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 꽃집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규 사업 계획
2. 신제품 계획
3. 경영 계획
4. 홍보 방안
- 본문내용
-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링 과제를 위해 학교 주변 상점을 조사하다가 태릉입구역에 있는 꽃집을 발견했다. 그러다 문득 궁금해졌다. 사람들이 생필품을 찾기 위해 마트를 찾는 것과는 달리 기념일이 아닌 이상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 것이 꽃집인데 어떻게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것일까? 그리고 일상 속에서 손님들이 꽃집을 자주 찾게 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꽃집의 현재 상황을 알기 위해 우리플라워의 사장님을 만났다. 우리플라워는 처음에 권리금, 보증금 등이 합쳐져서 2000만원이 들었고 현재 직원 1명을 고용하고 있는데 연봉은 1500만원이다. 주로 프리아르바이트를 고용하며 하루 50-80만원의 매출이 있다. 정확한 꽃 가격은 늘 시세가 달라서 고정적으로 정해지지 않으며 꽃집과 직결되는 꽃시장도 마찬가지로 철에 따라 값이 자주 바뀌므로 수입이 안정적이지 않다고 한다.
이처럼 항상 불안정한 꽃집의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안들이 필요할지 여러 가지 방안을 함께 생각해보았다.
<우리플라워 신규사업계획>
1. 제안하는 신규사업
:꽃집 카페
꽃 배달과 매장에서 꽃과 나무를 파는 것만으로는 일정매출을 유지하기 힘들 수도 있다. 왜냐하면 기념일에 대량매출을 하는 꽃집특성상 일정이상의 매출을 하려면 사람들이 꽃(상품)을 자주 접해서 필요성을 인식할만한 기회가 많아져야하는데 사람들이 꽃집을 자주 들릴만한 특별한 이유가 별로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새로운 기능적 공간을 추가하는 것이 있다. 꽃집을 카페와 결합하면 사람들에게 꽃집을 찾는 이유를 제공해줄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그냥 일반적인 내용
- pcsys***
(2023.06.20 20:17: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