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의류기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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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G 패션은?

2. LG 패션의 마케팅 전략
(1) 전체적인 LG 패션의 마케팅 전략
(2) 브랜드별 세부 마케팅 전략
(3) STP 전략 분석
(4) 4P 전략 분석

3. LG 패션의 생산 및 물류 체계
(1) LG 패션의 공장
(i) 양산공장
(ii) 양주공장
(2) LG 패션의 물류센터
(i) 좋은 입지 조건
(ii) 위탁경영의 표본
(3) LG 패션의 SCM
(i) 구축 및 적용 이유
(ii) 구축 및 적용 이후의 효과

4. LG 패션의 조직/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1) 재무제표 분석
(i) 재무제표
(ii) 손익계산서
(2) 주식동향 분석
(3)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와 성장 가능성
(i) 매출 추이
(ii) 영업이익 추이
(iii) 성장가능성
(4) 조직 및 인사제도의 특징
(i) 인사제도의 특징
(ii) 주요 복리후생 제도
(iii) 경영진의 특징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LG 패션은?

LG 패션(LG Fashion Corporation)은 대한민국의 기성복 및 패션 잡화 제조업체이다. 상호명에 ‘LG’라는 브랜드 이름이 붙어있어 LG그룹의 계열사로 오해하기 쉽지만 LG패션은 LG와는 독립적으로 상장된 기업이다. 그러나 현재는 독립적인 기업일지라도, LG패션의 역사는 LG그룹으로부터 시작된 것이 맞다. 현재 LG 그룹의 모태인 락희화학공업사의 고 구인회 창업회장이 1953년 락희산업(현 LG상사)을 설립했고, 락희산업이 상호명을 반도산업으로 변경하면서 반도상사 산하의 한 사업부문으로 1974년 12월 반도패션을 출범한 것이다. 서울 명동에 반도패션 매장 하나로 시작한 LG패션은 1983년 영국 닥스심슨스(DAKS Simpsons)와 기술계약을 맺고 라이선스 브랜드 ‘닥스’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패션 산업에 진입하게 된다.
현재 LG 패션은 주력 브랜드인 신사복 마에스트로와 현대적이고 새로운 감각을 추구하는 모던 트래디셔널 캐주얼 헤지스 등 신사복, 캐주얼웨어, 스포츠웨어, 액세서리를 포함하는 10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으며 주요 백화점을 포함, 전국에 걸쳐 약 3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2010년 한해 7,7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LG 패션은 패션문화와 트랜드를 선도하며 패션으로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 패션에 기반한 생활문화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LG 패션은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한다.

[그림 1] LG패션의 기업목표
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제품의 질을 향상시키면서 경쟁업체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쳐 나가며, 건전하고 경쟁력 있는 협력업체를 육성지원하고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유통채널을 구축하고, 파워브랜드를 육성하여 고객의 자부심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월간지 물류와 경영 ( 2009. 02월호)

블로그 자료검색 (BLOTER.NET)

DongA.com

http://blog.naver.com/PostView

http://stylem.mt.co.kr

http://www.etoday.co.kr/news/section

http://kmomnews.hankyung.com/news

LG패션 2012-1 재무제표

Daum증권 http://stock.daum.net/item/main.daum?code=093050&nil_profile=vsearch&nil_src=stock

전자신문http://www.etnews.com/news/computing/informatization

삼성증권 (남옥진) LG패션(093050/BUY) : 지점 매수 Tim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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