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타켓 듀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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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환경분석
2.전략분석
2.1 고객 지향적 전략
2.2 4P 믹스 전략
2.3 SWOT


Ⅲ. 결론


Ⅳ. 기타 1.일정
2.방문사진 및 녹취록
3.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본론
1.환경 분석
1995년에 설립된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1999년에 정보통신부로부터 데이터베이스 대상을 수상하였고 2001년에 한국능률협회에서 한국 웹사이트 결혼정보 분야 1위로 선정되었다. 2002년에 ‘듀오 웨드 서비스’ 를 시작했고 2006년에 ‘듀오 아카데미사업’을 시작해서 2010년에 성혼회원 2만 명을 돌파했다. 2011년 처음으로 공중파 TV에서 CF를 방영하였다. 2012년 현재 ‘듀오’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3년 연속 수상하였다.
(주)듀오 정보회사는 ‘듀오 매칭’, ‘듀오웨딩’, ‘듀오 라이프 컨설트’, ‘듀오 아카데미’로 구성되어있는 자회사 중에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듀오 매칭’이 가장 수익성이 높다. ‘듀오 매칭’회사는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총괄 본부장 밑에 관리지원부, 고객상담부, 회원관리부, 지방사업부, 해외사업부 다섯 개로 나뉘어져 있다. 듀오의 지사는 국내에 11개가 있고, 국외에 3개가 있어 총 14개로 이루어져 있다. 국내에는 서울,수원,인천,천안,대전,전주,광주,대구,부산,울산,창원에 위치하고 있고, 국외에는 뉴욕,LA,뉴질랜드에 위치하고 있다.
듀오의 매출액은 2004년을 기준으로 해서 현재 2012년 까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현재 듀오의 시장 점유율은 약 60%이다. 하지만 일단 결혼을 하려고 하는 사람은 지속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꾸준한 수요가 존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듀오의 ‘BCG 매트릭스’는 오른쪽 <그림 1>에서 보는 것처럼 현재 ‘Cash Cow’에 위치해 있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 듀오 : https://www.duo.co.kr/ - 선우 : http://www.couple.net/kr/
- 잡 코리아 : http://www.jobkorea.co.kr/
- 디노블 : http://www.dnoble.co.kr/
- 가연 : http://www.gayeon.com/
- 닥스클럽 http://www.daksclub.com/
- 아시아 경제 http://www.asiae.co.kr/
- OSEN http://osen.mt.co.kr/
- 헤럴드 경제 http://biz.heraldm.com/
- 국가통계포털 http://kosis.kr/
- E-나라지표 http://www.index.go.kr/
- 전자 신문 http://www.etnews.com/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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