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커피믹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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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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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남양유업+제품 소개
2. 프렌치카페 STP & 4P
3. 프렌치카페 카페믹스가 당면한 문제
4. 결론
5. Q & A
- 본문내용
-
남양유업 + 제품소개
<남양유업>
1964년 세워짐.
67년 최초 국산 조제분유인 남양분유 출시.
주요 제품은 분유, 우유, 요구르트, 음료, 커피 등.
<프렌치카페 카페 믹스>
남양에서 출시한 믹스 커피.
프림 속 화학적 합성품인
카제인나트륨을 빼고 무지방 우유를 넣은 것이 특징.
이 점이 화학적 첨가물에 민감한 최근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하였고, 남양은 이 제품으로 믹스 시장 2인자가 되었다.
식품 시장 트렌드
최근 식품 시장 트렌드
화학적 첨가물에 민감한 소비자
웰빙 추구, 자연 재료 선호
↓
커피에 넣는 프림?
마찬가지로 커피에 넣는
프림에 대하여 소비자들은
반감을 가지고 있다
1군집 적극적 생활 추구 집단
여성 多, 고른 연령 분포. 사무직, 주부 多
대학교 재학 및 졸업자 多 평균 소득 월 1백~3백만원 고른 분포
평균 커피 음용 횟수 2~3회. 8회 이상 음용자 비율 최다.
마실 때 프림을 전혀 넣지 않는다는 사람 최다. 칼로리에 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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