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론 기획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통한 한경희 생활과학 위기 극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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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한경희생활과학은 어떤 기업인가? /(기업소개)
1-1. 기업 개요
1-2. 기업 비전
1-3. 한경희 경영자 분석
1-4. 한경희 생활과학 성장 스토리
1-5. 기업 연혁
Chapter 2. 한경희 생활과학은 왜 위기를 맞게 되었는가? / (기업분석)
2-1. 한경희 생활과학 5 Forces Model 분석
2-2. 3C 분석
Chapter 3. 한경희 생활과학의 현재 전략은? / (기업분석)
3-1. 4P 분석
3-2. STP전략
Chapter 4. 한경희 생활과학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 / (전략제언)
4-1. 한경희 생활과학만의 BRAND IDENTITY 재설정
4-2. 핵심 고객 관리를 통한 수익성 극대화
Chapter 5. 기대효과
본문내용
Summary
고객 중심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천억원의 매출 신화를 이룩하였고 사업다각화를 통해 현재는 명실상부한 강소기업의 위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한경희 생활과학의 경영 상태는 바람직하지 못하다. 무리한 인수로 인한 부채의 증대, 경재사 증대 및 고객 이탈로 인한 수익성 악화로 위기 상황에 처해있다. 악화되는 재무구조 속에서 가장 효율적인 한경의 생활과학의 위기 극복방안으로 첫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강화 둘째, 핵심 고객 관리를 제안한다. 고객가치 증진을통한 기업 아이덴티티 증대와 핵심 고객인 30-50 중년 여성들을 관리하고 마케팅 할 전략 제안을 통해 현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1-1 기업 개요
한경희 생활과학은 최초의 스팀 청소기로 시작하여 화장품, 가정용품, 정수기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중국, 미국으로의 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가전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이다. 기업명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스타 CEO 한경희씨로 더 유명한 이 기업은 고객의 새로운 생활 문화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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