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 사업 동기와 가능성 확인, 목표 설정
1. 반찬가게의 E-business 전환 이유와 가능성 검토
1) 편리성을 위해
2) 경제적 이유
3) 홍보의 필요성
4) 대중성에 기여

2. 사업의 목표와 목적
1) 목적
2) 궁극적 목표
3) 구체적인 사업의 방향과 운영 방식

3. 최근의 사회적 이슈와 패러다임
1) 패러다임의 분석
2) 최근 온라인 반찬가게들의 이슈화

Ⅱ. 본론 – 구체적 사업 분석과 구현 방안, 차별화 방법
1. SWOT - 환경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2.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택 (Targeting)
3)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

3. 마케팅 4P믹스 전략
1) PRODUCT
2) Place(유통)
3) PRICE
4) Promotion

4. 벤치마킹 및 업그레이드 요소 파악
1. 마켓 플레이스란?
1) G-마켓 (시장거래소, 메타중개 개념 부분 수용)
2) 더 반찬의 판매 방식
3) 소셜 커머스의 도입(쿠팡, 티몬의 벤치마킹)

5. 경쟁사의 벤치마킹과 문제점 파악
1) 각 인터넷 반찬 경쟁사들의 우수성
2) 기존 경쟁사의 문제점

6. 마켓플레이스 업체 벤치마킹
1) 쿠팡
2) 티몬
3) 그루폰

7. 차별화 전략
1) 순위정해주기 (고객, 자체평가)
2) 지역마다 특색화 된 반찬 추천 시스템 (각 지방 반찬가게의 특별한 메뉴선정)
3) 제조과정 영상촬영(신뢰도 상승 및 관심 유발 )
4) 포털 사이트 답변을 통한 광고 유도

Ⅲ. 자원 확보와 제휴협력 방법
1. 타인자본 사용 여부
(1) 융자범위
(2) 운전자금
(3) 융자조건

2. 전문적 인적 역량의 확보

3. 인터넷, 소셜 네트워크 제휴 – 홍보 전략
1) 블로그
2) 카페/클럽
3) SNS 이용
4) 리뷰 전용 사이트 이용

4. 오프라인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 방안(실제 반찬가게와의 협력)

Ⅳ. 웹사이트 구축과 기술 활용
1. 웹사이트 구축의 계획과 설계
1) 웹 사이트의 목적/목표
2) 타겟 설정
3) 정보설계과정
4) 웹 디자인

2. 웹사이트의 구현
1) 콘텐츠의 핵심내용 (사이트 맵 구성과 각 카테고리에 관한 내용)
2) 디자인의 핵심요소
3) 지원과 구현의 역할을 하는 최신 기술적 요소(프레지 기술, 소셜과 연동)

Ⅴ. 예산

Ⅵ. 사업계획서 종합
본문내용
위 내용의 투자비용 외에는 다른 비용은 크게 설비비용(사무실 임대, 카드 결제 연결), 관리비용(검색사이트 등록비, 각종 정부 신고비, 인건비), 기타비용(명함제작 등)과 같은 3가지 분야로 나눌 수 있다. 여기서 특히 사무실 임대는 온라인상에서 중개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특별한 입지가 중요하지 않아서 교통은 편리하고 땅값이나 임대료가 경기도나 서울보다는 저렴하고, 초기 사업지로 결정된 천안시(불당동)로 입지를 선정하였다. 또한 인테리어도 크게 고려하지 않았고, 직원들의 수도 적기 때문에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의자나 책상 외에 필요한 가구는 기타비용에서 충당하기로 하였다.
대한 통운과의 제휴에 대해서는 한 달 예상되는 최소 주문 건수를 70건으로 잡았고, 월별 영업일수 25일에 배송비 단가 3000원을 곱한 값으로 525만원의 지출을 예상하였다. 배송비 단가는 원래 개인 택배를 이용할시 4000~5000원을 지불해야 하지만 제휴택배를 할 경우에는 한 달에 100건 이상 꾸준히 배송을 할 시, 배송 단가가 낮아지기 때문에 3000원으로 배송비를 줄일 수 있다.

