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ection1 신제품 개발에서의 위험완화
Section2 고객의 마음을 읽는다.
Section3 제품의 개발
section4 재무의 역할
본문내용
공식화된 위험관리
위험 관리

어떤 위험이 존재하는지를 인식하고 통제하는 것
신제품 개발에서의 목표 : 시간단축, 원가절감

신제품/서비스 개발 초기부터 중요한 차원

제품/서비스를 도입하기 이전부터
공급사슬에서의 핵심 위험 요소를 줄여야 한다.

협력업체의 조기 참여

핵심 공급업체를 신제품 개발팀의 구성원으로 포함

본사-협력업체간 원활한 의사소통

공급업체가 직접적인 피드백을 제공

기술과 수요의 추세를 파악

이를 통해 실수 예방, 경쟁 우위 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정보시스템] POSCO(포스코) 디지털 혁신경영
  • 프로세스 구분고객충족, 경영 및 재무, 경영지원관리, 조달 및 보전관리, 기술연구 개발, 조업관리MES프로세스체인구분전사 및 MES 프로세스 분석*전략적 경영 관리 (SEM)BSCABM전사 통합 데이터 분석DWDM실행 시스템ERPSCPMAXIMO조업시스템(MES)SRMCRME-ProcurementE-Sales고객공급사POSPIA : 포스코 유토피아(POSCO UTOPIA)와포스코 프로세스 이노베이션 아키텍쳐(POSCO Process Innovation Architecture)를 상징PI 2기 완료 후 POSPIA 모습*전사적, 총체적

  • [공급체인관리] 삼성전자 SCM 도입
  • SCM 도입배경삼성SDS삼성전자삼성전자로지텍제품을 생산, 개발하는 삼성전자와 글로벌 정보통신기술의 삼성SDS와 현실적 물류를 담당하는 삼성전자로지텍의 협력이 핵심삼성전자 SCM의 정의Supplier ↔ 삼성전자 ↔ Customer까지 “物”과 “情報” 의 흐름을Global하게 최적화시켜 고객요구에 가장 좋은 제품을 적기에, 싸게 공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세스, 시스템, 조직의 혁신활동범위• 物( 자재 및 제품) 흐름: Supply -> 구매-> 생산-> 판매-> 물

  • [졸업][생산관리] 현대백화점을 통한 CPFR에 대한 고찰
  • 프로세스를 사용하고 있는지부터 알아보자.제 1 절 현대백화점의 현행 프로세스규모가 큰 유통업체가 대부분 그렇듯이 현대백화점은 앞서 열거된 SCM의 여러 가지 시스템을 섞어 이용하고 있었다. 좀더 구체적으로 짚어 본다면 다음과 같다.(1) POS시스템과 같은 전자 기기를 이용해서 상품 판매량과 재고량을 파악하고 이미 약속된 프로그램에 의해 자동으로 물건을 주문하는 자동발주 시스템(2) 갑작스런 주문이 들어왔거나 일시적인 유행으로 인해

  • [유통관리] 삼성전자 SCM 구축 및 활용사례
  • SCM을 위한 청사진을 이미 그려 놓았다. e-SCM 기반 구축을 위해 일단 삼성전자에게 중요한 것은 수많은 공급업체들과의 협업관계를 어떻게 가져 갈 것인가 하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1차, 2차, 3차 공급자들을 구분하고 일단 1차 공급자들과의 협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공급업체들과의 협업은 공급업체들의 관리 역량을 끌어 올리는 것과 깊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는 결코 쉬운 작업이 아닐 것으로 전망된다.Ⅵ.결론삼성전자는 SCM을 통해 신제품을 조기

  • [생산관리] 세븐일레븐 7-Eleven의 SCM 성공사례분석
  • SCM에서의 차이에서 발생한 것이 아니라 마케팅과 제품개발에서 차이가 발생한 것이다. CU는 국내 최초 점포 시설인테리어 무상지원, 업계최초 PB상품 출시, 업계최초 상품전시회 개최, 국내 최초 북한지역 출점, 업계최초 포인트 적립, 할인서비스 도입, 업계최초 현금영수증 자진 발급제 도입 등 여러 분야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해왔다. Ⅳ. 7-Eleven의 전략 목표 달성 과정4.1 경영방침에 대한 평가세븐일레븐의 대표적인 경영 방침으로는 친절, 청결, 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