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의 디지털기술 활용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요약문
Ⅱ. +++++++++++++++++++++++++++++기업개요
1. -------------------------기업선정배경
(1) …………………아마존 닷컴?
(2) …………………·선정된 이유
2. -------시장의 규모 및 앞으로의 성장전망
(1) …………………·시장의 규모
(2) …………………앞으로의 전망
Ⅲ+++++++++++++++++++++++++++기업분석
1. ---------------------------수익모델
(1) ···거래대상이 되는 재화는 무엇인가?
(2) ………………누구에게 파는가?
(3) ………………··어떻게 파는가?
(4) 기존의 오프라인 비즈니스 모델과의 차별성
2. --------------------------수익 구조
3.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부가가치 향상 노력
(1) …………아마존 닷컴의 4P분석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2)정보재화의 특징을 부가가치 향상에 어떻게 반영하였는가?
4. ------------------------성공요인
(1) 사용자 참여를 통한 데이터베이스의 강화
(2) 고객을 위한 판매
(3) 서비스 개방을 통한 영향력 확대
(4)사업의 다각화
5. ------------------아마존 닷컴의 미래
(1) 인수 합병을 통한 새로운 사업 분야 진출 예상
(2) 현명한 마케팅 전략
(3) 고객이 원하는 혁신
- 본문내용
-
Ⅰ요약문
요약문
정보재 시장에서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기업의 사례 조사 및 성공요인 분석을 위해 아마존 닷컴을 선정하였다. 아마존 닷컴은 세계최초의 인터넷 서점이자 최대의 인터넷 서점이다. 아마존 닷컴은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 분야에 눈을 돌려 종합 쇼핑몰로 거듭나고 있다. 더하여 아마존 닷컴은 인터넷 비즈니스 분야에서 성공적인 기업이며, 디지털 콘텐츠 사업 분야에서도 다른 기업과 차별화 된 디지털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성공을 노리고 있다. 다른 기업들보다 빨리 플랫폼을 구성하여 높은 이익 창출을 내며, 시장에서도의 점유율이 높아 다른 기업들보다 앞서 있는 아마존 닷컴을 선정하였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아마존 닷컴은 단순한 온라인 서점이 아닌 기술 투자, 인수 합병, 사업의 다각화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다양한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여러 사업들을 유기적으로 상호연결 시켜 시장을 선점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존 닷컴이 판매하는 재화는 서적뿐만 아니라 영상물, 컴퓨터용품, 장난감, 의류, 보석 등 16개 분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게 미디어 부문(서적, 음반, DVD 등) 부문, 전자 및 일반 상품 부문, 기타 상품 부문으로 매출액이 구분 되어 진다. 아마존 닷컴은 세계최초의 인터넷 서점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인터넷을 통한 글로벌적인 접근성을 확보하여 소비자영역이 한 지역, 한 국가에 머물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영역을 넓혔다. 또 인터넷 매장의 특징으로 유통시스템의 간편화, 비용 절감 등의 효과로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가격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떠오르는 아마존에 대한 정보 잘 읽었습니다ㅎㅎ
- apfhs***
(2014.05.24 01:49:24)
- 아마존닷컴에대해서 시장규모와 성공요인과 성공사례가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 dud5***
(2013.10.21 02:40: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