 구매 단가(객단가)는 300만원으로 일본인 관
광객(200만원)을 제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유통관리, 고급백화점] 롯데본점.에비뉴엘/갤러리아west/신세계백화점강남점
  • 롯데 영플라자/명동 개점2004. 02 상인점 오픈(21호점)2004. 05 전주점 오픈(22호점)2005. 03 AVENUEL 개점(23호점)2006. 12 미아점 개점(24호점)2007. 08 영플라자 대구 개점(25호점)2007. 09 모스크바점 개점(26호점)2007. 12 센텀시티점 개점(27호점) 1. 개 요가. 회사명 : 주식회사 신세계나. 설립일 : 1930. 10 미스코시 경성지점 개점(1963. 11 상호를 신세계로 변경)다. 사업내용 : 종합유통업라. 주요사업장 :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인천점,마산점, 광주점, 죽전점2. 연

  • [디자인경영] 센텀시티 사례
  • 롯데 센텀의 왜소함디자인 비교연구사례의 대상으로 적절하다고 생각됨버그도프 굳맨 (뉴욕, 맨하탄)메이시스 백화점 (뉴욕, 맨하탄)헤롯 백화점 (영국)이세탄 백화점 (일본, 신주쿠)신세계 센텀 (한국, 부산)IMF 이후 경제 위기대형 할인점 급부상외국 유통 업체의 국내 진출업계의 위협백화점 산업의 흐름고급화 전략문화 센터의 활용다양한 부대 서비스VIP 관리 전력국내 백화점 대응 전략한국 야구 vs 일본 야구소녀시대 vs 원더걸스김연

  • 기업들의 윤리헌장제정을 통한윤리경영의 실천과 효과성분석(이마트,롯테마트,LG전자,우리은행,한국전력공사)
  • 롯데백화점은 73억 원을, 롯데마트는 53억 원의 지방세를 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롯데쇼핑의 한 관계자는 이를 보도한 MBC에게 한국의 대기업 중에 자기 돈으로 건물을 짓고 등기하는 이는 별로 없다고 말하고, ‘MBC 본사는 보존등기를 낸줄 아느냐?’며 되려 화를 내기도 했다는 이야기- 후에 MBC 본사는 82년에 보존등기를 낸 상태로 판명되면서 소문으로 전해들은 이야기라고 한발 물러서는 모습을 보임 - 이다. 유통라이벌인 구학서 신세계 사

  • 뉴발란스 마케팅 기획서
  • 연구(2002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관리과 한상덕 석사학위 논문)한국경제, 「뉴발란스, 아디다스 제쳤다백화점 운동화 매출 2위」, 2011.한국경제, 「이랜드 만난 뉴발란스, 4년만에 몸집 12배 ↑」,2012.- 44 -한국경제,「불균형한 발에 새 균형 창조뉴발란스 성공키워드는 `치료」,2011.한국교육학술정보원해피 캠퍼스, 「나이키 마케팅 전략」.해피 캠퍼스, 「뉴발란스 마케팅 보고서 ; 신발부분」해피 캠퍼스, 「뉴발란스 소비자 행동」

  • [백화점][그레이스백화점][대구백화점][삼풍백화점][뉴코아백화점][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그레이스백화점, 대구백화점, 삼풍백화점, 뉴코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백화점, 그레이스백화점, 대구백화점)
  • 백화점, 삼풍백화점, 뉴코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분석Ⅰ. 그레이스백화점1. 신촌상권 분석 개요2. 상권 변화에 관한 조사 사항1) 상권구조2) 그레이스백화점 주변 상권3. 인구 및 상업 현황4. 그레이스백화점의 상권 대상1) 1차2) 2차3) 3차5. 주 고객층Ⅱ. 대구백화점Ⅲ. 삼풍백화점Ⅳ. 뉴코아백화점1. 회사현황1) 회사 소개2) 상권2. 마케팅 환경분석1) 주요고객2) MD 구성3) 입점 절차4) 마케팅 전략5) 고객관리6) 홍보 vs 광고7) IMF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