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클럽의 실패와 재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블루클럽의 성공요인분석
2.그렇다면 초기 블루클럽의 전략은 Disruptive인가?
3.블루클럽의 경우는?
4.블루클럽이 실패한 이유는?
5.블루클럽의 실패대처방안은?
6.25%팀이 제시하는 개선방안!
7.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블루클럽은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주)리컴 인터내셔널이 1998년 6월 인천 효성 1호점을 오픈한 것으로 시작, 2004년 12월까지 822개의 체인점을 개설하여 3일에 1개점씩을 오픈하는 폭발적 성장세를 기록했다. 블루클럽은 한국능률협회로부터 4년 연속 한국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으며(1999-2002), 2001년에는 세계 최초•최단기간•최대 미용프랜차이즈 개설로 월드기네스북에 등재되는 등 매달 평균 330만 명이 찾는 거대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그러나 2004년 이후 성장 추세가 둔화되면서 매장수가 1000개가량에서 현재 402개까지 줄었고 변화하는 시장에 대처하지 못해 경영난을 겪으면서 2009년 그린손해보험에 인수되어 (주)토마토 D&C가 출범되었다. 블루클럽을 인수한 그린손해보험은 ‘남성 토털 뷰티서비스’를 내세우며 두피•탈모관리 전문 ‘블루클리닉 시스템’, 남성전문화장품 ‘리힘(REHIM)’을 출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블루클럽의 성공•실패원인을 분석하고 그들이 과거 disruptive전략으로 성공했었던 것을 떠올려 초창기와는 많이 변화된 블루클럽의 전략을 disruptive관점에서 재조명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홈페이지
블루클럽 홈페이지(http://www.blueclub.co.kr)
현대모비스 홈페이지(http://www.mobis.co.kr)
포스코 홈페이지(http://www.posco.co.kr)
행정안전부 홈페이지(http://www.mopas.go.kr)

블로그
http://namdale.blog.me/150068695344
http://jh9610434.blog.me/1001487279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경영론] 항공사 수익 창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조사
  • 클럽 멤버십, 최우선 체크인, 우선 탑승, 우선 보안 검열 라인 이용 등 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다. 2) 실패 사례1. 유나이티드 항공# 연혁유나이티드 항공은 그 전신 회사가 역사적인 비행을 했던 1926년까지 그 뿌리를 두고 있는 역사가 깊은 항공사이다. Walter T. Varney는 워싱턴 파스코(Pasco)부터 네바다의 엘코(Elko)까지 항공우편 서비스 계약을 시작했는데, 그것이 실로 상업 항공 수송의 시발이 되었으며 유나이티드

  • 명품기업의 조건과 명품시장의 현황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전망00
  • 클럽 밀라숀을 만들어 서로의 정보 공유와 구매 정보,시장 트렌드 등 고객관계관리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 김 부사장은 이와함께 타고난 승부사로 알려져 있다. 밀라숀이 조기에 시장에 정착한 것도 그의 승부감각이 한 몫했다. 김 부사장은 골프 시장의 확대를 예감하고 이태리 골프 전문 브랜드 밀라숀을 수입하는 등 그의 선택이 시장 흐름과 일치 했다. 그는 밀라숀을 입고 있는 것만으로 자부심을 느낄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

  • 스포츠 마케팅과 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 블루오션 in 스포츠 마케팅 명지출판사⑧ 백광 (2001), 스포츠마케팅론 대경⑨ 김도균 (2000), 스포츠 비지니스 오성출판사⑩ 임운학 (2005),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보경문화사2. 논문① 이정학 (2001) 국내 스포츠마케팅의 출현과 발전과제,한국 생활 환경학회지, 한국생활환경학회, 제8권 제3호, p.214-246② 김도균 (2006) 월드컵 공식 스폰서십의 형태와 내용, 스포츠 과학, 국민 체육 진흥 공단 체육 과학 연구원, 제95호, p.10-20③ 유의동 (2006) 세계인

  • [영화투자계획서] 한국영화산업 투자계획서
  • 블루2002몽정기오버 더 레인보우2001베사메무쵸2000단적비연수1999쉬리1996은행나무 침대(3) 작품 및 흥행 성적1) 작품 강제규 필름에서 제작한 작품으로는 단적비연수. 쉬리. 몽정기. 오버 더 레인보우. 블루. 태극기 휘날리며 등이 있다. 강제규 필름은 그다지 많은 작품들을 제작하지는 않았으나, 뛰어난 연출가인 강제규 감독의 역량으로 그 작품들이 대부분 흥행에 성공하였다. 2) 대표작 : 태극기 휘날리며① 제작 : 강제규필름 ② 출연 : 장동

  • 나이키 vs 아디다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나이키와 아디다스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 레포트
  • 실패 사례분석• 나이키의 마케팅 성공사례나이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두 사람, 농구의 신 마이클 조던과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있다. 아디다스에 독주 속에서 큰 성장을 이루지 못하던 나이키는 1984년 NBA에 입단한 신예 마이클 조던에게 물품을 후원하는 계약을 맺었다. 나이키가 조던을 위해 만든 에어조던 1을 신고 마이클 조던은 신들린 활약을 펼치며 대중에게 환호 받았고, 이는 곧 조던이 신은 농구화에게 까지 관심이 가게 되었다. 조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