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넥슨(NEXON)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혁 및 구조
1) 연혁
2)기업구조

2. 총체적으로 본 넥슨
1) SWOT
2) STP

3. 넥슨의 해외시장 진출
1) 일본
2) 중국
3) 대만

4. 현재와 미래
1) 문제점
2) 대응전략
3) 전망

본문내용
넥슨은 김정주 회장을 대표로 하여 그 밑으로 넥슨의 지주회사인 NXC 그리고 본사인 넥슨재팬 그 밑으로 여러 넥슨 현지법인들이 있습니다. NXC는 지주회사로서 제주도에 위치해 있으며 넥슨 본사는 일본에 있습니다. 넥슨 해외지사의 중추 역할을 하는 곳은 넥슨 일본법인이다. 넥슨 일본법인은 넥슨 한국법인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곳이다.

Q 왜 일본으로 자회사를 이동시키는가?
넥슨은 2007년 즈음부터 지배구조를 일본 중심으로 개편하여 2011년 모회사 이전을 완료하였다.
A 이윤창출
우리나라는 게임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일뿐더러 셧다운제 도입을 통해 사회적 측면에서 게임을 억제하고 있기에 게임회사의 이윤창출에는 좋지 않음. 또한 일본시장은 한국보다 규모가 5배가량 클 뿐 만 아니라 최근 일본 내에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은 넥슨의 일본 진출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 그리고 무엇보다 넥슨의 주전공인 온라인게임의 경우 일본 내에 성장 가능성이 특히 높은 편이라, 일본 증시 상장이 넥슨의 일본 온라인 시장 확대에 도움. 마지막으로 일본이 한국이나 미국에 비해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보호가 잘 되고 있는 점. 아울러 일본 증시에서 게임업계를 바라보는 호의적인 시각.

Q 그렇다면 넥슨은 일본기업인가?
A. 아니오.
넥슨코리아와 넥슨재팬, 넥슨유럽은 주식 관계에 있어서는 넥슨 재팬이 우위에 있으나 지주회사인 NXC가 있기에 한국 기업임을 알 수 있겠으며, 이는 즉 넥슨이 다국적 기업임을 입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했어요 감사힙니다
  • wogud0***
    (2017.09.24 12:23:4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사례
  • 례(① 국내:차별화/②국외: 세계화, 현지화 추진)초코파이 해외진출 -시 장 인 식 - 수출 마케팅 - 해외시장개척 - 초코파이의 글로벌화 4. 중국진출 -현황 5. 토의사항 목 차목 차1. 기업소개 - 오리온 초코파이1956~1979 / 1980~1989 / 1990~1996 / 1997~2000 / 2001~2007풍국제과 인수동양제과공업㈜ 창설오리온제과 탄생신제품 개발부도위기 극복- 초코파이이양구 회장 복귀미국 펩시사와 합작경영합리화 운동담철곤 사장 취임 후 매출성장가속도최고

  • [국제경영]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
  •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목 차• 엔터기술 회사소개• 해외진출 사례1. 일본시장2. 미국시장3. 기타해외시장• 성공요인분석회사 연혁연 혁경영이념매출상황해외지사의 분포도해외진출사례 - 일본시장• 초기 진출형태- 높은 가격으로 인한 초기 중국시장 진출 실패- 가라오케의 문화의 활성화 → 일본시장진출모색- 경쟁상품의 존재 → 진입장벽 형성→ 장난감 개념의 기존 상품과는 달리 정식 대중가요 탑재한 제품 출시• 시장 진출

  • [국제경영] 코스맥스 해외진출사례
  • 진출사례Global Business 2012.06.071위로 비상하기 위한 발걸음코스맥스해외진출사례Ⅰ 기업소개Ⅱ 화장품 시장Ⅲ 코스맥스의 해외 진출중국인도네시아Ⅳ 코스맥스의 향후 전략Overview1위로 비상하기 위한 발걸음코스맥스해외진출가례Ⅰ기업소개코스맥스소개 설립1992 . 11 대표이사 이 경 수 , 송 철 헌주요사업 화장품 연구/개발/생산주요제품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기능성화장품핵심가치 환경경영나눔경영창의혁신프로페셔널리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사례
  • 해외거점기지 기능을 현지 초코파이 공장이 할 수 있다고 기대할 수 있음95년 12월 5일, 동양제과는 1천4백만 불을 투자하여 중국 하북성 랑방경제기술개발구에 초코파이 생산공장을 짓고, 오리온식품유한공사(好麗友食品有限公司 Orion Food Co., Ltd)라는 현지법인을 만듦.\ 합작사로는 그룹사인 동양시멘트, 동양글로벌, 홍콩의 AGH(Asia Global Holding Limited) 사 등이 각각 10%의 지분을 참여, 지분70%를 참여한 동양제과가 경영, 생산기술 도입 및 마케팅, 영업, 수

  • [국제경영] 유니더스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사례 분석 및 나아갈 방향
  • 해외 시장 개척Weakness(약점)① 보급형 콘돔이라는 이미지와 낮은 브랜드이미지② 다양하지 못한 유통경로③ 체계적인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부족Threat(위협)Opportunity(기회)① 국제기구의 콘돔사용 촉진② 성지식의 높은 이해와 산아제한 목적을 위한 개인적 콘돔수요의 증가③ 일회성 제품이기 때문에 지속적인매출 성장 가능④ 인간의 기본적 욕구에 따른 지속성 – ‘You need us’SWOT①콘돔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로인한 바이어들의 다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