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의 디지털기술 활용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요약문
Ⅱ. +++++++++++++++++++++++++++++기업개요
1. -------------------------기업선정배경
(1) …………………아마존 닷컴?
(2) …………………·선정된 이유
2. -------시장의 규모 및 앞으로의 성장전망
(1) …………………·시장의 규모
(2) …………………앞으로의 전망
Ⅲ+++++++++++++++++++++++++++기업분석
1. ---------------------------수익모델
(1) ···거래대상이 되는 재화는 무엇인가?
(2) ………………누구에게 파는가?
(3) ………………··어떻게 파는가?
(4) 기존의 오프라인 비즈니스 모델과의 차별성
2. --------------------------수익 구조
3.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부가가치 향상 노력
(1) …………아마존 닷컴의 4P분석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2)정보재화의 특징을 부가가치 향상에 어떻게 반영하였는가?
4. ------------------------성공요인
(1) 사용자 참여를 통한 데이터베이스의 강화
(2) 고객을 위한 판매
(3) 서비스 개방을 통한 영향력 확대
(4)사업의 다각화
5. ------------------아마존 닷컴의 미래
(1) 인수 합병을 통한 새로운 사업 분야 진출 예상
(2) 현명한 마케팅 전략
(3) 고객이 원하는 혁신
본문내용
Ⅰ요약문
요약문

정보재 시장에서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기업의 사례 조사 및 성공요인 분석을 위해 아마존 닷컴을 선정하였다. 아마존 닷컴은 세계최초의 인터넷 서점이자 최대의 인터넷 서점이다. 아마존 닷컴은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 분야에 눈을 돌려 종합 쇼핑몰로 거듭나고 있다. 더하여 아마존 닷컴은 인터넷 비즈니스 분야에서 성공적인 기업이며, 디지털 콘텐츠 사업 분야에서도 다른 기업과 차별화 된 디지털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성공을 노리고 있다. 다른 기업들보다 빨리 플랫폼을 구성하여 높은 이익 창출을 내며, 시장에서도의 점유율이 높아 다른 기업들보다 앞서 있는 아마존 닷컴을 선정하였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아마존 닷컴은 단순한 온라인 서점이 아닌 기술 투자, 인수 합병, 사업의 다각화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다양한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여러 사업들을 유기적으로 상호연결 시켜 시장을 선점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존 닷컴이 판매하는 재화는 서적뿐만 아니라 영상물, 컴퓨터용품, 장난감, 의류, 보석 등 16개 분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게 미디어 부문(서적, 음반, DVD 등) 부문, 전자 및 일반 상품 부문, 기타 상품 부문으로 매출액이 구분 되어 진다. 아마존 닷컴은 세계최초의 인터넷 서점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인터넷을 통한 글로벌적인 접근성을 확보하여 소비자영역이 한 지역, 한 국가에 머물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영역을 넓혔다. 또 인터넷 매장의 특징으로 유통시스템의 간편화, 비용 절감 등의 효과로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가격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떠오르는 아마존에 대한 정보 잘 읽었습니다ㅎㅎ
  • apfhs***
    (2014.05.24 01:49: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아마존닷컴에대해서 시장규모와 성공요인과 성공사례가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 dud5***
    (2013.10.21 02:40:15)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 성장 전략
  • 사례가 있다.가정이나 직장에 매일 아침 음료를 배달하는 음료 메이커가 고용하고 있는 여성배달원의 강력한 판매력을 활용하기 위해 화장품을 음료와 동시에 판매시킨 일이 있다. 그러나 기업측의 기대와는 달리 구매자들이 화장품과 음료를 같은 사람으로 부터 사는 것에 저항을 보여 성공 하지 못했다. (4)시장성 분석사업성패의 분수령은 제품의 판매에 있다. 아무리 품질이 우수하고 신제품이라 하더라도 판매가 되지 않으면 결코 사업에서 성공

  •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3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아마존닷컴-분석0k
  •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3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아마존닷컴-분석0k생활과학과(의류패션)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3공통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 분석무점포소매업 사례 또는 점포소매업 사례 중 한 개를 선정하여, 선정 사례에 대해서 소매업유형(무점포소매업) 또는 상권/입지전략(점포소매업), 제품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촉진전략 등을 조사하여 설명한다.Ⅰ. 서 론아마존닷컴은 세계 모든 사람들이 한번쯤 들어본 세계 정상

  • [공공정책학원론] 네트워크 사회의 도래와 정당정치의 변화
  • 사례를 중심으로.”『한국정치학회보』제43집 제3호. 311-332.하영선․김상배 엮음. 2006.『네트워크 지식국가』. 서울 : 을유문화사. 1. 서론1) 네트워크 사회로의 변화2) 정치적 매개자로서 정당 역할 변화의 필요성 2. 네트워크 사회의 특징1) 구성적 네트워크2) 수평적 네트워크3) 연계적 네트워크3. 네트워크사회에서의 정당의 역할1) 참여와 대의의 통합기제로서의 네트워크 2) 네트워크 환경에서 정당기능의 변화 3) 네트워크 소통과 정당모델의

  • [독후감] 리처드헌터의 유비쿼터스-공유와 감시의 두 얼굴
  • 디지털 기술이 지적재산권에 가하는 충격의 수준은 예술적 결과물이 물질인가 행위인가 그리고 물질이라면 디지털 형태로 변환되어 배포될수 있는가에 좌우된다. 예술적 결과물이 행위인 경우 많은 것을 얻지만 물질인 경우 많은 것을 잃을수도 있다. 디지털화 될 수 있는 작품은 어떤 경우에도 그 작품들은 고정된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복사본이 원본과 똑같아서 위기에 처한다. 무단복제와 배포는 예술가, 배포자등 가치사슬의 구성원 모

  • 기사 쓰기의 변화 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 비교분석
  • 기술적으로 효과적인 화면 구현을 할 수 있는 소재가 더 많이 선택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신문 기사와 달리 TV 뉴스에서는 그림이 좋은 뉴스가 더 많이 선택되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5) 기사의 전제인 ‘독자’에 대한 시각 변화디지털 미디어의 특징 중 하나는 취재 과정에서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 데이터베이스를 축적,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아마존 창업자인 제프 베조스가 인수한 미국 워싱턴포스트에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