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 행동분석 올림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서론
II. 소비자 행동 분석
1. 올림푸스 회사소개 및 디카의 시장 규모
(1) 회사소개
(2) 디카의 시장 규모
2. 문제인식
(1) 문제의 인식과 Needs의 발생
(2) 디지털과 일반카메라의 차이점
(3) 디지털 카메라의 장.단점
3. 정보탐색
4. 대안의 평가
5. 구매
(1) 구매 소비 형태
(2) 올림푸스 디카의 이점
6. 구매 후 행동
III. 성공요인
1. 올림푸스의 한국 직접투자
(1) 해외 투자의 배경
(2) 현지화 정책
2. 마케팅 & 영업부문
(1) 유통
(2) 브랜드 파워
(3) A/S
(4) 광고전략
3. 연구 기술 개발
(1) ODNK(Olympus Digital Networks Korea)
IV.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요즘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꾸준히 사진을 찍는 모습을 주위 어느 곳에서나 발견할 수 있다. 사진을 찍는 도구는 여러 가지인데, 요즘 두드러지게 사용되어지는 것은 디지털 카메라나 카메라폰이다.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는 디카가 아주 자연스럽게 여겨지며 현재 핸드폰 기종 또한 카메라가 장착된 핸드폰이나, 요즘 새로 나온 핸드폰의 경우 디카 기능을 함께한 핸드폰이 나올 정도로 일상생활에 한부분이 되었다.
왜 그들은 사진 찍는 것에 열광 하는 것일까? 가정 안팎에서의 기념이나 기록을 남기기 위해, 일종의 취미로서 그 자체를 즐기기 위해, 혹은 싸이월드나 다모임과 같은 사진을 소재로 하는 사이트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 열심히 찍는 사람도 있다. 그들에게 있어 디카는 늘 소지하고 다니는 물건중의 하나가 되어버렸다. 그래서 특별한 곳에 갈 때만 볼 수 있었던 카메라를 이제는 어느 곳에서든지 쉽게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로 인해 우리는 조금만 둘러보아도 쉽게 사진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디지털카메라 부분에 성공을 거둔 디지털카메라 전문기업 올림푸스에 대한 한국시장의 진출 배경과 소비자 행동 분석, 어떠한 방법으로 성공하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