따라서 첫 달을 기준으로 한 초기 창업비용은 4525만원으로 책정 되었다. 생각보다 큰 비용이 들지 않아서 비용 회수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었다. 적당한 회원 수와 고객을 유치한다면 시장 진입 1년차에서도 약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긍정적 예상도 해보았고, 사업의 진척이 안 될 경우에도 손해 보는 비용이 최소로 줄일 수 있어서 만족할 만한 비용이었다. 다만, 홈페이지나 어플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굳이 외부업체에 맡길 필요가 없었지만 현실적으로 조원들의 기술이 없었기 때문에 투자비용으로 생각하여 아깝다는 생각을 버릴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너무 감사드립니다. 잘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kimgutae1***
    (2015.11.14 21:47:3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좋아요 좋아요
  • lhy0***
    (2014.11.26 20:03:35)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밥 집(반찬가게) 사업계획서
  • 구분금액비고임차보증금1,700만원13m , 1층 임대인테리어 비용400만원리모델링 및 조리실냉장고 및 주방시설400만원냉장고, 조리대, 가스레인지 등참업 관련 기타 비용100만원사업자 등록, 기타구비서류대유휴자금100만원재료구입비, 급료, 판관비 사용총계2,700만원 22. 조달 계획7명의 출자자가 각 100만원씩 자본금을 출자하고 나머지 2,000만원에 대하여 4.5%의 이자율로 투자를 받아 충당하고자 함Thank you for listening262728293031

  • [사업계획서] 자취생 대상 반찬가게
  • 창업계획서’를 위한 조사입니다. 정문 근처 반찬가게에 대한 수요를 알아보기 위한 조사입니다. 본 조사는 과제 수행을 위한 목적으로만 쓰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바쁘신 가운데 귀중한 시간을 내어 답변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계명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소비자 행동론 13조 조장 최민제 (010-6785-3940) 1. 평소 하루 몇 끼 식사를 하십니까?① 한 끼 ② 두 끼 ③ 세 끼 ④ 세 끼 이상 ⑤ 매일 다름 (5%) (50%) (30%) (3%) (12%)2. 식사는 주로 어디서 하십니까?

  • [사업계획서] 반찬가게
  • 반찬을 맛볼 수 있게 함.차별화 메뉴단호박 밥/콩고기 등 특별한 메뉴로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입맛을 자극온라인 연계온라인 블로그, 까페를 운영하며 판매하여 접근성을 높임(7데이 세트) 재무 및 수익 계획판매 실적 및 판매 계획항목 내용 객단가 3,500~4,000원 일매출 60만원 추정 매출항목내용객단가5000원~6000원일매출50만원월매출1,300만원추정 수익률항목내용총 매출액13,000,000원매출원가8,800,000원지출식재매입4,000,000원일반관

  • [사업계획서] 과일 도시락 가게 창업계획서
  • 온라인 주문을 통해 고객이 편한 시간에 매장에서 상품을 찾거나 배달할 수 있도록 한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해야한다. 숭실대뿐만 아니라 주변 여러 대학가에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매장을 늘려가는 계획을 세운다. 이런 프랜차이즈 형식의 확장을 통해 다른 비슷한 업체들의 진입을 막을 수 있다. ∙ 농수산물시장 청과도매 유통망 확보∙ 과일 농가와의 직거래∙ 수입

  • 창업계획서 - 1인가구 대상 반찬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PPT
  • 반찬을 기본으로 1PACK 당 3000원으로 가격을 책정.(2) 마케팅 4P전략 수립Place (입지전략)최종 자리 잡을 장소는 계명대 정문 근처 인근. 규모의 경제성을 초기부터 이루기는 힘들다고 판단.식재료 구입에 있어서는 맛의 확실성, 신선도 유지 면에서, 직접 생산하는 것보다 국내의 맛과 품질이 보장되는 매천시장에 새벽 일찍 직접 방문하여 구매.(2) 마케팅 4P전략 수립Promotion (프로모션전략)- 사업모토 : 고객들과 소통하는 반찬가게가 되자- 추천메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