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시장]치킨전문점 현황과 문제점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치킨시장]치킨전문점 현황과 문제점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치킨전문점 창업실패 증가 ………………3


Ⅱ. 치열한 경쟁상황 …………………………4


Ⅲ. 개인사업주 소득감소 ……………………5


Ⅳ. 틈새시장 공략 ……………………………6


Ⅴ. 시장분석능력 부족 ………………………6
본문내용
Ⅰ. 치킨전문점 창업실패 증가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국내 치킨 비즈니스 현황 분석’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치킨전문점은 연평균 7400개가 새로 열리고 5000개가 퇴출됐다. 2011년에만 8100개가 창업하고 7600개가 휴·폐업했다.
위의 그래프는 치킨전문점이 폐업현황을 나타낸 것이다. 매년 치킨전문점의 창업이 늘어나고 있지만 이 중에서 폐업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서 심각한 문제점으로 제기되고 있다.
폐업은 창업시도에 대한 실패를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창업자는 막대한 손해를 입게 된다. 초기에 투입된 투자비용까지 감안한다면 손실이 더 큰 폭으로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20520061
<한국경제>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773284
<아시아투데이>
http://www.taxtimes.co.kr/hous01.htm?r_id=173741
<세정신문>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3022221368087938
<머니워크>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456707&thread=09r02
<아시아뉴스통신>
http://economy.hankooki.com/lpage/hotissue/201302/e2013022415140996990.htm
<서울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22514390051654&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30222022316&OutUrl=naver
<스포츠월드>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02210100135140011500&servicedate=20130221
<스포츠조선>
http://www.ebuzz.co.kr/news/shoop/2724308_3025.html
<이버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 문제점 1-2. 발전 방향 2. 맺음말 Ⅰ.서론1. 들어가는 말요즘의 소비자들은 다양한 것을 좋아하며 자신들의 개성들을 중시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우리가 즐겨먹는 닭이라는 것에서는 항상 두 가지로 양분되었던 것 같다. 양념 아니면 후라이드 특별히 조금의 변화를 준 것이 부위별로 파는 것이나, 조금 더 발전되어 숯불로 구워 파는 것 정도이다. 그런데 이런 시장에 새로운 맛과 전략으로 크게 급성장하는 기업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교촌 치킨이

  • 중국 경제와 프랜차이즈 산업의 중국 진출 -샌드프레소의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시장진출에서 우리 나라가 이를 역으로 이용할 수 있다. 중국 프랜차이즈 기업과의 경쟁에서는 상대적으로 고급 브랜드화를 이루고, 미국 등과 같은 해외 프랜차이즈 기업과의 경쟁에서는 아시아권이라는 공동 문화권을 통해, 보다 동질화되고 친숙한 식품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국내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샌드프레소를 통하여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논의하고자 한다.관계서적과 연구기관의 연구보고서, 각종

  • [관광경영] 외식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안
  • 현황을 분석하여 현실에 맞게 합리적으로 운용되어야 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도 필요하다.(6) 주변산업의 육성외식산업 역시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혼자만의 노력으로 발전할 수는 없다. 최근에는 대형 외식업소와 다국적 외식기업의 외식업소 중심으로 외국의 주방기기를 비싼 가격으로 수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주방기기산업에 대기업이 참여함에 따른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나 어차피 외국제를 수입해서 써야 한다면 기술개발여건이 용이한

  • [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해외진출
  • BBQ의 해외진출- 목 차 -Ⅰ. 서 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 본 론 1. 국내시장에서의 BBQ 1) 기업현황2) 기업성공요인2. 해외시장에서의 BBQ 2-1. 중국2-2. 스페인3. 마스터프랜차이즈1) 마스터 프랜차이즈 (Master Franchise)2) BBQ의 해외진출 현황 4. BBQ의 해외진출 방식 변화5. 문제점1) 내수 시장에서의 문제점2) 체인점에 대한 관리 문제3) 캐릭터 강화의 필요성Ⅲ. 결 론-부 록-Ⅰ. 서 론1. 선정동기최근 몇 년 사이 세계시장에 대한 관심이 가속화되

  • [국제마케팅] BBQ의 국제마케팅
  • 현황4. BBQ의 해외진출방식 변화5. 문제점Ⅲ. 결론Ⅰ. 서론1.기업선정동기최근 몇 년 사이 세계시장에 대한 관심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는 외식업계의 경우에도 예외는 아니다. 국내 외식브랜드의 해외진출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해외에 많은 수의 한국기업들이 진출해 있다. 이 중 해외에 진출한 국내 외식기업 가운데 특이할만한 성과를 보여주는 기업이 있다. BBQ는 국내 약 1850여 곳의 매장을 보유한 치킨업계 1위의 기업이다. BBQ는 국내에서의 성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