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웨딩현황, 호텔 웨딩사업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PART I - 시장분석
1 ) 전체시장 분석
2 ) 자사 분석 ( 호텔 A )
3 ) 경쟁사 분석 ( 호텔 B, 호텔 C )
2.PART Ⅱ – 경영전략
4 ) STP 분석
5 ) 웨딩상품
6 ) 마케팅 전략
3.결론
4.Q n A
- 본문내용
-
1. 전체시장분석
1 ) 시장동향
③ 윤달의 영향을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
12년 1~3월 사이에 결혼한 커플은 2200명으로 지난해 동기대비 17% 증가하였으나, 흔히 웨딩 시즌이라 불리는 4~5월에 결혼한 사람은 2700 명으로 37% 감소 (윤달의 영향)
윤달의 영향으로 6월에 결혼하겠다고 밝힌 사람들이 전년 대비 34% 증가하여 매출액이나 웨딩 건수에 크게 영향은 없다고 판단.
2. 자사분석
③ 분석결과
- 전체 웨딩 사업 시장보다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고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나, 시장점유율에서 웨딩 건수의 비율만큼 매출액의 점유율이 높지 않다.
3. 경쟁사 분석
호텔B과 호텔C를 주력 경쟁대상으로 선정
경쟁사 제외 대상
시장 내 5개 특급호텔의 3년간 웨딩 건수, 매출액, 이용
고객 수를 고려하여 업계의 압도적인 1위인 호텔E와 최
하위인 호텔D를 경쟁사 대상에서 제외하였다.
② 호텔 B
- 웨딩건수에서 3년 1위를 할 만큼 시장 점유율은 가장 높으나 웨딩건수에 해당하는 매출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