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가격 변화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조사 -음원 가격 상승에 대비한 멜론의 경쟁력 강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목적과 필요성
2.MODEL
3.DATA와 수집방법
4.분석
가. 소비자들의 이용 실태 분석
나. 음원 다운로드 가격 변동에 대한 소비자 반응
다. 스트리밍 서비스 가격 변동에 대한 소비자 반응
5.결론
6.부록(설문지)
- 본문내용
-
1. 목적과 필요성
현재 우리나라의 음원 시장에서는 서비스 이용량에 관계없이 일정 요금만 지불하는 방식인 ‘정액제’가 채택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음원시장에서 오래된 곡과 최신 곡의 가격이 차별화되고, 소비자들이 듣고 싶은 음악을 한 곡마다 가격을 별도로 지불하여 다운받는 방식인 이른바 ‘음원종량제’ 실시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시장에서 음원종량제가 실시 될 경우 음원 가격 상승이 예상되며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예상 수요 변동을 조사하여 이를 기초로 뮤직 플랫폼 중 하나인 ‘멜론’이 경쟁 우위를 갖기 위해 새로운 전략을 세워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을 주기 위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적정한 음원가격 책정으로 제작자, 소비자, 유통 업자가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음원 가격이 상승하지 않더라도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경쟁사보다 빠르게 인식하고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