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품 속 성모마리아] 성모마리아와 그 작품 속 표현방식, 르네상스 작품 속 성모, 성모마리아와 작품, 작품 속 성모마리아
르네상스에서는 일상에서 볼 수 있는 모자의 모습을 그리고 예수의 수난을 예감하면서 원숙한 여성미를 지닌 근심에 잠긴 듯 감미로운 마리아, 냉엄한 숙명을 냉정하게 기다리는 듯 한 무표정한 마리아등 다양한 유형이 생겨나기 시작했다.16세기 르네상스 전성기 시대에서의 마리아는 이상주의적으로 고양되어 다 빈치의 작품처럼 겸허하고 우아한 것과, 라파엘로의 작품처럼 단정하면서도 모성의 정을 담은 것 등 다양하게 표현되었다. 셋째, 피에
- [이탈리아 르네상스]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의의,요인,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건축,예술,회화,문학, 이탈리아 르네상스와 북부 르네상스의 비교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의의,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요인,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건축,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예술,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회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문학, 이탈리아 르네상스와 북부 르네상스의 비교 분석Ⅰ. 개요Ⅱ.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의의Ⅲ.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요인1. 문화적 요인2. 정치․경제적 3. 지리적 요인4. 천성적 요인5. 역사적 요인Ⅳ.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건축1. 시기구분 1) 초기르네상스 건축(1420-1500)2) 전성기 르
- 종교 미술 레포트
성당.-라파엘로, 미켈란젤로, 베르니니 등 10명이 넘는 예술가와 120년이라는 긴 시간끝에 지금의 산 피에트로 대성당이 만들어 졌다.-성당안에 미켈란젤로의 최후의심판이 있음-종말이 오면 예수가 심판해 선인을 구원하고, 악인을 벌한다는 성서의 내용을 그린 그림.회화1-마사치오, 1427∼28년(르네상스)프레스코, 667 x 317cm성 삼위일체라는 주제로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 하나님, 양옆에 성모 마리아와 사도 요한, 렌치 가(家)의
- 바티칸 박물관 레포트
성 베드로(St Peter)와 오른쪽에는 사도 바울(St Paul)의 순교를 묘사하고 있으며, 양쪽으로 헌신적인 성직자들의 모습이 보이고 있다.제단 아래로는 두 명의 천사와 12사도 사이에 성모가 아기 예수를 안고 옥좌에 앉아 있다. 제단 뒷면에는 스테파네시와 함께 성 베드로가 옥좌에 앉아 3면화의 모델을 손에 쥐고 있으며, 중앙의 패널에는 교황 첼리스티노 1세(Pope Celestine I)가 있고, 양쪽의 패널에는 왼쪽에 성 제임스(St James)와 성 바울, 오른쪽에는 전도사
- 도시와 건축 레포트
성하게 하는 하나의 중요한 요소였으며, 근세시대에는 주로 인구밀도나 직업구성 등에 의해 도시와 농촌을 구별하였다. 그러나, 현대에 이르러서는 도시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인구의 유동과 사회적 교류가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기능 또한 더욱 복잡해져 도시와 농촌의 명확한 구분이 어려워지고 있다.도시의 본질과 개념은 사람이 보는 관점이나 시대적 환경과 변화에 따라 다르게 정의를 내릴 수 있다. 예를 들어, 고대 동양사회에서는 도(都)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