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아이리버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이리버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아이리버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아 이 리 버 브 랜 드 & 제 품 소 개 ]
1. 아이리버 브랜드 소개2. 아이리버 제품 소개

Ⅱ. [ 시 장 상 황 분 석 및 마 케 팅 전 략 ]
1. 아이리버 SWOT 분석
(1) 강점요인 (Strengths)
(2) 약점요인 (Weaknesses)
(3) 기회요인 (Opportunities)
(4) 위협요인 (Threats)

2. 아이리버 STP 분석
(1) 세분화 (Segment)
(2) 타겟선정 (Targeting)
(3) 위치,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

3. 아이리버 마케팅믹스 4P 분석
(1) 제품 전략 (Product)
(2) 가격 전략 (Price)
(3) 유통 전략 (Place)
(4) 촉진 전략 (Promotion)

Ⅲ. [ 아 이 리 버 초 기 성 공 요 인 ]
1. 혁신적인 디자인
2. 자체 브랜드
3. 기술 집약의 스피디한 신제품 출시로 고가시장을 선도
4. 네티즌을 타겟팅하다.

Ⅳ. [아 이 리 버 의 실 패 요 인]
1. 자만심
(1) Immutable Laws of Marketing - 성공의 법칙
(2) 아이리버의 성공 신화, 그리고 위기의 징조

2. 애플과의 싸움 - 정체성을 잃다!
(1) 애플과의 경쟁 과정
(2) 애플과의 경쟁에서 패하게 된 요인

3. 초심을 잃은 레인콤

4. 산발적인 제품 생산

5. MP3 산업의 위기

Ⅴ. [ 아 이 리 버 의 미 래 - 대 안 을 말 하 다 ! ]
1. 기술 우위를 통한 차별화 전략
2. 성장전략
3. 전략적 제휴확대
4. 과감한 업종 변경
본문내용
(1) 해외시장의 확대
초반에 아이리버는 인터넷 마케팅, 유명 연예인을 앞세운 도발적인 광고 등과 같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큰 성장을 경험하였다. 지금, 초창기의 기치를 다시 한번 강조하고 세계 시장의 기반을 확대할 필요가 생겼다. 기존의 해외 생산기지를 보다 견고히 하고 현지와 좀 더 밀착된 디자인과 마케팅을 전개하여 현지 판매법인 중심의 독립적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나아가 브랜드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 아이리버는 이미 설립 시부터 전 제품을 중국의 AV 체이스웨이스사(社)를 통해 생산해 왔기에 상대적으로 유리한 입지에 서 있었다. 아이리버는 쿠바 시장에 최초로 진출한 중소기업 중 하나이었으며 고소득자 중심으로 한 시장 개척을 기반으로 성장한 회사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사례1) 헝가리 마케팅전략2) 중국진출 마케팅전략3) 유럽진출 마케팅전략(4) 해외진출 실패사례1) 일본진출 실패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애플과 비교분석(2) 소니와 비교분석7. 삼성전자의 성공요인8. 삼성전자 문제점과 향후전략 제안(1) 삼성전자의 문제점(2) 향후전략제안1. 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은 1938년 이병철 선대 회장이 대구시 수동에서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상회를 설립한데 기초하여 지난 60여 년 간 섬유, 제당, 전자, 항공 및 기

  • [졸업] [논문,일반논문,학위논문,졸업논문,경제경상계열,경영학] [학사/졸업논문]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개척시장 연구
  • 사례를 분석 하였다. 또한 하이닉스반도체는 충북지역 특히 청주지역의 경제에 크나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이다. 또한 현재 충북지역에서 국제 마케팅의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충북지역 경제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는 하이닉스의 국제 사례를 바탕으로 현재 오창의 바이오 산업단지 및 정보통신 산업단지의 업체들이 국제마케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과 전략들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였기에 하이닉스 반도체

  • 아이리버 브랜드의 과거, 현재, 미래
  • 아이리버가 이전에 아이리버 mp3하면 디자인을 떠올렸던 것처럼, 브랜드 개성을 확립을 위해 어떤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찾아보고자 한다. 아이리버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 모습을 파악 및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더 나아가 향후 브랜드 전략에 대한 개선점을 몇 가지 제안하고자 한다.아이리버는 오랜 적자난 끝에, 현재 2012년 1분기 겨우 다시 예전처럼 흑자로 돌아섰다고 한다. 그 중심에는 새로운 마인드로 브랜드의 확장과 새로운 상품들의 끊

  • [마케팅분석]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분석
  • 마케팅적 입장에서 살펴보도록 하겠다.2. Market environment Ⅰ. 자사분석(1) 경영자원분석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시대를 연 시스템인 플레이스테이션 2(PlayStation 2)를 개발한 회사인 소니(Sony)의 현재 전략은 모든 것을 연결한다(networking)라는 바탕 하에 디지털 네트워크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제품(단말기)의 연결로서 모든 AV기기 및 가전 제품을 연결시키고, 컨텐츠의 생성에서부터 소비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소니가 장악하여 컨텐츠를 주도

  • [서비스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성공사례
  • 제목 : 일반기업의 실무서비스 사례(부제목: 아이리버 마케팅 성공사례)☆ 과 목 명 : 관광서비스론☆ 전 공 : ☆ 학 번 : ☆ 담당교수 : ☆ 이 름 : ☆ 제 출 일 : 2005. 4. 13 목 차1. 서 론-연구 동기 p 32. 본 론 1) 회사 소개① 기업 개요. p 4② 경영 이념. p 5③ 회사 연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