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너의 표상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브루너의 표상이론에 대한 조사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브루너는 유아가 주어진 정보에 대해서 어떻게 구조화하고 사용을 하는 것에 대해서 관심을 가졌다. 브루너는 유아가 처음에 습관적인 활동에 의해서 세상을 이해를 하다가 점차적으로 영상 등을 통해서 표상의 기법들이 더해지면서 활동적인 표상으로부터 다소 자유로워진다고 하였다. 더 나아가서 유아는 활동과 영상 등을 통해서 표상기법을 언어로 바꾸게 되면서 더욱 더 새롭고 강력한 상징적인 표상이 가능해지게 된다. 이러한 점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세 분야로 나뉠 수 있다.
첫째, 활동적인 표현으로 지식의 표현 형태 중에서 가장 먼저 발달하게 되는 것으로 유아가 세계에 대해서 경험을 할 수 있는 방법은 환경들과 직접적인 경험 등을 통하여 이루어지게 됨을 말을 한다. 이
참고문헌
유아교육개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수학교육 이론(피아제,브루너,비고츠키)
  • 이론을 근거하여 1980년 이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에 분류, 순서짓기, 공간 등이 포함되었으며, 제 3차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는 1:1 대응하기, 보존성 알기, 부분과 전체 간의 관계 등 논리-수학적 사고와 관련된 요인 자체가 수학교육의 내용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2. 브루너의 표상이론1) 주요개념- 브루너는 유아가 주어진 정보에 대해서 어떻게 구조화하고 사용을 하는 것에 대해서 관심을 가졌다. 브루너는 유아가 처음에 습관적인 활동에 의해서 세

  • 정보처리이론(브루너의 표상이론, 파스컬-레이온의 인지발달이론, 케이즈의 인지발달이론)
  • 정보처리이론정보처리이론(브루너의 표상이론, 파스컬-레이온의 인지발달이론, 케이즈의 인지발달이론)CONTENT정보처리이론I. 브루너의 표상이론II. 파스컬-레이온의 인지발달이론III. 케이즈의 인지발달이론* 참고문헌정보처리이론피아제의 이론에서 아동의 인지발달을 추상적이고 통합적인 인지구조의 발달적 변화로 설명한 논리는 모순 없이 완벽하다. 최근 이와 같은 피아제 이론의 제한점을 정보처리적 관점에서 설명하려는 연구들이 제기

  • 교수학습의 역사적 배경의 학습자들의 주장이 현재 보육현장에 적용
  • 이론에 의하면, 학습은 지속적인 동화와 조절의 과정이고 불 평형은 동화와 조절의 과정 안에서 새로운 스키마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부분으로, 지식이란 수학적으로 이미 정해진 개개인의 발달과정의 틀 안에서 동화와 조절이라는 인지 과정을 통해서 구성이 된다고 보고 있다.2. 브루너의 표상이론 역사적 배경과 보육현장에 적용- 브루너는 유아가 주어진 정보에 대해서 어떻게 구조화하고 사용을 하는 것에 대해서 관심을 가졌다. 브루너는 유아가

  • 아동수학의 이론적 기초와 내가 적용하고 싶은 이론를 작성하시오
  • 아동수학의 이론적 기초와 내가 적용하고 싶은 이론를 작성하시오목차 1.서론2.본론2-1.영유아 수학교육의 기초가 되는 6가지 이론의 장점을 정리하시오 -인지적구성주의 -사회적구성주의-다중지능이론 -정보처리이론 -브루너의지식 표상이론 -뇌 기반 과학적 접근이론2-2.본인이 아동수학교육에 적용하고 싶은 이론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3.결론4.참고문헌 1.서론아동은 자신만의 교육방식으로 사고를 지각하고 판단하는 자율적인 존재이다.

  • 구성주의 모델에서 피아제, 비고츠키, 브루너 이론을 조사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정리하시오.
  • REPORT주제: 구성주의 모델에서 피아제, 비고츠키, 브루너 이론을 조사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정리하시오. 과 목 : 담당교수 : 제 출 자 : 제 출 일 : ◈ 목 차 ◈Ⅰ.서론: 구성주의 모델에 대한 개념 및 서술방향Ⅱ.본론: 구성주의 교수-학습 이론1. 피아제(Piaget)의 발생학적 인식론2. 비고츠키(Vygotsky)의 사회 문화주의3. 브루너(Bruner)의 발견적 교수이론 및 표상이론Ⅲ. 결론: 피아제, 비고츠키, 브루너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Ⅰ. 서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