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규모와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조직규모의 정의
2.규모결정론에 대한 논란
3.조직규모와 조직구조의 관계
4.조직규모와 관련된 이슈
5.결론
- 본문내용
-
규모결정론에 대한 논란
규모결정론이란 조직규모가 조직의 구조를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하는 사람들의 주장이다.
규모결정론 찬성
Peter Blau
조직규모가 조직구조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주장
규모의 증대가 점감적 비율로 분화를 촉진
Meyer
시간경과를 고려한 연구를 통하여
규모와 구조의 관계를 규명
규모와 조직 구조 사이의 관계 일방적
Aston group
조직규모 소 : 조직규모 기술의 영향 받음
조직규모 대 : 조직규모 기술의 영향 줄어듦
기술결정론 반박, 규모의 중요성 증대
규모결정론 반대
Chris Argyris
전통적 관리론 신봉
조직규모는 조직구조에서 분화와 관계를 가지고 있으나 규모가 분화의 원인변수는 아님
Howard Aldrich
규모는 결과이지 원인이 아님
기술이 조직구조를 결정, 다시 조직구조가 규모를 결정 (기술이 구조의 중요한 결정요인 )
Richard. H. Hall
대규모 조직은 더 복잡성과 공식화를 띄긴 하지만 단지 몇 개의 변수들에 대해서만 나타남
조직규모와 구조와는 큰 관련이 없다는 결론
결국
규모가 확실히 조직구조의 모든 자원을 결정한다는사실을 입증할 수 없다.
규모와 다른 구조의 상황변수들간의 관계가 일관성을 나타내지 않는다.
다른 변수들에 대해서는 확립된 관계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 ㅅㅇ ㅁㅈㅎ 하러 가는 자료 123
- fam3***
(2014.04.16 17:22: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