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제품]PB상품시장의 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PB제품]PB상품시장의 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PB제품의 정의


Ⅱ. 소비시장 판도 변화


Ⅲ. PB상품의 비중 증가


Ⅳ. 품목의 다양화


Ⅴ. 경기 침체로 인한 영향
본문내용
Ⅰ. PB제품의 정의

private brand.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편의점 등 대형 유통업체가 대기업 또는 중소 제조업체와 공동 개발해 판매하는 ‘자체상표’를 말한다. 제조업체가 자기 상표를 붙여서 내놓는 상품인 ‘내셔널 브랜드’(NB)와 구별되는 개념이다
PB제품은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하여 시장에서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유통업체는 PB제품에 대한 개발과 판매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익의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유통업체는 기업이 자체적인 생산능력이 없기 때문에 대기업이나 중소기업과 협력을 통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대신에 유통업체는 자사의 유통망을 적극 활용함으로서 PB제품의 판매를 촉진시키게 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20130821
<한국경제>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6809715&cp=nv
<국민일보>
http://www.kwnews.co.kr/nview.asp?s=401&aid=212122100063
<강원일보>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21220000587
<아주경제>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1&nid=159196
<약업신문>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B31&newsid=01256246602678048&DCD=A00203&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122018001981066&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joongdo.co.kr/jsp/article/article_view.jsp?pq=201301060134
<중도일보>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10524
<뉴스토마토>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160040
<천지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유기농산업의 마케팅분석 - 올가&구텐모르겐
  • 제품, 곡류, 분식, 반찬, 간식 등 친 환경 제품을 판매한다. 150여 개의 가맹점에 납품하는 제조업체이며 온라인으로도 판매한다. (www.vegefood.co.kr/)채식에 관한 폭 넓은 자료를 제공하며, 세트 상품을 개발하고, 공동 구매가 가능하다. 3) 올가의 SWOTa. Strength (강점)㈜NWF는 수입 유통업체 중심의 소규모 시장만 형성되어 있던 상황에서 최초로 대기업에서 관심을 가지고 유기농 식품 사업에 뛰어든 기업이다. 이는 유기농 시장의 선도자로서 소비자들에게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 의 미국시장 진출사례
  • 시장은 전 세계 캐릭터완구시장(550억 달러)의 45%를 차지하고 있었고 그 중 봉제완구 시장은 약 20억 달러로, 연 4%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는 최대 규모의 시장이었다. 당시 미국은 거의 대부분 방송과 영화를 통한 캐릭터가 주류를 이루고 있었다. 미디어 제품인 경우 단기간에 폭발력이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이클이 짧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제 막 시장에 들어서려고 하는 오로라 월드로서는 캐릭터 상품에 정면 도전하기엔 역부족일 것이 뻔했다. 때

  • [경제학, 경영학] 국내 대형할인점의 성공적인 중국진출 방안
  • 시장 진출의 기회와 위협요소 분석을 통한 중국시장 진출 방안을 제시하였다. 제6장에서는 본 논문의 결론을 요약하였다.Ⅱ.본론(2장)국내 대형할인점의 중국진출의 필요성1. 국내 대형할인점 시장의 포화자료 : 신세계유통 산업연구소 08년 유통업 전망 07년도 1993년 신세계 이마트가 등장한 이후 대형할인점은 엄청난 매출액의 증가세와 성장세를 보였고, 이를 통해 롯데마트, 삼성 홈플러스 등이 시장에 진입하면서 대형할인점의 수는 급속하게 증

  • [기업취업과경력개발은행] 지원업체분석 및 작성양식(우리은행)
  • 성장을 통한 기업의 성장을 비교하고 은행이 성장하기 위한 정략을 제워보시오-은행은 오프하인과 온라인 중 어떤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해야 하는가?시사상식합숙면접 과정-VaR이나 바젤협약관련 문제10-3. 면접질문: 전공면접(프리젠테이션)지원회사우리은행지원분야개인금융10-4. 면접질문: 영어회화면접구분면접 질문내용2006년본인관련합숙면접 과정-영어로 자기소개 하기-우리은행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왜 지원하였는가?-어느

  • [TV홈쇼핑]CJ39쇼핑에 관한 경영분석
  • 향후 위성방송 시대에 걸맞는 business model을 개발하여 전문화되고 재미있는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21세기한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마케팅 컴퍼니로의 힘찬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 중소기업의 판로확대에 기여CJ39쇼핑은 95년 8월 국내 최초로 TV홈쇼핑을 개국한 이래 지난 6년간 수많은 우수 중소기업들의 판로개척에 앞장서 왔다. 그 동안 국내 중소기업들은 자금력의 열세와 브랜드 인지도면에서 경쟁력이 열악하여 상품력이 뛰어난 제품들을 개발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