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유니클로 UNIQLO 의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UNIQLO’의 현황

2.문제점 및 당면과제

3.‘UNIQLO’의 해외진출전략

4.‘UNIQLO’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해외진출전략- 광고
촉진_Promotion
Concept:Simple is the best

당시 유니클로의 상황:전국적인 지명도 下
Solution::이목을 끄는 광고가 필요하다
실행방법:인쇄매체의 유니클로 광고 “유니클로 플리스 1900엔”단순문구 삽입
TV매체:http://cafe.naver.com/zizisen/15719


Point:정보로 넘쳐나는 광고의 홍수시대에 제품정보를 거의 제공하지 않는 유니클로의 광고는 매우 특이했지만 인상적이었다

일본의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 일본어판 웹사이트가 미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_해외 직접투자
브랜드 인지도와 저가 제품 등의 특성화로 경쟁적 우위가 확실
타일랜드, 필리핀 등에서는 합작투자의 형식,
그 외의 국가에서는 단독투자의 자회사 신설 투자의 방직으로 해외 진출


경영/기술/디자인/머천다이징/마케팅/점포 Operation 모두가 연결되어 있으며 또한,
이들을 자사에서 100% 컨트롤하는 방식이다.

2_서플라이 체인 방식으로 통제 강화
합작투자나 단독투자는 자원투입/위험의 크기가 크고 통제의 필요성이 높음
해외 점포의 효율적으로 통제를 위해 생산과 판매를 직결, 100% 자사
트롤 하는 서플라이 체인 방식을 채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니클로 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SPA
  • 의 실정을 보며 , 국내 의류업계가 포화상태임에도 불구하고 글로벌브랜드가 없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유니클로로부터 우리나라 브랜드의 해외진출방향을 배우고자 한다.(3)중류 계층이 붕괴하고 소득의 양극화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중하류 계층에게 효과적으로 대응한 기업으로 크게 성장하여 성공을 거둔 유니클로를 보며 미국, 일본과 같이 양극화가 진행되는 우리나라를 보며 중하류층을 공략할 기업의 전략을 생각해본다. 3.연구목적유니클로

  • SPA기업 유니클로 성공요인-말콤볼드리지상을 통해서 본 유니클로
  •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유니클로의 경영전략을 말콤 볼드리지 상에 대입하여 알아보고 핵심 경영전략인 SPA기업에 대해 알아 본다.목차1 서론가) 주제 선정 동기 및 연구과제나) 서울여대생이 생각하는 유니클로 2 본론가) (주)유니클로① 역사② 매출현황나) 성공기업 유니클로 말콤볼드리지상을 통해서 본 유니클로① 말콤볼드리지상의 의의② 말콤볼드리지상을 통해서 본 유니클로다) SPA기업과 유니클로① SPA브랜드란? ② SPA

  •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유니클로 UNIQLO와 ZARA의 국내시장 진출전략
  • ABOUTSPA BRAND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CONTENT01 해외직접투자란?02 SPA 브랜드03 UNIQLO와 ZARA에 대해04 UNIQLO와 ZARA의 국내시장 진출전략05 두 회사의 전략 비교분석06 결론1해외직접투자UNIQLO & ZARA해외직접투자01 해외직접투자란?해외직접투자란?해외직접투자의 동기별 유형01 해외생산거점형 투자02 현지시장접근형 투자03 무역장벽회피형 투자04 신진기술습득형 투자소유형태별 단독투자합작투자통합 형태별 신설투자인수합병투

  • [국제경영학] 유니클로의 해외진출
  • 의 유니클로는 대표적인 SPA의 하나로서 본 사례는 유니클로의 해외진출에 대하여 이야기하고자 한다. 유니클로의 경우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진출했으나 이번 사례는 한국을 제외한 나라들의 진출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해외시장의 의류사업에서 우위를 갖기 위해 유니클로가 내세우고 있는 브랜딩과 고품질의 글로벌한 상품지향, 나라에 맞는 현지화와 같은 글로벌 전략과 유니클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2012년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글로벌 유통전략성공 및 실패사례분석Ⅰ. 들어가면서『유통』은 생산한 제품 또는 서비스가 갖는 잠재적 이익을 생산자가 실현해 가는 과정이다. 동시에 생산자가 소비자 또는 최종소비자의 가치(benefit)에 접근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며, 그리고 이를 달성한 용역의 중요도에 따라 중간경로에 부가가치를 획득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다시 말하면, 유통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기까지 원활하게 이전시키는 활동을 하고 있고 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