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국제경영 올림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았던 레포트입니다.
목차
목 차


I. 서론

II. 본론
1. 올림푸스 회사소개와 디카의 시장규모
(1) 올림푸스 회사소개
(2) 디카의 시장규모

2. 올림푸스의 한국 직접투자
(1) 해외 투자의 배경
(2) 현지화 정책

3. 마케팅 & 영업부문 전략
(1) 디카 시장규모
(2) 유통
(3) 브랜드 파워
(4) A/S
(5) 광고전략

4. 기술 개발
(1) ODNK(Olympus Digital Networks Korea)


III.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몇 년 사이 주위 어느 곳에서나 사진 찍는 모습을 자주 발견할 수 있다. 사진을 찍는 도구는 여러 가지인데, 요즘 두드러지게 사용되어지는 것은 디지털 카메라나 카메라폰이다.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는 디카가 아주 자연스럽게 여겨지며 현재 핸드폰 기종 또한 카메라가 장착된 핸드폰이나, 요즘 새로 나온 핸드폰의 경우 디카 기능을 함께한 핸드폰이 나올 정도로 일상생활에 한부분이 되었다.
왜 사진 찍는 것에 열광 하는 것일까? 일상적인 내용에 대한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 기념이나 기록을 남기기 위해, 일종의 취미생활로 그 자체를 즐기기 위해, 혹은 싸이월드나 개인홈피 등 사진을 소재로 하는 사이트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 열심히 찍는 사람도 있다. 그들에게 있어 디카는 늘 소지하고 다니는 물건중의 하나가 되어버렸다. 그래서 특별한 곳에 갈 때만 볼 수 있었던 카메라를 이제는 어느 곳에서든지 쉽게 볼 수 있게 되었고, 그로 인해 조금만 둘러보아도 쉽게 사진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기업이 있다면, 현재 국내 시작 점유율 1위에 있는 디지털카메라 전문기업 올림푸스 한국이란 기업이다. 올림푸스의 경우 전지현을 내세운 광고로도 광고계의 혁신을 이룬 기업인데, 일본의 해외 진출기업중의 하나인 이 기업이 디지털 카메라 한국 시장점유율 1위 등 디지털 광학 분야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회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과 해외 진출배경 및 현지화 정책에 대해 알아보겠다.

참고문헌
1. 올림푸스 한국 : http://www.olympus.co.kr/
2. 한국 경제 신문 : http://www.hankyung.com/
3. 매일 경제 신문 : http://www.mk.co.kr/
4. 인터넷 통합 검색 : http://www.naver.com/
5. 올림푸스 사용자 모임카페 : www.daum.net
6. cafe.daum.net/photot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분석]ADN과 삼성 SDS 조직비교분석
  • 경영지원팀에서 회계업무를 본다든지, 일반 업무를 보는 사람들은 굳이 대학교를 졸업할 이유가 없고, 개발자를 뽑는 데 있어서 아직은 e-business 자체에서 웹 개발이라는 것이 성숙된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학교에서 가르쳐준 부분들보다는 개인이 학습을 하고 학원에서 가르쳐준 부분들, 그리고 사회에서 배우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학벌은 별로 신경을 안 쓴다.3) 사원 선발기준ADN의 특성상, 사원을 많이 선발하기보다는, 프로젝트를 수주 받을 때

  • [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경영이야기 조동성 유나이티드컨설팅그룹 1996(사례와 통계로 본)중국소비자와 중국 시장 김용준 박영사 2000해외투자 환경과 성공사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편)무당미디어-출판사 김진국 저對중국, 성공 전략을 세워라문원복-출판사 박문복 저1999 2000 2001봉지면18,690 26,583 38,598용기면4,749 7,423 8,984봉지면용기면상해북경동북3성광주홍콩동부28573.289 12915.535 25068.26 8532.723 20469.869동부홍콩지역21%광주지역9%동북3성 지역26%상해30%북경

  • 글로벌기업의 위기 극복 전략 & 한국기업의 금융위기 극복 사례분석
  •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도전적 과제들에 우수 인재들을 투입하여도전성과 창의성을 갖춘 미래 리더를 선별하고 육성하기 위한 기회로써 적극 활용 17신시장, 신지역, 신사업 등의 경험 부족 분야와 취약한 기술 영역과 경영 관리 기능에서의 외부 인재의 영입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 위기 상황에서는 많은 글로벌 기업들은 인력 구조조정을 실시함에 따라국제 노동 시장에 우수 인재 Pool이 폭넓게 형성되는 추세이므로 약점 분야에서의 인재 확보

  • [국제경영전략] SONY KOREA 소니코리아 전략분석
  • 2004-10-18 소니코리아, 취업희망외국계기업 1위, 국제경쟁력 2위, 사회공헌도 2위차지브랜드가치평가 기관,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이 2003.10월조사유행색과 컬러 마케팅-IRI색채 연구소, 영진닷컴, 2003 월간 리크루트 2004-09소니의 문화 마케팅 논문 한겨레일보 2004-02-12 조선일보, 이인열기자 2004.09.081디자인이 우수한 디지털 카메라 회사명 %소니 40.2캐논 19.24올림푸스 16.53니콘 14.09케녹스 3.25기타 6.64디자인이 우수한 디지털 카메라

  • [국제경영] Nike(나이키)- 노동 착취 에 대한 토론
  • 경영진을 평가하는 데도 비슷한 기준을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 중이다.나이키의 변화에이텔은 또한 국제기구 및 시민단체들과의 관계 개선을 시작했다. 현재 나이키는 노동, 환경, 인권 등의 측면에서 다국적 기업의 사회책임을 향상시키려는 UN 글로벌 콤팩트에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업 가운데 하나다. 개발도상국의 노동환경 및 청년 노동자 교육훈련환경 향상을 위해 활동하는 노동자와 공동체를 위한 국제연대를 공동 창립하기도 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