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홍삼의 효능
3. 기업소개
Ⅰ. 기업개요
Ⅱ. 기업연혁
Ⅲ. 재무현황
Ⅳ. KT&G와 한국인삼공사 관계도 및 Vision
4. 환경분석
Ⅰ. 건강기능식품시장과 홍삼시장 분석
Ⅱ. 정관장 산업분석
Ⅲ. SWOT분석
Ⅳ. 경쟁사분석
5. STP전략
6. 4P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앞으로 정관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
9. 결론
10.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주제선정이유
국민평균기대수명이 79.4세로 고령화시대가 계속되고 이에 따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자 하는 웰빙에 대한 열풍이 불고 있는 요즘, 건강식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 특히 2009년 신종인플루엔자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건강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게다가 국민들의 대표 보약으로 여겨지던 한약이 중국산 불량 한약재로 만들어진다는 언론보도가 계속되면서 보약을 대체할 새로운 건강식품이 필요했는데, 이로 인해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고 전통적으로 그 효능을 인정받아온 홍삼제품이 급격하게 성장하게 되었다.
현재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약47%의 점유율을 보이며 국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홍삼시장은 그 시장규모만큼이나 다양한 회사에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 중에는 110여년의 전통을 바탕으로 홍삼업계에서 독보적인 인지도와 입지를 다지고 있는 정관장이 있다. 6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건강식품부분 1위를 차지하고 홍삼시장에서 70%의 점유율로 사실상 홍삼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정관장은 어떠한 차별화되는 전략으로 다른 경쟁업체들에 비해 확고한 브랜드 입지를 다지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것일까? 우리 조는 정관장을 마케팅적 관점에서 분석해보며 정관장의 성공요인을 알아보기로 했다.

2. 홍삼의 효능
홍삼은 인삼을 증기로 쪄서 익혀 말린 것을 의미한다. 인삼은 32종류의 사포닌과 많은 양의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서의 효능을 인정받고 있는데, 여기서의 사포닌이란 물에 녹아 비누식의 발포작용을 하는 물질로서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장기 복용 시 성인병 치료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홍삼은 세계의 인삼 가운데 가장 많은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품질과 우수성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인삼공사 홈페이지 www.kgc.or.kr
◆농협고려인삼 홈페이지 www.nkgc.co.kr
◆서적「한국인삼공사 7년의 선물: 한국인삼공사 7년사」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www.fss.or.kr
◆증권선물거래소 www,krx.co.kr
◆정관장 공식쇼핑몰 www.kgcshop.or.kr
◆컴퓨터월드 매거진 2006년 2월호 「한국인삼공사 RFID 시범서비스」/유진상
◆매일경제 이코노미
◆문화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관장 마케팅사례연구- 정관장 성공비결,발전과정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정관장 향후전략제시
  • 정관장- 성공요인- 마케팅 SWOT,STP,4P-향후전략제시INDEX1. KGC인삼공사 기업소개와 정관장2. 정관장의 발전과정3. 정관장의 성공비결4. 정관장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정관장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정관장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7. 향후전략제언(1) 맞춤

  • 중국시장 마케팅 보고서 - 락앤락에 대해
  • 중국시장 마케팅 보고서목차 Ⅰ 머리말 Ⅱ 서론 1 5Cs가 Company나 Market다 Change라 Customer마 CompetitorⅢ 본론1 VMS & SWOT가 Vision나 Mission다 Strategy라 SWOT2 STP가 Segmentation나 Targeting다 Positioning3 중국진출 전략가 중국에서의 마케팅 전략 나 5P MIXⅣ 결론1 락앤락의 중국진출 성과 및 성공요인가 중국 내 Lock & Lock의 성과나 중국시장 성공요인-참고자료Ⅰ 머리말 오늘날 밀폐용기는 실생활에서 모든 부분에서 활용 되고 있지만 가정에서의 밀폐

  • 정관장 마케팅전략
  • 마케팅원론정관장목 차1. 주제선정이유2. 기업소개 (한국인삼공사 & 정관장3. 환경분석1) 시장환경 분석2) swot분석3) 경쟁사분석4. STP 전략5. 4P전략6. 성공요인분석7. 확인된 문제점 및 해결방안8. 결론9. 참고자료1. 주제선정이유고령화와 웰빙 열풍이 맞물린 현재, 보다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 제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다. 특히 작년에 신종 인플루엔자에 대한 공포감이 확산되면서 면역력 강화와 관련된 건강식품들이 인

  • [마케팅사례] 천호식품 마케팅전략 분석, 성공요인
  • 마케팅 전략성공요인문제점 개선된 전략미시환경 - ②경쟁사기업소개환경분석마케팅 전략성공요인문제점 개선된 전략풀무원 11.3%정관장 8.6%천호식품 2.4%미시환경 - ②경쟁사기업소개환경분석마케팅 전략성공요인문제점 개선된 전략천호식품풀무원 녹즙정관장주력 제품제품 설명원재료 및 함량, 특징산수유 87.45% (산수유분말 57.45%(국산)산수유농축액 30%(Brix40%이상)(국산))아르기닌12.5%(국산)산화아연0.05%혈당강하, 혈압강하,

  • [마케팅사례] 천호식품 마케팅전략 분석, 성공요인
  • 마케팅 사례발표-천호식품-목차1. 사례선정 동기2. 기업소개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 기업의 조직도3) 기업 연혁4) 재무상황5)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3. 환경분석1) 미시환경2) 거시환경3)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 분석1) 목표시장 분석(시장세분화 -> 목표시장선정 -> 포지셔닝)2) 제품전략 분석3) 가격전략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 전략1) 목표시장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