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력분석과 팬택 마케팅전략분석과 팬택의 포지셔닝전략 방향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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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택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력분석과 팬택 마케팅전략분석과 팬택의 포지셔닝전략 방향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1. 기사자료
2. 팬택 선정동기와 주제설명
Ⅱ. 본론
1. 팬택 기업소개
1) 팬택이란?
2) 창업동기와 주요연혁
3) 글로벌 매출액과 판매량
2. 팬택 스마트폰 제품의 기능 분석
1) 베가시리즈
2) 갤럭시시리즈
3) 옵티머스 시리즈
3. 광고 분석
1) 팬택
2) 삼성
3) LG
4. 지금까지의 마케팅 분석
1) 팬택
① 모바일 체험 마케팅
② 국내 최초 모바일 3D 광고
③ 형돈과 대준 앞세운 모바일 마케팅 개시
④ 베가, 문화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다
2) 삼성
① 에잇세컨즈와 갤럭시노트 10.1 공동 마케팅 실시
② ‘하우 투 리브 스마트(How To Live SMART) 캠페인`
③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로 `문화 마케팅` 강화
3) 엘지
① ‘옵티머스 G’ 하늘사진 찍어 올리면 경품 증정
② 지바이게스·LG옵티머스G 공동마케팅
③ LG전자, ‘옵티머스 뷰’ 마케팅 ‘한창’
5. 팬택 마케팅전략 분석
1) SWOT 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협
2) STP 분석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6. 팬택의 포지셔닝에 대한 방향 제안
1) ‘스카이’에서 ‘베가’로 변경된 팬택의 포지셔닝
Ⅲ. 결론
- 본문내용
-
찬 포부가 들어있는 부분이다.
이러한 추세가 낯설게 느껴지지 않는 이유는 바로 다른 경쟁사들이 이미 이러한 과정을 지나왔기 때문이다. 삼성은 애니콜을 버리고 갤럭시 회사가 되었고, LG가 싸이언을 버리고 옵티머스 회사가 된 것처럼 팬택도 스카이를 버리고 베가의 회사가 된 것이다. 이러한 부분에서 우리는 과거 핸드폰 때부터 사용하던 브랜드를 과감히 버리고, 새로운 시장인 스마트폰의 세계에서 각각 다른 이름을 내세우면서 새롭게 나아가겠다는 팬택의 의지를 발견할 수 있다. 아마 팬택에서는 삼성과 엘지의 모습을 보고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고유 브랜드의 필요성'에 대해서 생각하고 이러한 결정을 내렸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결정은 당찬 포부를 느끼기에는 좋지만 포지셔닝 관점에서 보면 마냥 좋다고 평가할 수만은 없을 것 같다. 팬택이 스카이를 인수하긴 했지만, 소비자들에게는 스카이라는 브랜드가 팬택이라는 회사명보다 자주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익숙하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팬택은 제품에 스카이 로고를 계속 사용하면서, 팬택보다 스카이라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더 각인되어있음을 인정하기도 했다. 이러한 점으로 봤을 때 팬택의 결정은 어쩌면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결정일 수도 있다. 사람들의 눈에 확 띄게 광고, 홍보를 하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계속해서 ‘팬택의 베가’가 아니라 ‘스카이의 베가’로 베가시리즈의 제품을 인식할 수 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아직까지 팬택의 브랜드 파워는 인수를 한 스카이의 브랜드 파워에 미치지 못한다. 때문에 팬택은 지금까지 방패막이로 스카이를 사용해왔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만큼 스카이의 브랜드 포지셔닝은 잘 되어있는 형태였고 이미 대부분의 소비자들에게 인식되어져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런 ‘스카이’를 버리는 것이 완벽한 결정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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