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복주 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금복주 개선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금복주 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금복주 개선방안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금복주 선정배경
2. 금복주 소개

Ⅱ. 본론1
1. 소주시장 현황.
2. 금복주 경영전략
1) 차별화 전략
● 제품 차별화 전략
● 유통 차별화 전략
● 촉진 차별화 전략
● 차별 집중화 전략
2) 저원가 전략

Ⅲ. 본론2
1. 기업수준의 전략
1) 수직적 통합 & 기업 인수 합병
2) 다각화 전략
●참소주
●엘리지앙
●경주법주
●금복주 프리미엄 쌀 막걸리
●복분자주

Ⅳ. 결론 및 개선방안 제안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따라서, 금복주는 참소주하면 떠올릴 수 있는 슬로건이나 모션 등을 제작해 소비자에게 더욱 강렬하게 인식을 심어 줄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극적인 제품홍보의 마케팅 방법과는 달리 소비자에게 감성적 마케팅을 통해 향수를 불러 일으켜 기업 제품의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마케팅 방법을 시행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금복주도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 할 수 있는 감성적 마케팅과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해 타 경쟁 기업과는 다르게 소비자들이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적 노력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http://www.jinro.co.kr/ (진로)
http://www.kumbokju.co.kr/ (금복주)
http://www.soju.co.kr/ (처음처럼)
http://www.economy21.co.kr / (Economy21)
http://www.idaegu.co.kr / (대구신문)
http://www.hankyung.com /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 (파이넨셜 뉴스)
http://newsmaker.khan.co.kr / (뉴스 메이커)
http://www.naeil.com/ (내일 신문)
(금복재단 기사는 모두 금복주 홈페이지 참고)
금복주 문화.장학.복지 지속적 사회공헌, 「대구신문」
금복주,지역 사회복지시설 100곳 성금 5000만원 지원, 「뉴시스」
`참소주` 신화 일군 향토기업 `금복주`
「경북매일」지역소주 인기, 예전같지 않네,「문화일보」
금복주 아성에 진로 공세 본격화, 「연합뉴스」
참이슬 UP, 제품도 광고기법도 ↑, 「스포츠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국순당` 경영전략 사례
  • 경영전략담당교수 : 제 출 일 : 12월 12일조원 < 목 차 >Ⅰ 서론연구목적 및 사례선정 이유Ⅱ 본론국순당 분석과 현재소개기업개요기업소개환경분석국내주류시장 환경제품수명주기SWOT분석약주시장의 산업구조 분석국순당의 핵심역량 분석생쌀 발효법독자적인 물류시스템R&D투자국순당의 경쟁우위 유형차별화 우위경쟁우위 지속성 분석(VRIO)경쟁우위를 강화실킬 수 있는 지속적 수단Ⅲ 결론문제점에 대한 개선 사항향후 전략 제시Ⅰ

  • [광고경영] 한국의 주류광고 변천사
  • 마케팅전략 구사와 신제품개발에 주력하게 하였다. 새로운 개념의 하이트 맥주는 시장점유율의 변화뿐 아니라 소비자에게는 선택의 기회 확대를 광고대행사에게는 새로운 아이디어의 개발과 마케팅전략의 구사를 요구하였다. 맥주시장에서의 경쟁은 마케팅과 광고에서의 발전을 가져왔는데 특히 주목되는 것은 이러한 경쟁이 과거의 단순한 제품시장에서 ‘브랜드시장’으로의 변화를 가속화시켰다는 것이다. 브랜드 시대는 새로운 수요의 창출을

  • 제주삼다수 마케팅 SWOT,4P,STP전략분석과 향후방향연구 레포트
  • 분석하고, 국내시장에서 판매 1위를 하고 있는 제주삼다수에 대해 분석하고 제주삼다수가 추구해야할 경영방침에 맞추어 마케팅 전략을 제안해 보고자 한다.2.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제주도지방개발공사는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제주특별자치도가 전액 출자한 지방공기업이다. 주력 사업으로는 먹는샘물 “제주삼다수, ”감귤농축액“, ”제주삼다수감귤주스“, ”제주삼다수녹차“를 생산․판매하고

  • [마케팅] 백세주(담) 마케팅전략
  • 마케팅과 더불어 저도주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기업간 공조 시스템 유지 등의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움직임이 필요하다.어차피 기존 전통주 타겟 시장의 포화로 새로운 시장 개척이 필요하다면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나 지원, 경품 등 다각적인 공격적 마케팅 방안을 제안한다.- 현 백세주의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인구통계적(Demographic)기준 - 연령, 성별, 직업*행동적(Behvioristic)기준 - 사용률기준연령10대20대

  • 국순당 경영전략
  • < 목 차 >Ⅰ 서론연구목적 및 사례선정 이유Ⅱ 본론국순당 분석과 현재소개기업개요기업소개환경분석국내주류시장 환경제품수명주기SWOT분석약주시장의 산업구조 분석국순당의 핵심역량 분석생쌀 발효법독자적인 물류시스템R&D투자국순당의 경쟁우위 유형차별화 우위경쟁우위 지속성 분석(VRIO)경쟁우위를 강화실킬 수 있는 지속적 수단Ⅲ 결론문제점에 대한 개선 사항향후 전략 제시Ⅰ. 서 론 연구목적 및 사례선정이유지금 우리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