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가격 변화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조사 -음원 가격 상승에 대비한 멜론의 경쟁력 강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목적과 필요성

2.MODEL

3.DATA와 수집방법

4.분석
가. 소비자들의 이용 실태 분석
나. 음원 다운로드 가격 변동에 대한 소비자 반응
다. 스트리밍 서비스 가격 변동에 대한 소비자 반응

5.결론



6.부록(설문지)
본문내용
1. 목적과 필요성

현재 우리나라의 음원 시장에서는 서비스 이용량에 관계없이 일정 요금만 지불하는 방식인 ‘정액제’가 채택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음원시장에서 오래된 곡과 최신 곡의 가격이 차별화되고, 소비자들이 듣고 싶은 음악을 한 곡마다 가격을 별도로 지불하여 다운받는 방식인 이른바 ‘음원종량제’ 실시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시장에서 음원종량제가 실시 될 경우 음원 가격 상승이 예상되며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예상 수요 변동을 조사하여 이를 기초로 뮤직 플랫폼 중 하나인 ‘멜론’이 경쟁 우위를 갖기 위해 새로운 전략을 세워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을 주기 위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적정한 음원가격 책정으로 제작자, 소비자, 유통 업자가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음원 가격이 상승하지 않더라도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경쟁사보다 빠르게 인식하고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경쟁력을 상실하였다. 2008년 이후 MP3 플레이어의 기능과 휴대폰의 기능, 개인용 컴퓨터의 기능이 하나로 통합된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음원 재생기능 만을 가진 MP3 플레이어를 본격적으로 대체하기 시작하였다.이러한 상황에서 시대 변화의 흐름을 잘 읽은 애플은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 개발에 발 빠르게 착수하여 스마트폰 시장에서 역시 자신들만의 영역을 만들어냄으로써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서 1등 기업이 되었다. 반면 아이리버는 과거의 영광

  • [음악산업과 문화] MP3가 한국음악문화에 끼친 영향에 대한 연구
  • 가격차 768원의 절반은 소비자가, 나머지 절반은 생산자의 몫으로 돌아가는 것이 공평한 만큼 768원의 50%인 384원을 더하면 온라인 음악의 적정가격은 616원 정도가 될 것이다. 하지만 결국 문제는 이미 MP3를 무료로 이용하던 소비자들이 순순히 이 가격을 받아들일 것인가에 있다.3) MP3 파일 이용제한 (MP3 폰 분쟁사태를 중심으로)(1) 이동통신사 vs 한국음원제작자협회 음반제작자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하고 음원의 합리적인 이용을 통한 새로운 음악 비즈

  • [다국적기업론] 아이리버 iriver 미국시장 진출과 위기분석
  • 대한 내용에 대해 살펴보았다. 그렇다면 아이리버는 어떠한 전략을 통해 현 위기상황을 극복해야 할 것인가?이를 위해 많은 대안들이 제시될 수 있겠지만, 아이리버는 기업의 발전단계인 “생성기 → 성장기 → 성숙기 → 재성장기 → 쇠퇴기”중 재 성장기에 들어섰다고 볼 수 있다. 이 시기의 과제는 목표 자체의 재설정, 인력과 프로세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을 꼽을 수 있다. 현 시점에서 아이리버가 재 성장하느냐 쇠퇴하느냐는 아이리버가 얼

  • [인터넷마케팅] Melon 멜론 기업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 방안 연구
  • 소비자가 서비스 사용을 위해 노력하기 보다는 서비스가 항상 소비자 주변에 존재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찾아간다는 의미를 갖는 서비스이다.업계에서의 위치로엔에 온라인 음원 서비스(멜론서비스) 사업의 지속적 성장, 음반투자유통 및 음원서비스 사업의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 제작영역의 성공적 진입 및 경쟁력 강화 통해 안정적 수익을 창출하는 No.1 종합음악사업자로서의 수익성을 확보하고 지속적 매출 상승이 이어지며, 3년 연속 디지털음원

  • 아이리버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및 향후전략방안 제시
  • 가격이 저렴하다.(2) Product(제품)- 현재 출시하고 있는 플래시메모리 내장형 MP3P와 MP3 CDP는 세계 표준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세계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2000년 출시 초기부터 적용되었던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멀티코덱의 지원기능은 최근 들어 출시되는 타사의 제품에 경쟁적으로 적용될 만큼 기본기능이 되어가고 있다. 이처럼 관련 기술 및 기능이 발전하고 이에 대한 소비자의 호응이 뒤따르면, 이와 같은 최신 기능을 원하는 시장의 욕구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