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기업분석]kt의 경영전략-콘텐츠사업 강화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T기업분석]kt의 경영전략-콘텐츠사업 강화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콘텐츠 펀드조성 …………………………3


Ⅱ. 유통인프라 확대 …………………………4


Ⅲ. 콘텐츠 제작사 지원 ………………………5


Ⅳ. 양성프로그램 강화 ………………………6


Ⅴ. 콘텐츠를 통한 수익추구 …………………6
본문내용
Ⅰ. 콘텐츠 펀드조성

600억원은 투자펀드로, 400억원은 동반성장 대출형 펀드로 구분해 운영한다. 600억원 투자펀드는 영상에 300억원, 음악에 150억원, 게임·이러닝·전자책 등 뉴미디어 분야에 150억원을 각각 투자한다.
KT는 시장에서 우수한 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해 온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동통신사업에 대한 우수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KT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이용률은 높다고 할 수 있으며 KT는 고객의 만족경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서 KT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1317588g
<한국경제>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453396&thread=10r03
<아시아뉴스통신>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2142048521&code=930201
<경향신문>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15635
<매일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2/14/2013021401718.html
<조선비즈>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0214/00000022
<아크로팬>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30214142729063&ts=163645
<경제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21409233911294&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01097
<디지털데일리>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2143654g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의 이해 및 현황
  • 사업자 현황 및 전략인터넷데이터센터(IDC)가 통신사업의 수익성을 갉아먹는 ‘애물단지’에서 수익성 창출은 물론이고 미래사업의 ‘보물단지’로 변모하고 있다.얼마 전까지 우후죽순 난립했던 국내 IDC시장이 3강 1중 구도로 완전 재편됐고, 콘텐츠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IDC 업그레이드를 통해 대형 콘텐츠 사업자를 유치하려 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3강은 KT데이콤하나로텔레콤, 1중은 호스트웨이코리아를 각각 지칭한다.IDC, 규모의 경제 실

  • KT기업 조직설계 평가보고서
  • 기업의 책임을 다하려한다.(2) 연혁Ⅱ. 조직설계 현황1. 조직구조 변화 과정(1) 2006년 KT조직도KT가 본사 조직을 축소하고 사업 부서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조직개편을 단행. 또한 경영연구소를 CEO 직속으로 두어 미래 전략을 사장이 직접 챙길 수 있도록 했다. 본사뿐 아니라 각 사업부서과 지역본부까지 부 편제 폐지를 확대했으며 지점의 영업력을 강화토록 했다. KT는 이 같은 조직개편에 대해 사업 강화와 라이프 사이클별 특성에 기반한 사업수행체

  • [마케팅관리] KT 광고마케팅전략
  • 기업이다.설립목적1981년 12월 전기 통신 사업의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 체신부에서 통신 부분을 분리하여 한국전기통신공사를 설립하였다. 창립 초기 통신 대중화를 위해 전화 시설 공급에 주력하여 1982년 450만에 불과했던 전화 회선을 1992년 2,000만 회선으로 확충하면서 정보화를 앞당기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전국을 커버하는 기간 통신망과 2,000,000만이 넘는 가입자를 가진 전화 사업자로 출발한 KT는 2002년 5월 민간 기업 체제로 변화하면서 IP 기반

  • KT뮤직 산업분석
  • KT뮤직 산업분석 보고서1. 기업 소개2. 기업 선정 이유3. 현재 산업 상황4. 현재 시장 내 기업 상황5. 산업구조분석/SWOT분석6. 기업이 직면한 문제 및 해결 전략제시7. 평가 및 결론1. 기업 소개사업 종류: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취급 품목: 디지털 음원 제공, 음악컨텐츠KT그룹 계열의 디지털음악서비스 업체. 음악 콘텐츠의 제작, 유통 및 유무선 인터넷 기반 음악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2009년 KT로부터 영업 양수한

  • [경영학사례] 하나로텔레콤의 집중화 전략과 사업영역 확장
  • 사업자(KT)는 신규사업자(HTI등)에게 자신의 통신망으로의 접속을 제공하지 않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상호접속 의무화 등의 제도가 필요하며 망외부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보편적 서비스제도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셋째 정책당국의 지속적인 경쟁도입정책에 의해 신규사업자(HTI)가 진입하였으나 시내전화시장내의 기업간에는 역사적 배경, 시장점유율 등에서 커다란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필수설비를 보유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