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아동 미술 수업계획안-손 찍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활동명
2.생활주제
3.활동시간
4.대상연령
5.교육과정
6.활동목표
7.활동자료
8.집단형태
9.활동방법
10.도입
11.전개
12.평가(마무리)
13.확장활동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교육과정
예술경험역역
- 심미적 탐색 : 여러 가지 재로와 도구를 자유롭게 탐색한다.
: 여러 상황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적절하게 선택한다.
- 예술적 표현 : 미술활동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독창적으로 표현한다.
: 협동적인 미술활동에 참여하여 즐긴다.
: 미술 재료와 도구를 다양하게 사용한다.
- 예술 감상 : 다양한 미술작품을 접하고 생각과 느낌을 서로 나눈다.
: 자신과 다른 사람의 미술작품을 소중히 다룬다.
: 다른 문화의 미술작품에 관심을 가진다.
사회관계영역
- 협동 과정에서 의견을 나누어 본다.
- 또래와 함께 재료를 나눠쓰므로 배려심을 기른다.
활동목표
1. 손을 눌러 표현함으로 소근육과 대근육 발달을 돕는다.
2. 손의 다양한 표현으로 창의력발달을 돕는다.
3. 친구와 함께 만들기를 하는 과정에서 사회성 발달을 돕는다.
4. 조별 만들기를 하면서 친구들과의 소통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 기른 다.
활동자료
전지7장(1/2size 책상에 맞게), 물감16색 7set, 접시7개*5색=35개, 부직포7개*5색=35개, 융판, 물티슈 1각, 자른 모루, 자른 수수깡, 뿅뿅이, 눈알 7*3set=42개, 풀, 가위, 색연필, 싸인펜, 크레파스
- 참고문헌
-
1.활동명
2.생활주제
3.활동시간
4.대상연령
5.교육과정
6.활동목표
7.활동자료
8.집단형태
9.활동방법
10.도입
11.전개
12.평가(마무리)
13.확장활동
참고문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