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광고의 기호학적 분석]기호학적광고연구(올림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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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광고의 분해
Ⅱ. 스토리보드
Ⅲ. 1차적분석
Ⅳ. 서사적 분석
Ⅴ. 문제
Ⅶ. 신화적 분석
Ⅷ. 이항대립
본문내용
이번 연구에서는 디지털 카메라 브랜드인 올림푸스의 최근 TV의 광고를 통해 광고의 의미를 기호학적으로 연구해 보고자 한다. 국내 트랜디광고의 선두에서 계속적인 트랜디 광고를 선보이고 있는 올림푸스의 디지털 카메라는 전지현이라는 모델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상승의 효과를 적절하게 사용하였다. 또한 여름, 겨울에 이어 2004년 9월에 선보인 가을편 까지 계절시리즈를 통한 365일 소비자와 함께하는 디지털 카메라라는 각인을 주고 있다.
본 연구에선 최근선보인 올림푸스(my digital story 가을편 )를 중심으로 분석하기로 한다. 기존의 전지현이 가지고 있는 섹시, 유혹이라는 성적매력에 고정된 이미지에서 벗어난 올림푸스 광고는 청순함과 그리움에 차있는 여성 전지현을 통해서 자극적이거나 선정적이지 않지만 잔잔한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폭넓은 대상을 포섭하고 있다. 광고는 만남, 즐거움, 이별을 보여줌으로써 처음 이미지인 추억이라는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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