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전략경영] 다국적 제약회사 머크(Merck) 집중된 다각화(focused diversif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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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목차
Part 1
머크 소개
머크의 다양한 전략

Part 2
머크의 집중된 다각화 전략
집중된 다각화 전략의 성과
집중된 다각화 전략 사례

Part 3
국내 제약회사 현황
국내 제약회사 집중된 다각화 전략 적용

Part 4
결론






본문내용
머크(Merck)의 전략 소개
머크의 다양한전략
1.핵심 인재 전략
“체계적인 핵심인재
관리가 사업의
성공을 가능하게 해준다.”

2. 머크의 사회환원 활동
및 현지화 전략

3. 집중된 다각화 전략 : 기업이
강점을 갖고 있는 특정 분야에
한하여 다각화 전략을 펼치는 것

머크는 8가지 핵심역량은 팀워크, 고객중심, 효율적 커뮤니 케이션, 전략 지향성, 가치 지향성, 변화 및 혁신, 리더십, 직원개발이 있는데 위의 그림은 직원 개발에 힘쓴 프로그램이며 전략이다.
그래서 머크는 직원을 어디에 배치해야하며 여러 가지를 고려하게 된다. 그래서 전략을 TSMP와 관련도구를 통해 핵심인재의 수요와 공급을 일치시키므로써 필요한 역량을 분석하고 내부의 핵심인재를 검토하며 리더십의 개발을 한뒤 배치를 한다면 사업의 성공을 가능하도록 이끌어 준다고 한다고 믿는다.

등대 프로젝트(Lighthouse Projects)’라는 이름 아래 두 가지 사회 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머크는 2007년 세계보건기구(WHO)와 파트너십을 결성하고, MPDP(Merck-Praziquantel-Donation-Program)으로 명명한 프로그램 아래, 2017년까지 약 8000만 달러에 달하는 Cesol® 600 정제(성분 Praziquantel) 2억 개를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주성분이자 1970년대 머크와 바이엘이 공동으로 개발한 Praziquantel은 현재까지 주혈흡충증 감염에 가장 효과적인 치료제로 복용에 큰 거부감이 없는 치료제로 WHO의 필수 약품 리스트에 올라가 있다.

머크는 문화 지원을 위한 오랜 전통을 갖고 있다. 클래식은 언어나 지역에 관계없이 서로를 연결하며, 지역사회나 회사에 대한 가치를 전달하는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 머크의 교향악단은 회사의 음악 대사로, 약 80명의 음악가들이 광범위한 콘서트를 제공하는 이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본사가 위치한 담스타트 부근에서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뛰어난 평판을 받고 있다.
 
머크는 문화 지원을 위한 오랜 전통을 갖고 있다. 클래식은 언어나 지역에 관계없이 서로를 연결하며, 지역사회나 회사에 대한 가치를 전달하는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 머크의 교향악단은 회사의 음악 대사로, 약 80명의 음악가들이 광범위한 콘서트를 제공하는 이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본사가 위치한 담스타트 부근에서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뛰어난 평판을 받고 있다.


◇한국의 활동= 독일 머크의 한국 지사인 한국 머크 역시 본사의 활동과 기본 방향을 같이 하고 있다. 화학 및 의약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머크는 두 사업 부문에서 아낌없는 학술지원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디스플레이 부문 기술논문상 ‘머크 어워드’ 제정
▲생명과학분야 지원을 위한 ‘머크 젊은과학자상
▲의학 발전을 위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장학금 지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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