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태블릿 PC(Tablet PC) 아이패드가 읽기 매체를 대체할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개념
2. 읽기매체
2-1 읽기란 무엇인가?
3. 읽기문화
3-1 스마트 미디어의 증가로 변화되고 있는 읽기문화
Ⅱ. 본론
1. 새로운 유형의 읽기매체의 등장 - 아이패드
2.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2-1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2-2. 수단-목표 연쇄 사슬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 문헌
설문지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개념
태블릿 PC(Tablet PC)란 필체 인식기능을 갖추어 펜 입력 기능을 통해 문자나 그림을 워드 파일이나 오피스에 입력할 수 있으며 무선 랜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새로운 플랫폼의 모바일 PC를 말한다. 태블릿 PC가 갖는 몇 가지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태블릿 PC는 노트북의 휴대성과 PDA의 편의성을 겸비한 제품이다. 그리고 보통 A4용지 사이즈 남짓으로 펜 입력 등이 가능한 터치패널을 적용한 제품이다. 또한 1kg 내외의 무게감을 특징으로 하며 키보드, 마우스 등과 같은 별도의 입력 장치 없이도 PC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기기이다.
최근의 태블릿 PC 시장을 보면, 애플사의 아이패드, 삼성의 갤럭시 탭, 아마존사의 킨들 파이어 등의 제품이 보편 확산되면서 태블릿 PC의 이용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시장 조사 업체 가트너의 세계 태블릿 PC 시장 조사 결과에 의하면 2011년의 세계 태블릿 PC의 판매 대수는 5478만 대이고 2012년 예상 판매 대수는 1억 342만 대로 태블릿 PC가 세계적으로 계속해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의 경우 또한 2011년 태블릿 PC 가입자가 180만명을 기록하였고 연 평균 60% 내외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세계적 추세를 따라가고 있다.
이러한 태블릿 PC의 확산은 특히 미디어 콘텐츠 전달 매체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이 매체, PC 매체, 전용 단말기 매체로 한정되어 있던 기존 미디어 매체의 큰 비중을 태블릿 PC로 이동시킨 것이다. 애플 인사이더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아이패드 주 사용 용도는 웹 서핑과 이메일 확인에 이어 전자책을 읽는 용도가 3위를 차지했으며, 미국 컨설팅 회사 PwC는 세계의 종이책 비중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반면, 전자책의 경우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아마존사의 경우 2010년 4월~6월 기간 중 킨들 파이어를 통한 e-book 판매권수가 종이서적 판매권수를 추월하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소비자의 욕구 파악, 적정가격 산정 등 종합적인 서비스로 발전할 것이다.2) 최근 정보기술의 핵심은 Smart Phone, Tablet PC, SNS.① 스마트폰 (Smart Phone)스마트폰(Smart phone)은 PC와 같은 기능과 더불어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휴대 전화이다. 스마트폰의 산업 표준에 대한 정의는 아직 없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에게 스마트폰은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를 위한 표준화된 인터페이스와 플랫폼을 제공하는 완전한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전화로 볼 수도 있

  • 글로벌마케팅,글로벌화란,세계경제,스마트폰,테블릿pc,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것이다. 2010년에는 1500만대 정도의 시장 규모를 이룰 것이며 2015년에는 2억만대에 이를 것이다. 아이패드는 올해 내에 천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보이며, 예상보다 빠른 판매량으로 인해 애널리스트들의 시장 전망치는 계속해서 상향 조정되고 있다. 2010년 휴대폰 시장의 주요 키워드는 스마트폰의 대중화였다. 2011년에는 다양한 Connected Device의 시작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iPad, Tablet PC와 같은 스마트패드, Internet TV,  PMP 등과 같은 다양

  • [경영전략] LG전자 휴대폰의 성공/실패사례 분석
  • 것이 어려워지고, 때문에 점점 더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③ 소비자의 권익 향상인터넷환경에서 보다 모바일 환경에서의 정보에 대한 접근이 보다 용이해진다. 이렇듯 보다 높아진 정보 접근성에 따라서 소비자들의 권익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예전에는 집에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 후에, 매장에서 물건을 보고 구매하였다면, 모바일 환경에서는 매장에 가서 물건을 먼저 살펴본 후에 그 자리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등의 모바일 통

  • 종이책의 미래보고서
  • 것이라고 전망했다.배문규 기자 sobbell@kyunghyang.comⅡ.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학습 주제종이책의 미래교과읽기학습 목표근거를 제시하여 자신의 주장을 펼치며 토론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차시1/1(40분)대상6학년학습 과정마음열기 ⇒ 토론수업 활동 안내 ⇒ 토론수업 ⇒ 학습정리학습 자료포스트잇, 동영상, 토론학습지수업방법토론수업단계학습요소교수 - 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도입(준비활동)마음 열기▣ 학습동기 유발∘

  • [태블릿pc] 태블릿pc시장의 성장과 향후 전망 - 애플의 아이패드
  • 태블릿PC의 영향 61. E-북 시장을 장악2. IT산업의 발달3. 업무의 효율성 증가4.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5. 새로운 직업 출현6, 사회적 생산물을 창조Ⅳ. 시사점 10Ⅰ. 태블릿 PC의 정의 태블릿 PC(Tablet PC)란 키보드 없이 터치스크린을 이용하여 조작하는 개인용 컴퓨터를 말한다. 넷북이나 개인용 컴퓨터보다 휴대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이전까지는 크게 주목받지 못하였으나 2010년 애플이 아이패드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