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글로벌 제약기업의 국내시장 진출상황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약산업]글로벌 제약기업의 국내시장 진출상황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글로벌 제약사들의 적극적인 진출 ……3


Ⅱ. 국내 제약기업의 기회요인 ………………4


Ⅲ. 정부의 지원 확대 …………………………5


Ⅳ. 국내 시장환경의 변화 ……………………6


Ⅴ. 한국시장의 매력성 부각 …………………6
본문내용
Ⅰ. 글로벌 제약사들의 적극적인 진출

약가 인하와 특허 만료 등으로 살림살이가 팍팍해진 국내 제약사들이 앞다퉈 몸집 줄이기에 나서고 있는 반면 유럽 일본 미국 국적의 글로벌 강소 제약사들은 오히려 한국에 거점을 마련하고 새로 둥지를 틀고 있다.
글로벌 제약사들이 국내 시장에 본격적인 진출을 보임에 따라서 향후 제약업계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수한 역량을 가진 외국 제약기업의 국내시장 진출은 국내 제약기업에게는 위협요인으로 작용하는 일이다.
최근 국내 제약시장은 업체들의 움직임이 활발하지 못했다. 특허기간이 만료되는 약품이 증가하였고 약품 가격이 인하됨에 따라서 높은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는 구조가 된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89386
<매일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2/27/2013022701753.html
<조선일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2/27/2013022701774.html
<조선일보>
http://www.yakup.com/opinion/index.html?mode=view&cat=18&nid=2000131112
<약업신문>
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1302/e20130220144443117600.htm
<서울경제>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844
<연합인포맥스>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220000030
<아주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1302/e2013022507533792480.htm
<서울경제>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219000280
<아주경제>
http://medipana.com/news/news_viewer.asp?NewsNum=107278&MainKind=A&NewsKind=5&vCount=12&vKind=1
<메디파니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목 차Ⅰ. 서론Ⅱ. 문화콘텐츠산업 해외진출의 중요성 : 문화무역론적 접근1. 문화산업의 의의와 특성2. 문화산업에 있어서 문화콘텐츠의 의미와 중요성3. 문화콘텐츠산업 해외진출의 중요성 Ⅲ.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 현황1.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 활동2. 해외시장 진출 강화와 수출전략상품 개발Ⅳ. 국내외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1. 해외마케팅 사례2. 사례의 종합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기업은 자기회사 제품의 특색을 나타내기 위하여 제품차별화에 근거한 격렬한 경쟁을 전개하고 있다. 경쟁적으로 각기 개성적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동시에 품질 성능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도요타가 본격적으로 한국 상륙에 나서면서 내수점유율 80%인 국내시장에서도 더욱 많은 제약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요타는 무엇보다 원만한 노사관계를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유명한데, 무파업 신화를 이어오고 있는 도요타의 성숙

  • [조직심리] SK의 인사선발에 관한 분석
  • 글로벌 자동차 전문기업으로 성장 ․ 도약할 수 있도록 선두에서 전인미답(全人未踏)의 길을 개척하는 프런티어이며 회사가 미래로 파견할 선발대이다.인재 국내 주요기업의 핵심인재 선발기법기아자동차의 핵심인재는 크게 두 가지 경로를 통해 선발된다. 첫째, 외부채용을 통해 회사가 전략적으로 필요로 하는 영역의 국내외 인재를 별도로 물색하여 신입사원으로 채용하는 방법과 특정 전문분야의 우수경력사원을 직접 채용하는 방법이다. 이에

  • 한미약품 조직 혁신 요인
  • 시장 개척 활발한미의 지향점은 세계적인 다국적 제약사들과 당당히 어깨를 겨루는 것이다. 즉, 해외매출이 국내매출을 훌쩍 넘는 글로벌 제약기업이 그 목표다. 실제로 한미약품의 해외수출액을 보면 2004년 4,200만 달러, 2005년 4,650만 달러, 2006년에는 5500만 달러를 돌파했다.2007년 상반기 중 경기도 평택의 세파계 항생제 완제품 공장이 완공되면 일본을 비롯해 유럽, 미국시장 진출에 더욱 힘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계열사인 원료의약품 전문

  • [재무관리] 제일모직, 보해양조, 대웅제약, 삼환기업
  • 산업 수요 급증, 고부가 신제품 출시는 부정정인 영향을 상회할 것으로 기대된다.최근 에이스디지텍 지분 인수를 통한 편광판 사업 진출에 대하 우려도 상존한다. 편광판 시장은 현재 공급과잉으로 수익성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다. 그러나 제일모직의 경우 삼성전자를 등에 업고 공급과잉 우려의 영향이 타업체 대비 비교적 적을 것으로 판단된다.4) 케미컬 사업부: 고유가와 SM증설 지연절대적인 고유가가 지속되며 SM가격이 최고가 수주에서 유지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