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LG아트센터의 문화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선정동기
-공연산업의
-LG아트센터 소개
2.본론
- LG아트센터 핵심제품&확장제품
– 예술의전당과 비교하여
-LG아트센터의 차별화 전략 -고객참여 유도전략
3.결론
- LG아트센터의 한계점 및 제언
- 본문내용
-
2. 공연산업의 성장&경쟁심화
오늘날, 문화마케팅의 중요성 강조
세종문화회관, 예술의 전당, LG아트센터 및
각종 중·대규모의 공연장 등장
공연장 간의 경쟁 치열
특히 수도권 내의 신설 공연장 성장
ex)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 / 한남동 블루스퀘어
기업의
메세나 활동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실현하는 문화공간
2000.3.27 공익법인 LG 연암문화재단이
[문화예술의 창작과 교류를 통한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
이라는 가치 아래 설립한 최첨단 다목적 공연장
관객의 문화적 세계관을 넓히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화
과학적인 극장 운영 시스템 전략적 마케팅
- 공연장 운영팀, 공연기획팀, 무대기술팀으로 구성
최첨단 시설을 갖춘 전방위 공연장
- 3개 층, 총 1,103 석의 객석공간,
폭 16.4m, 깊이 25m의 무대
본론
1. 핵심제품/확장제품
플라멩고의 살아있는 전설
카르멘 모타의 대작
[카르멘 모타의 알마]
한국팝 디바와과
클래식의 거장의 만남
[인순이와 드니성호 My…대화]
LG아트센터의 복합적 건축
GS건물과 연계되어
지하철과 주차장이 이어짐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시설
화장실, 물품보관소의 운영,
오페라 글라스 대여,
주차정산 시스템 도입
- 참고문헌
-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제4판, 학현사, 2011
-이승엽, 『극장경영과 공연제작』, 역사넷, 2002
-「한국일보」, 2011.02.16. 30면
-「 헤럴드경제 」, 2011.0714.
-예술경영지원센터 http://www.gokams.or.kr
-LG아트센터 홈페이지 www.lgart.co.kr
- LG아트센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lgblog/110109155193
-LG 아트센터 기획팀장 최정휘와의 인터뷰 참조, 2002
http://cafe.daum.net/Opera
-LG 아트센터 House 이선옥 매니저와의 인터뷰 참조, 2012.5.2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