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미국 주방용품 브랜드 옥소(OXO) 독특한 의사소통의 문화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Ⅰ-Ⅰ 조사의 목적
Ⅰ-Ⅱ 옥소 기업의 개요

Ⅱ 본론
Ⅱ-Ⅰ 사례분석(옥소만의 독특한 의사소통의 문화)
Ⅱ-Ⅱ 사례기업의 문제점과 개선점

Ⅲ 결론
Ⅲ-Ⅰ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조사의 목적

직장의 의사소통 문화는 기업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하고, 잦은 사고가 일어나는 작업장에서 조직원들 간의 의사소통은 사고를 예방하는 중요한 열쇠가 되기도 한다. 또한 의사소통 문화는 조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한다. 서비스 개선을 위해 효율적인 기법을 습득한 직원은 다른 직원과 공유하면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어떤 절차가 부적절하고 비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한 직원은 다른 직원들에게도 이 정보를 공유하면서 조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의사소통은 높은 직급의 임직원들과 낮은 직급의 평직원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느끼며 왜 그렇게 생각하고 느끼는지를 함께 나누어 봄으로써 조직원들의 사기에도 영향을 미친다. 외국 기업 옥소는 그들만의 독특한 의사소통 문화를 통하여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우리는 이 조사를 통하여 기업 옥소만의 독특한 의사소통 문화를 더 알아보고자 한다.

Ⅱ. 주방용품 브랜드 옥소(OXO)

옥소의 직원들이 세계 각국을 돌아다니며 누군가가 잃어버린 장갑을 모아 전시. 제각각 다른 모양의 장갑처럼 다양한 모양과 크기를 가지고 있는 손을 기억하면서 이손을 가진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주방용품을 만들자는 의지를 담고 있다.




참고문헌
중앙일보 2012.04.26. 기사
조선일보 2011.03.26. 기사
http://blog.naver.com/oxohous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문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사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영화, 공연, 연극, 미디어 등 문화예술코드와 연계해 마케팅에 적극적이고 효과적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우리는 현대사회에서 전반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는 문화 마케팅 중에서도 가장 밀접하게 반응하고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문화 마케팅을 시행 하고 있는 기업들의 마케팅을 분석 하고자 한다.3. 연구 방법 본 연구 방법은 현재

  • 사업전략을 도와주는 인적자원관리활동의 사례(유한킴벌리, GE)
  • 분석능력교육, 의사소통능력교육, 정보화교육, 어학교육 및 기타관심분야 교육의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다. 단순히 업무와 관련된 교육만이 아닌 전인교육을 통한 사원정서 함양에도 힘쓰며, 교양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세부사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직무교육에서는 직무와 관련된 엔지니어링 교육을 실시하며, 다기능교육에서는 품질, 안전, 환경, 기계, 전기, 계장, 합리화 등의 교육을 한다고 한다. 경영분석능력교육 시간에는 현재 자사의

  • [조직행동론] 경력몰입과 조직몰입의 조화를 이루어 내는 변혁적 리더십에 대한 고찰
  • 조직생활을 할 때 조직몰입이 아닌 경력몰입도가 높을 것이다. 경력몰입을 강조하는 개인은 자신이 속한 집단과 자신을 동일시하지 않기 때문에 더 좋은 조건이 있을 경우 쉽게 조직을 떠나는 경향이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인터넷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의 경영, 수평적 경영, 유연한 경영으로 유명한 기업 ‘구글(Google)’이다.구글은 개인주의 문화의 색이 짙은 미국의 기업으로, 경력몰입이 높은 직원들로 구성되어있다. 구글은 최근 종업

  • [기업문화] KT의 조직문화에 대하여
  • 조직 문화에 대해서 탐구하기로 결정하였다. 즉, 조직 문화를 리포트의 조제로 선정하게 된 배경은 최근들어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에 대한 검색 초기에는 주제를 좀더 세분화하여, 독특한 기업문화로 알려진 삼성과 현대의 기업 문화를 비교하려고 하였으나, 완전한 보고서를 쓰는데 이 두가지 문화만을 가지고 비교하는데, 기업 문화를 흑백논리적으로 분석할수 있다는 방식자체에 대한 내부에서의 비판이 있고, 또한 이

  • 조직문화_성공_실패_사례연구,3M,닛산,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용품 발표1990년대매출액 150억 달러를 달성2000년대매출액 200억 달러를 돌파1950년대다양한 분야에 걸쳐 새로운 제품들을 소개1940년대제 2차 세계대전 동안 3M은 방위산업용 소재들을 생산1925년 두 번째 혁신제품은 마스킹 테이프.스카치® 브랜드 테이프의 기원1960년대마이크로 필름, 사진용 제품, 카본리스 종이, OHP 시스템과 함께 의료 및 치과 제품들을 소개3M - 기업문화1. 지식조직으로서의 3M 3M사는 지식 거래 조직과 지식 공동체 조직의 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