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관리] OB vs 하이트(HITE) 재무제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기업소개

1.OB맥주
2.하이트맥주

Ⅱ.재무제표 분석

1.유동성비율
2.안정성비율
3.수익성비율
4.활동성비율

Ⅲ.결론
본문내용
Ⅰ.기업소개
1.오비맥주
1) 회사소개
-맥주 전문기업, 오비맥주
오비맥주 주식회사(대표이사:이호림)는 1933년에 태동하여 지난 77년간 한국 주류업계를이끌어 온 국내 굴지의 맥주 제조 판매회사이자, 경기도 이천 전라도 광주, 충북청원 3개 공장에서 최신의 자동화 설비로 연간 128KL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맥주, 오비맥주
오비맥주는 톡!쏘는 청량감의 20대를 위한 ‘카스’, 깊고 풍부한 맛의 ‘OB블루’, 6.9도의 고발효 맥주‘카스레드’, 저 칼로리 맥주‘카스 라이트’, 천연레몬 과즙 함유로 상큼한 3.9도의 ‘카스레몬’, 1924세대를 위한 젊은 감성맥주 ‘카스2X’, 프리미엄 맥주 시장 1위 ‘카프리’와 최고급 화이트 밀맥주‘호가든’, ‘버드와이저’등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차별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로 국내 맥주 시장을 견인해 왔습니다.

-세계로 뻗어 나가는 오비맥주
한국맥주 수출의 60%를 차지하며 국내 맥주 수출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오비맥주는 고유한 맥주 양조 기술을 바탕으로 홍콩, 일본, 전세계 30여 개국에 카스와 OB블루를 비롯, 해외 OEM방식을 통해 다양한 맥주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세계인의 맥주도 오비맥주를 통해!
또한, 정통 독일 라거맥주 ‘벡스’, 800년 전통의 수도원 맥주 ‘레페’, ‘스텔라 아르투아’, ‘버드아이스’, ‘레벤브로이’등 다양한 수입맥주로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경영] 국내 맥주기업 분석-하이트 VS OB
  • 우리나라 맥주 기업 비교분석 목 차서론 연구배경 및 목적 맥주의 정의, 원료 및 어원과 역사 맥주의 분류/종류 및 맥주 생산 공정 본론 국내 맥주 시장의 현황과 특성 국내 맥주 시장의 산업구조 분석 국내 맥주 시장의 유통관리 방식 하이트 맥주와 오비 맥주 기업 소개 및 연차표 두 기업의 주요사업 및 제품소개 두 기업의 주주구성의 변화 두 기업의 맥주 판매 동향(용도별/용기별) 두 기업의 맥주 판매량 두 기업의 경영 방식 두

  • [기업경영] 맥주산업분석 - 하이트 vs. 버드와이저
  • 분석국내 주류시장에 소주+맥주의 점유율 54.5 45.556.5 43.556.6 43.258.5 41.62001 54.5 45.52002 56.5 43.52003 56.6 43.22004 58.5 41.62005 57 4355.500% 맥주 55.5%13.320% 기타0.530%1.050%29.250%맥주 55.5% 기타 13.32% 위스키 0.53% 청주 1.05% 소주 29.25 % 기업분석- 하이트그러나 시너지는 멀고 부담은 가깝다.1. 향후 감당해야 할 재무적 부담 상당04년말 기준 net debt이 5,500억원 - 최근 추가적으로 3,0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진로인수 확정시, 추가적으로 대규모 차입금

  • [식품경영] 국내 맥주기업 분석-하이트 VS OB
  • 재무제표 분석HITE재무제표 분석 - 그래프재무제표 총평하이트맥주가 매출액에서 오비맥주에 크게 앞섬에도 불구하고 순이익에서는 오비맥주가 크게 앞섬을 볼수있다.이는 오비맥주의 대주주가 투자비용을 굳힘으로써 영업이익에서 큰 상승을 보이게 된 것으로 설명된다.국내 주류 안전 추진 방향식약청의 4가지 주류 안전 추진 계획결론유통영업망, 영업부서의 분리 운영 부분까지 진로와 합병하여 국내 맥주시장의 선두자리를 굳히겠다는 의

  • [기업경영] 맥주산업분석 - 하이트 vs. 버드와이저
  • - 기말 보고서 - 국내 맥주산업 분석 및 하이트 와 버드와이저의 가치평가 제출일: 2005. 6. 22(수) Ⅰ. 맥주시장 환경분석Ⅱ. 산업 구조 분석 5-Force ModelⅢ. 하이트 기업분석Ⅳ. 하이트의 진로인수 파급효과Ⅴ. 하이트맥주와 BUD(버드와이저)의 재무비율 분석Ⅵ. 초과이익모형에 의한 가치평가Ⅶ. 배당할인모형(DDM)을 이용한 가치평가Ⅷ. DDM에 근거한 Reverse EngineeringⅨ. FCF(Free Cash Flow)을 이용한 가치평가Ⅹ. 결론Epilogue참고 자료국내 주류시

  • [재무제표분석] 주류시장 조사
  • 하이트맥주그룹은 21개의 계열사로 편성된 기업집단을 이루고 있다. 이 중 기업 집단의 주된 이익은 상장사인 하이트맥주㈜와 비상장사인 ㈜진로로부터 창출되고 있으며 하이트맥주㈜가 계열사간 지배구조 면에서도 사실상 지주회사 역할을 맡고 있다. 2006년 9월 30일 기준 하이트맥주㈜가 진로에 41.85%를 출자하여 최대주주로 자리잡고 있는 점이 가장 특징적이다.2. 기업의 재무현황2.1. 요약 재무제표기업의 재무현황을 살펴보기 위해 대차대조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