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 글로벌 경영전략(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1. Corporate History
2. Corporate Philosophy
3. Global R&D Network
4. Manufacturing
5. Global Sales Network
Ⅱ. Analysis of Global Automobile market environment
1. Capacity of Global Automobile market
2. Automotive industry crisis (2008-2010)
3. Perspective change of the automobile consumers
Ⅲ. Hyundai Motor Company (HMC)’s global business strategy
1. US
1). Analysis of current US automobile industry
2). Backgrounds of entry
3). Benefits of Alabama
4). Facilities in US
5). Strategy
6). Sale
2. Europe
1). Analysis of current Europe automobile industry
2). Backgrounds of Entry
3). Market Share
4). Benefits of Turkey and Czech Republic Plant
5). Localization Strategy
3. Asia
1). China
(1). Analysis of current China’s automobile industry
(2). Backgrounds of entry
(3). Automotive industrial policy
(4). Benefits and costs of Joint-Venture
(5). Dunning's eclectic paradigm
2). India
(1). Analysis of current India’s automobile industry
(2). Background of Entry
(3). Automotive industrial policy
(4). Reason & Benefits of wholly owned subsidiary
(5). Localization Strategy
Ⅳ. Business Ethics: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1. CSR: Recent Activities
Ⅴ. Overall performance & statistical figures
Ⅵ. Conclusion
본문내용
1). Management Philosophy
Hyundai Motors philosophy is to realize the dream of mankind by creating a new future through ingenious thinking and continuously challenging new frontiers. The concept consists of three frames; 1) Realization of Possibilities, 2) Unlimited Sense of Responsibility, and 3) Respect for Mankind.
2). Core Values
HMC defined their new corporate philosophy based on their experience throughout their history. The 5 core values are principles that all employees promise to further foster in their organization

3). Vision 2020
The Vision 2020 is a recent statement that HMC to become a trusted lifetime partner of their customers. They are trying to bring a new perspective of automobiles through innovative mobility solutions based on human-centric, eco-friendly technologies and services; They are putting effort to 1) bring a new perspective to automobiles, 2) innovate mobility solutions, 3)Human-centric, eco-friendly technologies and services.
참고문헌
1. 이동기, 강리브가(2008), 현대자동차의 글로벌화 사례 연구: 진화론적 관점
2. 박재찬, 조동성 (2010), 현대자동차의 중국 자동차 시장 진출
3. 박영은, 이동기(2011), 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 전략
4. 박의범,권종욱,오대혁(2011), 100가지 사례로 이해하는 글로벌 경영
5. 최두호(2000), 한국자동차업계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 한양대 경영대학원
6. 박경완(2006), 우리나라 자동차 업체의 미국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연구, 외국어대 경영대학원
7. 이규선(2005), 현대자동차의 세계화 전략 분석, 한국기술교육대 산업대학원
8. Hyundai Motor Company Non-Consolidated Statements of Income, (2011.12.31)
9. Plunkett Research (2008) “Automobile industry Introduction.
10. Hyundai Motor Company Official Website
http://worldwide.hyundai.com/WW/Main/index.html
11. Hyundai Motor Company Annual Report
http://worldwide.hyundai.com/WW/Corporate/InvestorRelations/FinancialInformation/FinancialStatements/index.html
12. 이준호, 곽태윤(2011), 미국 자동차시장의 특성 변화와 대응,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13. 박상용(2011), 현대차그룹의 성장전략과 위상-폭스바겐과의 비교, KIS CREDIT MONITER
14. 이원희(2011), 현대자동차 사업보고서, 현대자동차
15. 안상준, 박성호(2012), 미국 신차판매 현대/기아차 역대 최대 판매 달성, 동양증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 현대기아차, 세계적 연구소 통합 새출범3. 회사의 경영실적(1) 매출액과 당기순이익(2) 판매실적4.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개괄현대자동차는 60년대 KD조립단계, 70년대 고유모델 개발단계, 80년대 양산/수출 진입단계, 90년대 독자모델 개발단계를 거쳐 현재 선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국제화 경영체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노력은 수출 중심에서 현지 시장 중심 전략으로 옮겨가고 있다. 현지화 단계에서는 주로 현지 생산 시

  • KMC vs 폴리텍 경영비교
  • 영문학과 김성훈영어영문학과 학생으로써 첫 경영 관련 수업을 들으면서 배울 점이 상당히 많았다. 머리로는 알거나 또렷이 설명은 안됐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이론적,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대기업만 알고 있는 나였지만 중소기업들이 어떠한 상황 속에서 어떤 전략을 통해서 성공에 이를 수 있는지 좋은 본보기를 볼 수 있었다.② 4840484 경영대학 홍해용대기업은 국내시장의 포화 상태로 해외시장으로 투자하며, 거대한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

  • [대중소기업] 대・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협력네트워크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 경영지도 7 7.600% 13 7.900% 6 11.3 9 12.3기술협력 18 19.600% 36 21.800% 14 26.4 32 43.8생산혁신 32 34.800% 29 17.600% 16 30.2 13 17.8원자재.설비 11 12.000% 13 7.900% 5 9.4 6 8.2자금.신용 8 8.700% 31 18.800% 5 9.4 4 5.5판매.마케팅 15 16.300% 40 24.200% 3 5.7 8 11인력 1 1.000% 3 1.800% 1 1.9 1 1.4기타 3 5.7계 92 100 165 100 53 100 73 100중소기업 필요분야Page 기업협력필요 분야구   분 대기업(수) 대기업(%) 중소기업(수) 중소기업(%)매우 필요하다 94 53.714 53.714 53.714다소 필요하다 71 40.571 40.571 94.28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경영전략가. 생산의 현지화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마케팅전략1) 브랜드현지화2) 스포츠마케팅마. 기술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가. 인적자원나. 재무자원다. 정보자원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분석Ⅲ. 결론 및 시사점IV. 참고 자료Ⅰ. 서론1. 선정 동기 및 중국 진출의 배경최근의 급격한 국제화의 결과로서 무국경(borderless), 세계의 지구화(globalization) 시대로서의 국제경영이 대두되었다. 글로벌화국제화의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