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커피믹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남양유업+제품 소개


2. 프렌치카페 STP & 4P


3. 프렌치카페 카페믹스가 당면한 문제


4. 결론


5. Q & A
본문내용
남양유업 + 제품소개
<남양유업>
1964년 세워짐.
67년 최초 국산 조제분유인 남양분유 출시.
주요 제품은 분유, 우유, 요구르트, 음료, 커피 등.

<프렌치카페 카페 믹스>
남양에서 출시한 믹스 커피.
프림 속 화학적 합성품인
카제인나트륨을 빼고 무지방 우유를 넣은 것이 특징.

이 점이 화학적 첨가물에 민감한 최근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하였고, 남양은 이 제품으로 믹스 시장 2인자가 되었다.


식품 시장 트렌드
최근 식품 시장 트렌드
화학적 첨가물에 민감한 소비자
웰빙 추구, 자연 재료 선호

커피에 넣는 프림?
마찬가지로 커피에 넣는
프림에 대하여 소비자들은
반감을 가지고 있다

1군집 적극적 생활 추구 집단
여성 多, 고른 연령 분포. 사무직, 주부 多
대학교 재학 및 졸업자 多 평균 소득 월 1백~3백만원 고른 분포
평균 커피 음용 횟수 2~3회. 8회 이상 음용자 비율 최다.
마실 때 프림을 전혀 넣지 않는다는 사람 최다. 칼로리에 민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P전략과 기업사례
  • 성공 사례ⅲ.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성공 결과1년 만에 커피믹스 시장 2위 달성 2. 커피믹스 출시 후 남양유업 주가 급증STP전략을 통한 성공 사례STP 전략을 통한(1) 소비자의 다양성 증가동서식품의 독과점 형태에서 남양유업의 신제품 개발로 인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종류의 제품 선택 가능(2) 니치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독점 시장 지각변동(3) 제품 개발 및 라이벌과의 경쟁에서 중요성 부각결론『브랜드 STP전략론』『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

  • 카누 카누마케팅성공사례 국내커피시장 원두스틱커피 카누STP 카누4P
  • 남양유업 0기타 3.22012동서식품 78.1네슬레 12.8남양유업 5.9기타 3.2201283.3%79.3%78.1%동서식품의 조제커피(커피믹스) 점유율은 2010년 83.3%에서 2011년에 79.3%로 감소.2011년에 조제커피(커피믹스)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2% 성장하였으나, 2012년에는 성장이 둔화됨.제조사별 판매 성과를 보면, 남양유업의 성공적인 조제커피(커피믹스) 시장 진출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함.상황분석 / 유통시장별 점유율2011년 남양유업의 프렌치 카페 믹스 커피는 성장

  • 마케팅믹스(4P)에따른 기업들의마케팅전략사례<남양유업,삼성전자애니콜,이마트,농협,델컴퓨터,ABC마트,기아자동차>
  • 마케팅믹스란?Ⅱ. 본론 : 4P전략에 따른 기업 사례ⅰ. 제품(Product)1 남양유업 - 악마의 유혹(프렌치카페)2 삼성전자 - 하우젠ⅱ. 가격(Price)1 삼성전자 애니콜2 이마트ⅲ. 유통경로(Place)1 농협>2 델 컴퓨터ⅳ. 판매촉진(Promotion)1 ABC마트2 기아자동차3. 끝맺음: 새로운 시장요구에 대한 해결책 4CⅠ.서론: 마케팅 믹스란?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요즘, 타 기업과의 효율적인 경쟁을 위해서는 좋은 제품뿐만 아니라 소비자 시장에 대한 정확한 분석

  • [경영학]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 마케팅믹스란?Ⅱ. 본론 : 4P전략에 따른 기업 사례ⅰ. 제품(Product)1 남양유업 - 악마의 유혹(프렌치카페)2 삼성전자 - 하우젠ⅱ. 가격(Price)1 삼성전자 애니콜2 이마트ⅲ. 유통경로(Place)1 농협>2 델 컴퓨터ⅳ. 판매촉진(Promotion)1 ABC마트2 기아자동차3. 끝맺음: 새로운 시장요구에 대한 해결책 4CⅠ.서론: 마케팅 믹스란?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요즘, 타 기업과의 효율적인 경쟁을 위해서는 좋은 제품뿐만 아니라 소비자 시장에 대한 정확한 분석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 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남양유업이 본격 출시한 커피믹스인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지난달 처음으로 대형마트 기준 시장 점유율 10%대 벽을 돌파, 한국 네슬레의 ‘Tasters choice’를 제치고 매출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런 배경에는 남양이 2년 넘게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온 노력이 있었다. 남양의 믹스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이와 같은 요인들과 시장전략을 마케팅적 관점에서 분석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