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눈 축제의 세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삿포로 소개
1)도시 개요
2)찾아가는길
3) 삿포로의 관광 계획

2.삿포로 눈축제
1)축제 개요
2) 축제 소개
3) 축제 발전 과정
4) 눈 축제의 효과

3.삿포로 눈 축제의 세부 분석
1) 성공 요인
2) 단점의 극복

4. 삿포로 유키마츠리(札幌市 雪まつり) 시사점
1) 특색 있는 축제 프로그램
2) 축제 관련 전문 인력 존재
3) 주민 참여의 활성화
4) 경쟁력 있는 관광 기념품
5) 기업과의 연계

5. 우리나라의 눈꽃축제와의 비교
1)한라산 눈꽃축제와의 비교
2)태백산 눈꽃축제와의 비교
본문내용

일본의 5대 도시 중 하나인 삿포로는 홋카이도의 행정, 경제, 문화의 중심 도시이다. 시내는 바둑판 모양으로 반듯하게 구획지어져 있으며, 남북은 오도리 코엔(大通公園)을 경계로, 동서는 소세이가와(創成川)를 경계로 한눈에 펼쳐진다. 삿포로역 남쪽문에 있는 역전대로에는 사무실 빌딩과 상가가 많이 있고 가로수가 잘 정비되어 있다. 이 도시의 시민들은 오랜 전통에 얽매이지 않는 개척자적인 정신과 고유의 생활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삿포로는 홋카이도의 도청 소재지이자 경제, 문화의 중심지. 삿포로는 1869년에 도시 건설이 시작되었으며 시가지는 바둑판처럼 정연하게 구획되어 있다. 삿포로라는 도시명은 홋카이도 토착인 아이누족의 ‘오랫동안 메마른 강바닥’이라는 말에서 유래하며, 1986년에 도청이 설치되었다.
한국인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삿포로는 홋카이도의 관문으로 일본의 5대도시중 하나이다. 삿포로라는 지명은 아이누족의 말로 '오랫동안 메마른 강바닥'이라는 뜻이다.
삿포로의 중심가는 가로수가 아름다운 오도리 공원이며, 주로 볼만한 것은 스즈키가 등이다. 보통 눈축제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실제의 삿포로의 성수기는 6-8월달이다. 이유는 그 시기에 삿포로가 가장 아름답기 때문이다.
하얗게 눈이 덮힌 삿포로도 아름답지만, 신록에 쌓인 삿포로도 여러분들 마음에 들 것이다. 삿포로의 교통은 전철과 버스이며, 일반적으로 북해도의 아름다운 전경을 만끽하고 싶은 여행자들은 외곽으로 나가야하는 것이 보통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서울페스티벌을 중심으로 살펴 본 우리나라 지역축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축제의 본연의 의미를 되살리면서 우리나라 사람들의 고유한 특성에도 적합한 새롭고 성공적인 지역축제가 되기 위한 구체적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키워드 : 축제, 지역축제, 일탈, 난장, 참여, 지역성목차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2. 연구의 목적Ⅱ.축제에 대하여1. 축제2. 지역축제Ⅲ. 성공적인 지역축제 사례 1. 독일의 옥토버페스티벌 2. 일본 삿포로 눈축제 3. 스페인 부뇰의 토마토 전쟁 축제4. 베니스 카니발 축제5. 외국의 성공적

  • [관광학]관광이벤트에 대하여
  • 분석- 시장진입전략 : 비수기 타개전략, 틈새시장 전략- 마케팅 믹스 : 상품, 촉진, 가격, 유통(접근, 여행사 등)- 영업 : 상품의 판촉과 판매12) 운영계획 : 쾌적한 관람여건, 친절한 서비스, 원활한 행사진행이 가능하도록13) 수익사업 계획 : 행사수입보다 지역경제 파급효과에 초점을 맞추어 행사진행: 스폰서(재정적지원, 시설, 운영에 따른 협조)14) 예산계획 : 국고, 지방비 보조금에 의존(지역자치단체의 경우)15) 평가계획 : 단시일내의 계량적 평

  • [문화행정] 지역축제
  • Ⅰ. 들어가며한국은 지금 온통 지역축제의 열풍에 휩싸여 있다. 각 지방자치단체 별로 너도나도 앞 다투어 지역홍보와 경제적 목적을 위해 지역축제를 만들어내고 있다. 작년 조사에 따르면 1000개를 넘는다고 하니 가히 축제의 나라라고 해도 될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몸으로 언제 우리가 축제의 나라라고 느낀 적이 있는가? 2002년 월드컵 때 시청 앞 광장을 가득 메운 인파들과 그 속의 열정을 보고 많은 신문들은 이렇게 분석했다. 우리에게 축제가 부

  • 축제 문화행사기획 - 거리축제를 중심으로
  • 축제 문화행사기획 - 거리축제를 중심으로‘종로 귀금속 거리 축제’ 리뉴얼 기획 차 례1. 거리축제란 2. 국내.외 거리축제에 대해서3. ‘종로 귀금속 거리축제’ 기획안 소개 >거리축제 개념정의>>지역축제와 거리축제 비교>국내 거리축제 사례>>국외 거리축제 사례>>>국내.외 거리축제 비교.분석>주제선정이유>>종로 귀금속 거리 소개>>>기존 종로 귀금속 거리축제 소개>>>>리뉴얼방안1. 거리축제란 ?>거리축제 개념정의>>지역축제와 거리축

  • [마케팅관리] 부산 자갈치축제 활성화방안
  • 축제 사례와의 접목1) 발렌시아 부뇰의 토마토 축제(La tomatina)의 성공요인1. 축제의 독창성(product측면)토마토 전쟁이라는 축제의 소재가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독창적이고 이미지가 뚜렷하다. 또한 축제 내용이 눈에 보이는 모든 사람들이 어울려 서로 토마토를 던지면서노는 것이므로 재미도 있다. → 부산의 자갈치 축제의 경우자갈치의 경우는 자갈치 수산시장의 이미지는 뚜렷하지만 구체적으로 자갈치만의 독창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