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광고의 기호학적 분석]기호학적광고연구(올림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부담없이 받아가셔서 약간의 수정을 보신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꺼에요...
- 목차
-
Ⅰ. 광고의 분해
Ⅱ. 스토리보드
Ⅲ. 1차적분석
Ⅳ. 서사적 분석
Ⅴ. 문제
Ⅶ. 신화적 분석
Ⅷ. 이항대립
- 본문내용
-
이번 연구에서는 디지털 카메라 브랜드인 올림푸스의 최근 TV의 광고를 통해 광고의 의미를 기호학적으로 연구해 보고자 한다. 국내 트랜디광고의 선두에서 계속적인 트랜디 광고를 선보이고 있는 올림푸스의 디지털 카메라는 전지현이라는 모델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상승의 효과를 적절하게 사용하였다. 또한 여름, 겨울에 이어 2004년 9월에 선보인 가을편 까지 계절시리즈를 통한 365일 소비자와 함께하는 디지털 카메라라는 각인을 주고 있다.
본 연구에선 최근선보인 올림푸스(my digital story 가을편 )를 중심으로 분석하기로 한다. 기존의 전지현이 가지고 있는 섹시, 유혹이라는 성적매력에 고정된 이미지에서 벗어난 올림푸스 광고는 청순함과 그리움에 차있는 여성 전지현을 통해서 자극적이거나 선정적이지 않지만 잔잔한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폭넓은 대상을 포섭하고 있다. 광고는 만남, 즐거움, 이별을 보여줌으로써 처음 이미지인 추억이라는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가장 변화가 필요한 환경 가정 학교 지역사회 정책 사회인식 등 을 1가지 정하고 어떠한 방향으로 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토론해 봅시다
- 청소년기 인식문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 정리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중요한 청소년기 인식문화의 특징과 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 제시
- 청소년기 인식문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 정리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중요한 청소년기 인식문화의 특징과 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 제시해 봅시다
- 사업계획서 - 독거어르신 봄 가을 나들이 및 고아원방문
- [애니메이션] 마리이야기 분석
- 위기 스크리닝 척도 한국 청소년 상담 원출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 각자의 관심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국방법을 제시하시오(예,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가치 갈등이 발생하는 예를 하나 들고, 그러한 가치 갈등이 발생하였을 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
- 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열등감과 보상, 우월에 대한 추구, 가상의 목표, 사회적 관심, 생활양식,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