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타켓 듀오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환경분석
2.전략분석
2.1 고객 지향적 전략
2.2 4P 믹스 전략
2.3 SWOT
Ⅲ. 결론
Ⅳ. 기타 1.일정
2.방문사진 및 녹취록
3.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Ⅱ. 본론
1.환경 분석
1995년에 설립된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1999년에 정보통신부로부터 데이터베이스 대상을 수상하였고 2001년에 한국능률협회에서 한국 웹사이트 결혼정보 분야 1위로 선정되었다. 2002년에 ‘듀오 웨드 서비스’ 를 시작했고 2006년에 ‘듀오 아카데미사업’을 시작해서 2010년에 성혼회원 2만 명을 돌파했다. 2011년 처음으로 공중파 TV에서 CF를 방영하였다. 2012년 현재 ‘듀오’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3년 연속 수상하였다.
(주)듀오 정보회사는 ‘듀오 매칭’, ‘듀오웨딩’, ‘듀오 라이프 컨설트’, ‘듀오 아카데미’로 구성되어있는 자회사 중에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듀오 매칭’이 가장 수익성이 높다. ‘듀오 매칭’회사는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총괄 본부장 밑에 관리지원부, 고객상담부, 회원관리부, 지방사업부, 해외사업부 다섯 개로 나뉘어져 있다. 듀오의 지사는 국내에 11개가 있고, 국외에 3개가 있어 총 14개로 이루어져 있다. 국내에는 서울,수원,인천,천안,대전,전주,광주,대구,부산,울산,창원에 위치하고 있고, 국외에는 뉴욕,LA,뉴질랜드에 위치하고 있다.
듀오의 매출액은 2004년을 기준으로 해서 현재 2012년 까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현재 듀오의 시장 점유율은 약 60%이다. 하지만 일단 결혼을 하려고 하는 사람은 지속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꾸준한 수요가 존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듀오의 ‘BCG 매트릭스’는 오른쪽 <그림 1>에서 보는 것처럼 현재 ‘Cash Cow’에 위치해 있다고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 듀오 : https://www.duo.co.kr/ - 선우 : http://www.couple.net/kr/
- 잡 코리아 : http://www.jobkorea.co.kr/
- 디노블 : http://www.dnoble.co.kr/
- 가연 : http://www.gayeon.com/
- 닥스클럽 http://www.daksclub.com/
- 아시아 경제 http://www.asiae.co.kr/
- OSEN http://osen.mt.co.kr/
- 헤럴드 경제 http://biz.heraldm.com/
- 국가통계포털 http://kosis.kr/
- E-나라지표 http://www.index.go.kr/
- 전자 신문 http://www.etnews.com/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