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미디어와 한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한류란?
Ⅱ. 본론
1.한류 1.0
2. 한류 2.0
2-1. 한류 콘텐츠의 K-Pop 중심으로의 변모
2.2. 온라인 기반의 K-Pop 유통과 마케팅
3. 한류 3.0
3-1. 한류의 다각화
3-2. 온라인 미디어를 통한 한류 3.0
Ⅲ. 결론 및 제언
1. 한류 3.0의 전망
2. 한류 3.0 시대를 위한 제언
- 본문내용
-
한국의 대중문화 내지는 문화상품이 90년대 후반부터 중국, 대만, 베트남, 몽골 등을 비롯한 동아시아 국가에서 청소년 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음악, 드라마, 패션, 게임, 헤어스타일 등 대중문화와 한국의 인기연예인들을 동경하고 추종하며 배우려고 하는 일종의 사회 문화적 유행을 일컫는 용어
1997년 중국에서 한국드라마 <사랑이 뭐길래(What on Earth is Love)>가 선풍적인 인기 속에 방영되자 중국 언론들이 한류라는 용어를 쓰기 시작했으며, 2000년 2월 K-pop 그룹 H.O.T.의 댄스뮤직이 소개된 이후 폭발적으로 한류열풍이 확산되기 시작했다.
특히, 드라마로부터 시작된 한류는 그 이전과 이후 K-pop으로 불리는 대중음악이 확산전파의 매개체로서 큰 영향력을 발휘했다. 드라마의 주제곡 및 배경음악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오던 중 2004년 일본에서 방영된 드라마 <겨울연가(Winter sonata)>의 OST 판매성공을 전환점으로 K-pop 가수 ‘비(Rain)’ ‘보아(BoA)’ 등이 연속적으로 해외 데뷔에 성공했다.
자료평가
- Ⅱ. 외국인관광객과 쇼핑성향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래관광객의 총 지출 여행경비는 1인당 $1,211로 나타났다. 항목별 지출경비는 ‘숙박비’가 평균 $450이었으며, ‘쇼핑비’ $311, ‘식음료비’ $216, ‘유흥비’ $194, ‘기타경비’ $245로 조사되었다. 또한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래관광객의 88.0%가 쇼핑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품목에 있어서도 인삼, 도자기, 칠보, 나전칠기, 수예품의 순이었으며, 기존의 전통 토산품 외에 자수정, 인형 완구, 의류의 순으로 나타났다. - gshs0***
(2014.04.19 18:20: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낙태에 대한 찬반입장과 나의 생각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 사정, 평가 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정신분석이론의 특징
- 사회과학 3대 패러다임 실증주의 해석주의 비판적사회과학에 대한 정의와 특징을 정리하고 비교하시오
- 이론적 관점에서 본 자아개념(자기개념) - 정신분석학적 관점, 인지발달론적 관점, 행동주의관점, 사회학습이론의 관점, 인본주의관점에서의 자아개념(자기개념)
- 치매의 종류,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에 대해 서술하세요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중국의 교육제도와 교육문제
- 토론글_사회복지조사론_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이러한 제3의 변수에 해당할지 그 가능성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를 요약하시오. 나아가,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에서 사회복지행정에 대한 수요가 촉발된 요인과 최근 사회복지행정 분야의 발전 현황을 알 수 있는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