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호텔(W서울워커힐호텔) 호텔경영분석과 W호텔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W호텔 (W서울워커힐호텔) 호텔경영분석과 W호텔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 전략분석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호텔이란?
1) 호텔의 어원
2) 호텔의 개념

2. W호텔 선정동기

Ⅱ. 본론
1. 스타우드 그룹 소개
1) 스타우드란?
2) 스타우드의 연혁
3) 스타우드 주 사업
4) 소득 및 이윤
5) 스타우드의 전략

2. W호텔 소개
1) W호텔의 의미

2) W호텔의 연혁

3) W seoul-walker hill
① W호텔의 특징
⒜ 객실
⒝ 리빙룸
⒞ F & B
ⓐ 우바
ⓑ 나무
ⓒ 토닉
ⓓ 치킨

3. W호텔의 마케팅
1) E A T Concept
2) W서울워커힐의 멤버십카드
3) Starwood preferred guest

4. W호텔의 차별화
1)물리적 속성의 차별화
2)서비스의 차별화
3) 인력자원의 차별화
4)이미지의 차별화

5. W호텔의 SWOT분석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reat

Ⅲ. 결론
1. W호텔의 평가
2. W호텔의 향후 방향
본문내용
W호텔은 모던한 디자인으로 젊은층의 수요를 만족시키지만 타겟을 잡고있는 젊은 층이 한정적이고 초대형 브랜드 업체라는 것에 비해서 서비스의 품질이 떨어진다. 얼마 전 뉴스에서 ‘고객의 불만을 나몰라라 하는 W호텔’ 에 대한 설명이 나왔다. 이러한 내부적인 단점과 호텔업 특유의 위협요인은 물론, 중저가 소형 호텔업에 대한 위협에도 해결책을 세워야 한다. 스타우드의 글로벌 마케팅 메니저는 앞으로 한국을 아시아의 허브도시로 생각하고 더 많은 호텔을 세울 것이라고 발표했다. 앞으로 스타우드라는 그룹, W호텔 이라는 브랜드가 위와 같은 문제점을 어떻게 이겨낼 것이며,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arwood 그룹 경영전략(Hotel & Resorts)
  • 분석3. Starwood 그룹 경영전략3-1. 내부 공간 차별화 전략3-2. 호사마케팅 전략3-3. W 디자인 마케팅 전략3-4.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SNS 활용전략3-5. 경쟁우위 선점을 위한 기업들과의 제휴 전략3-6. 6시그마 전략4. Starwood 그룹 SPG Program - 고객관리 프로그램4-1. 멤버쉽 혜택4-2. 멤버쉽 등급4-3. SPG Night Benefits4-4. SPG Lifetime4-5. 포인트 소진4-6. 최저가 보장4-7. SPG 어플리케이션 4-8. SPG Program의 증요성4-9. 스마트폰 및 디지털 기기를 통한 호텔 서비스4-10.

  • [호텔경영] 프레지던트호텔 경영분석
  • 호텔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을 것으로 인지하고, 프레지던트 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미래의 전망까지 예측해 보고자한다. 2. 호텔개요한양대학교 재단인 한양학원의 관계회사로, 백남관광(주)에서 운영하고 있는 호텔 프레지던트는 서울의 중심부인 시청광장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명 백화점과 외국인 무역회사, 항공사, 다양한 문화지역이 인접해 있다. 1)개장 일 및 위치 1973년 1월 개관하였고,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

  • [경영학] 롯데호텔과 호텔 W뷰티의 비교분석
  • REPORT-롯데호텔과 호텔 W뷰티의 비교분석--목 차- Ⅰ. 서론 - 주제 설명Ⅱ. 본론1 - Boutiqe 호텔 개념 및 W 호텔1. Boutiqe 호텔이란?1) boutique 호텔의 탄생배경 2) boutique 호텔의 유형 분류 2. Boutiqe 호텔의 아이덴티티 특징1) boutique 호텔의 디자인 트렌드2) boutique 호텔의 차별화 표현 전략3. W 호텔소개1) 컨셉2) 객실소개Ⅲ. 본론 2 - 롯데호텔1. 비즈니스 호텔이란?1) 비즈니스 호텔의 개념 2) 비즈니스 호텔의 아이덴티티 특성 2. 롯데호텔 소개3. 인터뷰

  • [호텔신라 마케팅 사례연구] 호텔신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호텔신라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호텔신라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호텔신라 개요(2) 경영철학2. 호텔신라 기업성공요인3. 호텔산업 5 Forces Model분석4. 호텔신라 경영전략(1) 전략적 제휴(2) 아웃소싱전략(3) 이비지니스 전략5. 호텔신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호텔신라 마케팅전략(1) 관계마케팅전략(2) 경쟁사들과의 마케팅전략 비교-신라호텔-롯데호텔-W호텔(3) 마케팅믹스 4P전략7. 호텔신라 향후전략 제안8. 결론 및 느낀점1. 호텔신라 기업소개(1) 호텔신라 개요신라호텔은 서울의

  • [호텔경영] 한국 호텔산업의 경영환경 분석, 한국 호텔산업의 문제점, 한국 호텔산업의 특징, 글로벌 호텔기업 구축의 전략방안
  • 한국 호텔산업의 경영환경 분석과 글로벌 호텔기업 구축의 전략방안- wellness 트렌드를 중심으로 한 호텔에서의 피트니스와 스파 연계 방안 연구< 목 차 > Ⅰ. 서론1. Wellness 에 대한 관심2. 한국 호텔 산업의 현황3. 호텔산업에서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 대두Ⅱ. 환경 분석 Ⅲ. 한국 사례 연구1. 세계 웰니스 산업 현황 1. 워커힐 W호텔2. 북미 스파 통계 2. 반얀트리 클럽 & 스파 서울3. 국내 대표 스파 센터4. SPA 이용객 추세 및 트렌드5. 호텔 스파 트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