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제에 대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오브제의 정의
2. 오브제의 도입배경
3. 오브제의 작품들
4. 오브제의 이념
본문내용
동시대 미술에서 오브제라는 단어는 이미 낯선 개념이 아니다. 그러면서도 의미가 모호한 것은 단어자체의 사전적 의미가 가지는 광범위함과 그 대상으로 쓰여지는 것들의 다양함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이것은 ‘인간적이다’라는 용어만큼 다양한 해석을 가지는데, 미술에 있어서 오브제는 사물들 가운데 작가의 손에 선택되어 ‘앞으로 제시된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오브제는 물체 , 객체를 의미하는데 다시 말하면 지각하고 사고하는 인간이라는 주체에 대립하는 객체로서의 대상을 말한다. 영어로는 object, 프랑스어로는 objet로서 <대상> <사물>의 뜻을 갖거나 <물체> 혹은 <물자체>를 의미하는 말이다. 이를 물체, 대상, 사물이라는 우리말로 정의하기엔 그 뜻을 이해하는데 약간의 문제가 있다.
참고문헌
디자인 공예대사전
http://www.lifemaeil.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적벽가의 갈림길
  • 대해 각각 내용, 무대장치, 언어적 측면으로 구분한 간략한 분석을 해보았다. 중국과 한국은 공유해온 가치관, 국가관과 함께 역사적, 지리적 연관성이 크기에 고전극, 설창, 설화 등 고전에 있어서도 유사한 발전 과정 및 형태를 보인다. 분명한 점은 이러한 유사성 가운데, 분명히 중∙한 각 국가의 고유의 예술성 및 특이성을 가지고 다른 지점으로 분화되었다는 점이다. 아쉽게도 동아시아 삼국 중 중국과 일본이 근대 이전에 완성된 종합 예술극 형

  • [마케팅] 스킨푸드 마케팅 성공사례
  • 대해 식상함을 느끼게 된다는 주장이다. 그래서 미샤, 더페이스샵이 가맹점 확대에 치중하며 양적 팽창을 시도하는 것과 달리 스킨 푸드는 150개의 가맹점만 개설한다는 원칙을 내세우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2) 브랜드 체험샵 주 타깃이 자주 모이는 전국의 각 대학가나 젊은 사람들이 많이 있는 장소에 화장품 체험행사를 한다. 고객에게 무료 피부상담, 샘플링을 통해 스킨푸드 제품을 직접 체험을 하게 함으로써 이와 함께

  • [영화예술] 나라야마 부시코(1983) 감상문
  •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한다. 음식(식량)은 의미 있는 대사나 노래와 함께 close up 되고,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는 장면역시 여러번 잡히는데, 이는 산으로 둘러쌓인 고립된 한 마을의 가난함과 생활풍속을 나타내는 동시에 오로지 먹기 위해 살아가는 마을 사람들의 치열한 투쟁을 상징하며, 항상 이들의 중심에 서 있는 음식(식량)이라는 오브제가 이들에게는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려하는 감독의 미적 정당화라고 보여진다.또다른 중요한

  • [미학]미학적 관점에서 본 행위 예술에 대한 고찰
  • 레포트 후기장경현 교수님이 숙제를 내주실 때에는 스케이드보드에 관해 조사하려고 했었다. 그런데 아직 나는 스케이드보드에 오른 날자만 따진다면 9일째의 풋내기일 뿐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스케이트 보드에 대해서는 결론이 날 수 없는 것이었다. 그리곤 ‘짱구를 읽으면서 느끼는 희로애락’으로 하려다가 너무 장난 스러운 것 같아서 그만 두었다.따라서 주제를 ‘미학적 관점에서 본 행위예술에 대한 고찰’로 정했고 조상하기 이전

  •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제작과정과 기법
  • 생각에 부끄러웠다. 애니메이션에 대해 다시 한 번 알게 된 후 재밌게 보았던 애니메이션이 다른 각도로 또 보이게 되었다. 아직 수업이 종강을 한 것은 아니나 앞으로 배울 것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해준 레포트였으며 정확히 이해 못한 것도 많았지만 그래도 많은 것에 대해 알게 해준 레포트였던 것 같다. ⑵참고문헌http://www.animatoon.co.kr (애니메이툰)http://100.naver.com/   (네이버 백과사전)애니메이션 기법(신화전산기획, 양명의 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