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1학년 통합교과 수업지도안-올바른 체중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 선정의 이유

2.수업전개

3.1차시 _ 비만과 다이어트

4.2차시 _ 건강한 식단 작성 및 식기 디자인

5.3차시 _ 디자인한 식기 제작실습

6.4차시 _ 디자인한 식기 제작실습2

7.5차시 _ 총 수업의 발표 및 평가
본문내용

3.1차시 _ 비만과 다이어트

수업목표

잘못된 체중관리에 대한 어려운 사회학적 접근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습목표

비만과 다이어트의 영양학, 사회학적 원인과 잘못된 체중관리의 문제점에 대해 알 수 있다.
.


전개 1

비만의 정의 , BMI 지수 계산법

-비만과 다이어트란?
예) 비만이란 에너지의 균형이 불균형해서 생기는 것으로,
에너지의 섭취가 소비보다 많은 상황이 지속될 때 발생한다.
특히, 비만은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며 식생활의 개선이 중요하다.
WHO에서는 BMI지수 30(우리나라는 25)이상을 비만으로 정의한다.

Q. 자신의 BMI지수는 어떤가요? 직접 계산해 보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우수 학교 선정 조사
  • 학교 만들기와 공개수업(김주연)Ⅲ. 조사를 마친 후 Ⅰ. 기본 배경ⅰ. 우수 학교 선정 조사를 택한 이유우리 주변에는 무수히 많은 학교들이 있다. 그 중 초∙중∙고등학교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들과 선생님의 가르침은 대학생인 우리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퍼즐의 조각들이라 할 수 있다. 학창시절, 우리는 선생님으로부터 수 많은 지식을 얻었고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해보았지만, 정작 그 고마운 것들이 어떤 체계를 통해 이루어졌는지,

  • 초등 보건교육 실습
  • 학교 환경위생의 유지관리 및 개선에 관한 사항⦁환경 위생관리- 먹는 물 위생(보건교사)- 화장실 감염관리(행정실)- 교사 내외 청결 정돈(행정실)(3)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건강진단의 준비와 실시에 관한 협조⦁학생 건강검진 실시계획⦁학생건강검사- 소변검사(2, 3, 5, 6학년/6월) - 비만아 검진(중등도 이상 대상자/4,5월)- 척추측만검사(5학년/5월)- 신체발달상황(2, 3, 5, 6학년/4월)- 건강조사(2, 3, 5, 6학년/3월)- 신입생건강조사(1학년/3월)- 시력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교과를 통합하여 다룸으로써 주제를 중심으로 통합적으로 연결된 지식을 소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학습방법(Katz & Chad, 1989)이다. 주제학습은 여러 교과를 통합하여 일관된 주제들을 선정하고, 그 주제를 중심으로 하루 혹은 일주일 동안 학생들이 각자의 흥미와 수준에 따라서 학습을 하는 것이다. 학교현장에서는 흔히 통합학습이라고도 한다. 열린교육을 실시하는 많은 학교에서 이러한 통합학습을 시도하고 있으며, 특히 1학년에서 많이 실행된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한 국 교 육 과 정 평 가 원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연구책임자:이화진(수업총괄)연 구 자:김성숙(평가)윤현진차우규(도덕)왕석순이춘식(실과)김선미조미혜서지영(체육)양종모장기범(

  • 수행평가 정착을 위한 교육평가 운영 방안
  • 고등학교 공통과학 과목의 평가도구를 예시하면 다음과 같다 (이양락 외, 1998).【문항】빗면 위에서 역학 수레를 움직이게 한 다음 이의 운동을 시간기록계를 이용하여 기록하고, 이의 결과를 분석하여 물체의 속력과 가속도를 구해 보자. 【실험 목표】 ① 시간기록계를 사용하여 물체의 운동을 기록한다. ② 데이터를 분석하여 물체의 속력을 구한다.③ 데이터를 분석하여 물체의 가속도를 구한다.【실험 방법】① 그림과 같이 나무판에 벽돌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